제가 제 주장을 적은건 제 주장이 맞으며 진리라고 그러니 수긍하라고  반대의견 가진 사람에게

강요하기 위한게 아닙니다.제가 그게 싫어서 반대의견을 적은건데 그러면 저도 똑같은 사람이 되게요?

 

저는 댓글중에 분명 적었습니다.

빈칸이 노매너라고 하는 사람들 입장도 이해한다고요.또 왜 그들이 자꾸 빈칸을 견제하는 이유도 알고 있어요.그런데 마치 인벤 사사게에서는 빈칸은 무조건 노매너 ,공제를 넘었던 말던 무조건 노매너, 이건 진리

모든 사람들도 다 그렇게 생각하고 또 그래야한다고 일방적으로 자꾸 몰아가려고 하더군요.

그리고 또 빈칸은 무조건 노매너 사사게행  이걸 자꾸 규범화시키려고 하는 듯한 인상을  받았고요.

 

그래서 그 반발로 그걸 노매너로 보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라는걸 알리기 위해서 글을 적은겁니다.

 

"공제를 넘겼음에도 빈칸이 있는건 노매너"다 이건 자세히 뜯어보면 옳고 틀리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그냥 각자 사람성향에 따라 받아들이는 입장의 차이 아닌가요?

 예로 마음이 좀더 넓은 사람일수록 상대방의 실수 또는 얍삽한 행동을 허용하는 범위가 넓은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또는 좀더 무디거나 좀더 예민한 성격차이에 의한 걸수도 있고, 또는 그사람의 인생 철학에 따라 갈리는 걸수도 있고요.

(나는 절대 얍삽한 행동이나 실수는 용납할수 없다같은)

또는 실용성에 중점을 두느냐 아니면 실용성보다는 명분에 중점을 두느냐에 의한 차이일 수도 있고요.

 

분명한건 빈칸있어도 노매너로 보지 않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아니 그런데 솔직히 말씀해보세요

저는 진심으로 반대의견 가진 사람들 입장을 이해하거든요?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님들도 마찬가지로 제 입장을 이해하고(최소한 이해해보려고 시도는 해봤는지) 또 그런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지 진심으로 궁금하네요..

 

잘보면 빈칸 노매너라고 하는 사람들은 대게가 글을 논리적이게 적지도 않고 토론하다가 화내고 욕하고 상대방 이해하려고도 하지 않아요.토론에서 상대방은 논리적으로 주장하는데 (저 밑에 글에 누군가 논리적으로 적으셨더군요)

화내고 욕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려는 시도도 없이 그냥 무조건 내말이 맞어 이러면 그걸로 토론은 끝입니다.

저번 추피때도 인벤게시판에서 100이면 100다 추피반대한다고 너무 치우치는거 같아서 추피찬성하는 사람도 있다고 의견적었더니 욕에 인신공격에 장난아니더군요 ㅠ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제 주장이 무조건 맞고 또 상대방에게 그걸 강요하는게 아닙니다.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실제로 많은데 자꾸 한쪽으로 몰아가려고 하는거에 반감이 들뿐이고 어느 정도 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면 그걸로 족해요.

 

그리고 제안하는겁니다.실제로 공제에 맞춘 누군가 빈칸 몇개 있을때 재미삼아 혹은 실험삼아 파티원 전부에게 의견을 한번 물어봐주세요.기분이 나쁜지(물론 저도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혹은 그 빈칸 유저의 대응 태도에 따라서 기분이 나빠질수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바로 사사게 직행감인지를요.

아마 여러 형태의 사람이 있을겁니다.기분이 매우 나쁜사람,기분이 조금은 나쁜사람,별 신경안쓰는 사람,기분이 나쁘지만 그냥 허용하고 대충 그냥 출발하자는 사람,굳이 파탈하고 빈칸을 채우고 와야된다는 사람,올커니 이건 바로 사사게각이다면서 스샷을 준비하는 사람 등등.

 공제를 넘겼는음에도 빈칸이 있는 사람에 대해 노매너고 사사게가야된다는 사람이 실제 인게임내에서 어느 정도 비율로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진심으로 궁금한건데 빈칸으로 다니는 사람들의 사정이나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단순 실수인건지 아니면 장비착용 유무에 따른 딜량차이를 실험해보려고 하는건지,진짜 찌질하게 수리비를 아낄려고 하는건지 그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싫다는데 그걸 알고도 그러는건지 모르고 그러는건지(저도 물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만약 현실에서 아는 사람이 그렇게 한다면 꿀밤을 딱 때리면서 좀 그렇게 찌질하게 살지마 정도의 분노 혹은 모르는 사람이라면 그냥 신경안쓰고 절대 저런 구질구질한 놈이랑은 어울리지 말아야지겠다 정도의 화남? 그쯤되겠네요.)

만약 그런 사람이 파티에 들어온다면 화가 나셔도 싸우지 마시고 일단은 이유를 한번 들어봐주세요.첨부터 화내면 이유를 못들으니까요 저는 진짜 도대체 왜 그러는지 이유가 궁금한데 님들은 그렇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