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맨날 이것 저것 말해봤자 동서긔는 지 귀에 솔깃한거만 지 맘에 들게 패치하지만...

시즌3 레이드에서 보스 마다 좀 그렇고 그런 부분이 많이 있지요.

탈락한 여왕 레지나.
대부분은 맘에 듭니다. 딱 하나 3타랑 5타 가불기 밑장빼기랑 회피 빼면.
3타는 뭐 그냥 대충 피하거나 막으면 되는데 이게 5타 가불기로 가는거랑 모션이 차이가 없어서 거기다가
빠르게 이동 가능한 캐릭들은 돌면서 피해지긴 하는데요. 막상 그렇게 피하면 붙어서 딜하던 근접 파티원들이
날벼락 맞음. 그러면 멀리 도주하는건데 결론은 뭔 짓을 하던 100% 보스랑 거리 벌어지고 딜로스. 이거 빼면 나머진 무난.


못생긴 형제 브라하.
대부분 가불기지만 패턴 알면 그럭저럭 상대할만하다고 하지만 딱 하나 물어 뜯는 즉사기가 문제.
이게 회피기랑 이동기 성능이 좋은 캐릭은 대강 피해도 되지만 그렇지 못한 회피기의 이동도 별로고
이동기도 없으면 회피가 개 같아짐.
그거 빼면 패턴이 정말 첨 상대해보면 비슷비슷해 보여서 좆 같음. 전 브라하 50회 타이틀을 5개 캐릭터분을 해서
대강 다 보이긴 하는데 역시 회피기랑 이동기 성능에 따라서 공략 난이도가 틀려요. 쨌든 좋은 보스는 아님.

고대 다이어트 왕 글라스 기브넨.
글라스 기브넨의 제대로 된 버전이라고 나온건데 흐흠... 고대엔 다이어트를 잘했나봐요.
다리 부분을 위주로 플레이어가 패게 되 있는데 정말 더럽게 안맞는다는게 종으로 하는
공격들은 마치 흘리는거 같은 기분이 들어요.
피오나 아마란스 킥이나 제압기가 다리 사이를 지날때의 그 기분은 뭐 다른 캐릭들도 그런게 많긴 하지만...
보스 피격 판정 부분을 좀더 넓게 해주면 좋겠더군요.
정말 보스의 공격 판정에 비해서 피격 판정이 ㅅㅂ 존나 이기적인 보스.

빛나는 자 루.(더렉)
꽤 잘 만들어진 패턴을 가졌었는데 패치 이후 짜증이 나게 패턴이 변한 경우.
기본 순간이동 패턴이 잦아서 뭣 같기도 하지만 뭐... 장비 좋은 파티원 만나면 곰방 뒤져요.
젤 짜증나는 패턴은 마탄 타흘름인데 전엔 이게 떨어져서 터지는 시간이 길었는데 4인으로 변하고 달리기 속도가 점점
증가해준다는 이유로 빨리 터져요. 두가지 덕에 먹으로 가기가 좀더 수월해졌다고 보기도 하는데 사실은 그닥 차이가
없지요. 강제 시점 덕에 파티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경우가 많아져서 경쟁 상대가 되버리거든요.
원상 복구 해주던가 아님 강제 시점 없에던가 줄여주던가.

무득과 절망 요하드.
그래도 뭣 같은 강제 패턴 줄여볼수 있으니 다행이긴 한 보스. 맘에 안드는게 없을리는 없지요.
갈고리는 줄여 볼수 있으니 그래도 넘어가고 다음으로 감염체 패던이 엿 같죠.
연속 4타 치기 2타까지는 스매시 3타는 가불기 4타는 가불기 맞으면 덤.
2타를 제자리에서 가드하면 무조건 두대를 쳐 맞아야한다는 개 같은 패턴. 다만 뭐 요즘 딜이 좋아서인지 갈고리만
잘 걸면 그래도 감염체 패턴 안봐도 되서인지 그냥 저냥 유저들이 넘어가는듯.

깊은 틈의 벌레 해비던트.
데미지 점감 보호막의 최초 보스. 개발자 생각엔 X나 쌈박한 아이디어 라고 생각해서 무려 4번이나 한 전투에 울거먹는.
솔직히 2번 정도만 하면 좋겠다는 50%쯤에 한번 하고 25%에 한번 하는 정도로. 빡치는 개 같은 패턴이지만
라이즈 패치 이후 추피만 충분하면 걍 패서 벗기는게 가능해진 후... 현재 25% 때 강제 시점 너무 길고 짜증남.
개발자는 입장에선 쌈박해도 유저들 입장에선 개 같으니 좀 자제하면 좋겠다. 엿 같다고.
체공 후 강습 가불기. 진짜 이동거리가 짧은 스킬 밖에 없는 캐릭은 욕 밖에 안나옴 회피가 안된다고 봐야하는 가불기.
유도 성능이 너무 쩔어줌.

기둥의 부재 듀라한.
폭탄 던지기는 첨 가는분 들한테는 발암인... 거기다 X맨 있어서 자꾸 영혼이랑 합체 해되면 2페이즈 개 빡침.
3페이즈 강제 패턴 시간도 더럽게 길고 뭣같은데 두번이나 해됨. 뭐 무기랑 방어구 빵빵하면 극딜로 잡는 사람들도 있지만
3줄 첫 강제 패턴은 벌레던트의 데미지 감소 보호막 달린거고 1줄에선 그런거 없어서 1줄쪽이 유리하다는거랑
그래도 1줄 남기고 강제로 이 개 같은 패턴을 개발자 입장에선 잘 만들었다고 또 해주는건 유저 생각 안한다는거.
한번이면 족하다고... 전에 비해서 가불기 패턴을 줄여주긴 해서 그나마 다행인 보스지만 역시 엿 같음.

듀라한 이후는 잘 안가봐서 말을 못하겠네요. 결사대도 전 자신이 없거든요.
이게 집중력에 문제도 있어서 단기전으로 하는거랑 아님 공격 범위가 1인 대상에 파티 플레이면 한대도 안맞는 보스를
장기전으로 1:1 해보면 힘들어서요. 결사대는 공격 범위가 워낙 좋아서 보스들이 내가 아니라도 왜 맞는지 모르게 쳐 맞는게 많아서...

뭐 이정도면 못해줄것도 아니고 해줄만 한거 같은데... 이런 부분은 별로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