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에 리게에 올렸던 건데 토게에 한 번 올려봅니다.


검시타


 검시타는 회피 후 공격한다는 컨셉과 확실한 기회에 강한 공격(퓨리)을 한다는 컨셉이란 점을 고려해서 생각했습니다.


1. 적의 공격 회피 후 크리랑은 상관 없이 글퓨 라퓨 발동 1회를 얻습니다.


글퓨를 쓸 수 있는 조건이 되면 라퓨는 그냥 쓸 수 있는거죠. 벨라가 크로스어택을 두번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글퓨는 사용했는데 라퓨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라퓨를 사용할 기회는 그냥 사라집니다.

때문에 라퓨를 쓰는 조건이 필요 하다면 sp소모 50를 붙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라퓨 sp 수급은 70이죠.

이 횟수는 중첩되지 않지만 제한 시간이 없고 맞아도 없어지지 않으니 위 조건만 맞추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겁니다.

만약 크리가 뜬다면 그로 인한 퓨리가 선발동되고 '글퓨 발동 1회'는 남아 있습니다.

퓨리 기회가 너무 적다면 3회까지 퓨리 1회 발동을 축적 할 수도 있겠군요.


2. 리시타는 단타 위주의 공격을 하기에 전반적인 배율을 올리고 일부 스킬에 다단히트를 적용합니다.


더블크레센트를 제외한 기술의 전반적인 배율을 조금 올리고 단타 기술 중 검 두개로 한번에 공격하는 

2타 후 추가 스메시와 4타스메시에 다단 히트를 적용해 최대 2히트까지 적용시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가장 이상적인 딜싸이클은 다단 히트 공격 후 사용하는 퓨리 공격 연계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 더블 크레센트의 비율은 그대로 두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소 주력 딜링을 기존 다단히트 공격 후 사용하는 퓨리 스킬로 하면서도 급할 때는

더크를 이용한 딜싸이클을 따로 만들어 유저가 판단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더블 크레센트가 강해진다면 결국 '회피 - 더크 - 글퓨 - 라퓨' 로 딜싸이클이 정해질텐데

퓨리 위주로 단조로워지니까 다단히트를 평타에 넣어 각자 장단이 있도록 딜싸이클을 만드는 겁니다.


3. 리시타에게 적은 sp로 사용할 수 있는 대쉬기를 줍니다.


아마 앱솔루트퓨리를 유용하게 사용해셨던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무적, 빠름, 이동기까지 달려 있는 기술이기 때문이죠.

저는 이 퓨리를 삭제하고 동일한 조건에 공격 판정만 없는 이동기를 만들어 리시타에게 주고 싶습니다.

쿨타임과 SP소모를 줄이고요.

이동기 후에 글퓨와 라퓨를 조건 없이 사용하게 하는 겁니다.


4. 검시타에게 스테미나 회복 버프를 줍니다.


모든 퓨리 공격에 일정 시간 스테미나 회복 효과을 주고 총 3번 중첩되게 해서 몇초 동안 스테미나 회복을 시키는 겁니다.


창시타


 창시타는 컨 난이도가 어려운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 따로 생존기를 추가하진 않습니다.


1. 액셀러레이터 기술로 공속 6 이상만 유지한다면 무제한 퓨리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창시에겐 액셀러레이터란 기술이 있어서 일정 횟수 적을 공격하면 공속을 1씩 쌓아서 총 10의 공속을 

얻을 수 있죠. 하지만 피격이 된다면 한번에 모두 사라지는 기술입니다.

이 점을 이용해 공속 6 이상을 유지해 무제한 퓨리를 쓰게 한다면 '회피 - 글퓨 - 라퓨'로 

단조롭지만 확실한 딜을 할 수 있고 피격 된다면 다시 문슬과 허리케인 등 기술들로 공속 6 이상을 만들면 됩니다.

만역 공속 수치가 조금 낮다면 7이상으로 올려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tab키로 피의 선언을 지울 수 있습니다.


더 설명이 필요할까요. 선언의 대상을 자유롭게 지정하는 겁니다.


3. 창시타도 위 검시타와 같은 대쉬를 얻는데 무적구간이 없다는 점만 다릅니다.


이 부분은 이미 창시는 라퓨가 무적이기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

정리


1. 검시에게 회피 후 퓨리 발동 권을 1회 준다. 크리 후 퓨리는 그대로.

2. 검시에게 더크를 제외한 평타 후 스메시 배율을 올리고 몇 기술에 다단히트를 적용한다.

3. 시타에게 앱솔루트퓨리와 닮은 대쉬기를 준다. 그 후 퓨리와 연계 가능.

4. 창시에게 액셀 공속 6 이상 유지시 무제한 퓨리를 준다.

5. 피의 선언을 tab키로 지울 수 있게 한다.


꼭 저 내용이 아니라도 저런 방향으로 패치하는 걸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같은 유저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