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비의 안젤롯트라는 창기사입니다.

요즘 테라 재미가 없어서 접속을 잘 안하게 되네요. 전캐릭 만렙이긴한데..

그래도 오베때부터 창기사를 본캐로 키워온 유저로서 알게모르게 창기에 애착이 많이갑니다 ㅠㅠ

한동안 인벤 눈팅만하다가 어글 잘 잡는법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오는걸 봤네요.

상카샤시절부터 창기하면서 잘한다고 친추를 많이 받아와서.. 주제 넘게 저도 어글킵 관련된 글을 올려볼까해요.

참고로 저의 스펙은 회당6강 1공3적,회당2적대장갑.벨릭적대반지.아르곤 사냥꾼 반지정도입니다. 갑바 신발은 신전7강

4사슬은 필수입니다. 공속주문서 공속부적 도핑합니다.

최대키핑? 의미도 없겠지만 보통 딜러들한테 물어 보지않기 때문에 잘 모릅니다.

신전 12강법사가 후방셋 찼는지 회당 1넴에서 110만 떴는데 안넘어온다고 칭찬한 적은 있네요.

 

방막시간 줄이고 어글기 많이 집어 넣으면 된다. 칼방막해라.

뭐 이런건 누구나 다 말로는 아는 내용이니 말해봤자 입만 아픕니다. 실전에서 제가 하는 법을 말해볼까 합니다.

 

모든 네임드 공통 = 시작하기 전에 전투의 의지 사용

도발포효>반찌>방연도약>방부>평타 순으로 스킬을 시전한다. 방어성공해서 반찌가 떠도 도발의 포효가

쿨이 아니라면 도발부터 씁니다. 나머지 스킬도 우선순위 위주로 스킬을 시전합니다.

 

회당1넴 -> 다 아시겠지만 초반에 도발하고 구석가서 오길 기다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 놈 스킬 특성이 전부 다 전진성 스킬이라 중앙부터 시작하셔도 곧 벽탱자리로 밀려갑니다.

그리고 살짝 점프해서 앞으로 두번 휘두르는 전진성 스킬은 사용하기 전에

살짝 뒤로 가서 방막하셔야 몹사이에 끼지 않습니다.

끼었을 경우는 화면 돌려서 몹 머리쪽으로 진격 쓰시면 몹이 돌지 않고 앞쪽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끊어야할 공격은 크게 앞으로 구르고 뒤로 뛰는 스킬(다 아시죠?)

한 번 실패한다 해도 방막하고 연쇄포획까지 꼭 써줍시다.

만약 사슬이 다 쿨이다. 그렇다면 몹이 굴러서 앞에 오는 순간에 방패치기를 쓰면 끊을 수 있습니다.

(맞고 넘어진다면 애도)

어글이 잘튀는 구간입니다. 약간 잔공격은 맞더라도 우겨 넣는게 좋습니다.

 

회당2넴->마찬가지로 시작하자마자 우선순위대로 어글기를 퍼부어 줍시다. 몹 특성상 계속 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중앙 탱이 됩니다. 주의할 공격은 앞으로 밀쳐내기와 전진하면서 발톱 찍기 입니다.

바로 뒤에 가시가 있는데 저 스킬을 쓸경우는 난감합니다 꼭 스턴기로 끊어줍시다.

번쩍하고 내려찍은 뒤 뒤로 갔다가 앞으로 덮치는건 다 아실겁니다. 내려찍을때 주의하면서 보고있다가

꽃게가 뒤로 가는경우 포획으로 끊어줍시다. 실패시 창기사도 맞습니다.

하지만 제 방어 10600방 기준 맞아도 아프지 않습니다.

번쩍하고 위로 점프하는 공격은 그다지 끊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거 맞는 딜러가 바보구요.

(단 드릴 돌ㅤㄸㅒㅤ 구석에 있을 ㅤㄸㅒㅤ 시전하는 경우는 로브들을 위해 잘라줘야합니다.)

 

회당3넴-> 창기사형 몬스터 공격패턴은 평타1대or2대or3대 또는 방패치기가 있습니다.

방패치기->후에는 높은확률로 평타1대를 치니까 왠만하면 평타를 치는지 확인후 반찌를 씁시다.(맞고 넘어질수 있음)

몹이 창으로 찌른다-> 도발or반찌or방연 다 들어갈 여유 됩니다.

몹이 왓다갔다를 많이 합니다. 뒤로갈때 쿨이되면 도발을 꼭 넣어줍시다. 몹이 느리게 온다 싶으면 앞으로 전진합니다.

뒤로가다가 갑자기 돌아봐서 찌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제 석상 나와도 쉬지않고 계속 어글기 넣어줍시다. 혹시 힐러가 재우면 무시하고 때립니다.

첫번째 드리블 들어가면 신뢰의 오라써줍시다.

방패치기는 쿨마다 계속 써줍니다. 들어가면 방연도약에 방부도 넣을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막보->저같은 경우 12시 벽탱. 공격패턴에 따른 대응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칼날찍기 칼등찍기가 있습니다.

칼날찍기->이후에 뒤로 후려치기 or 창기사한테 3단찍기가 있습니다. 어느쪽이 나올지 유심히 보세요.

3단찍기일경우 칼날찍기(반찌or도발)땅에잔상(방연도약)폭발(도발or반찌)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3단 찍기 직후의 또 칼날찍기를 쓴다면 무조건 뒤로 후려치기입니다. 그 역도 마찬가지.

그러므로 그 이후 칼날을 찍었다 하면은 마음놓고 어글기 넣으셔도 됩니다. (뒤로 칠거기 때문에)

뒤로 물러선 뒤 타겟에게 불구체 발사 ->뒤로 물러날 ㅤㄸㅒㅤ 진격으로 붙으셔서 방연도약 남발. 불구체 안 막아도 됩니다.

번쩍하고 사슬로 땡기고 찍는 스킬->포획 아껴뒀다가 꼭 끊어줍시다 못 끊을시 딜로스 심합니다.

칼등치기->방패치기로 끊어줍시다. 안끊어지면 포기하세요 괜히 용쓰다 얻어맞습니다. 포획은 후딜때문에 출혈 걸립니다.

랜덤 타겟자에게 높이 상승후 빨간 원 공격-> 공중에 있지만 타격점이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법사님이 얼폭 깔아놓은 거 보시면 몹이 맞고있는 부분에 타격 이펙트가 뜹니다 그 부분에 방연이든 평타든 계속 넣어줍시다.

빨간원이 한번 더 선명해지면 그때 막으면 됩니다.

50%이하구간. 보스가 중앙에 가서 내려찍음(반찌)->원이생김(방연도약+평타1대)->파동공격(반찌) 공중에 날때 (도발)

하고 뱀머리방향으로 유유히 갑시다. 물론 도중도중에 어글기 더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거는 그때그ㅤㄸㅒㅤ 쿨타임 보면서

+합시다. 최소한으로 저정도는 해줘야 합니다.

창기는 땡겨주니 서두를 필요 없습니다.  석상깨지면 바로 진격으로 보스에 붙습니다.

석상깨지고 바로 첫공격은 무적이라 맞지않습니다. 그러니까 다음 바로 첫공격은 무시하고 어글기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시간에 의한것 같습니다. 첫공격이라도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맞습니다.)

 

제방식이 옳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일단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 번에는 발상편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

영상 올리면 좋았겠지만.. 찍을 줄 몰르는데다 귀차니즘(?) 이라서요 혹시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

댓글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