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의 시간이 있습니다. 이중에 70의 시간을 차징하는데 쓴다고 합니다.

(전체 딜사이클중에서 차징을 하는데 얼마나 쓰이는지 몰라서...이건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데... 지금 시간이 없어서...)

 

그리고 100의 시간동안 100의 데미지를 낸다고 해보죠.(징표지속시간 안에 데미지를 다 넣었을 경우입니다.)

 

그러면 독은 제 경험상 보통 관집관의 1/5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이것도 그냥 대강 정한거... 중요한건 수치가 아니라 계산 방식입니다.)

 

따라서 1/5 : 3 만큼의 데미지 비율이 있습니다. 그러면 차징샷의 차징은 전체 시간중에서 70퍼센트를 차지하는데 데미지는 100*15/16 만큼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겁니다. 전체 100중에 약 94의 데미지를 차지하는군요

 

실험에 의하면 풀 오버차징시 30퍼센트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하고 데미지도 30퍼센트 정도 상승합니다.

 

그러면 시간은 70*0.3=21 만큼 증가하며 데미지는 94*0.3=28.2 이 증가합니다.

 

그러면 121만큼의 시간에서 데미지가 약 128이 되는 겁니다.

 

자 여기서 풀 오버차징에 의해서 마지막 관통사격은 징표가 먹히지 않아서 10/11만큼 데미지가 줄어든다고 해도

 

(94+28.2)/6 * (1/11) 만큼 데미지가 주는데 약 2정도가 되겠습니다.

 

121만큼의 시간에서 데미지는 약 126정도 주는 것으로 되겠습니다.

 

dps는 얼마나 상승하였을까요?? 100/100=1 에서 126/121 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실제로 풀 오버차징을 하면 dps가 증가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한줄요약: 관집관이 전체 사이클에서 차지하는 데미지의 비중이 차징시간이 전체 딜사이클에서 차지하는 시간의 비중보다 크므로(차징이외의 시간이 깁니다 독화살, 후딜 등) 풀 오버차징시 dps가 증가된다. 물론 징표가 끊기는 것을 고려했을 때 차징시간이 혹시라도 전체 딜 사이클중에 대략 8X프로 이상을 넘기면 풀 오버차징이 비효율 적이겠지만... 전체 딜 사이클에서 차징시간이 80프로는 넘어가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마지막 한줄요약은 한줄요약이 아니었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