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딜사이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한번 적어봅니다.
글작성을 모바일로 해서 보기 불편할수 있는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 궁수의 딜사이클은 어떻게 짜면 좋을까?

ㅡ1. 일단 자신의 문장스타일에 맞춰서 딜사이클을 짤 필요가 있습니다.
ㅡ2. 몬스터의 특성에 맞춰서 딜사이클을 조정 재배치할수 있어야 합니다.
ㅡ3. 테라 플레이시 핑상태에 따라 스킬의 후딜 시전속도가 갈리니 이부분을 파악 후 딜사이클에 반영 조정할줄 알아야합니다.
ㅡ4. 자신의 도핑상태와 장비특성을 인지후 딜사이클에 반영 조정할줄 알아야합니다.



2. 나만의 딜사이클을 만들자.

다들 이야기하시지만 분명 좋은 딜사이클이 있기 마련입니다.
모든부분에서 뛰어난 최적의 효율을 가진 딜사이클이.
하지만 몇몇 필수스킬만 사용할줄 알면 이 차이는 크게 줄어듭니다.

ㅡ1. 징표는 최대한 적은 횟수로 최대한 유지하자
ㅡ2. 화살의비는 쿨마다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자.
ㅡ3. 화살의비 쿨사이에 폭발의 덫화살. 집중사격. 관통사격을 넣는다고 생각하자.
ㅡ4. 2번3번을 생각하고 남는 시간에 넣을 스킬을 재배치하자.
ㅡ5. 거미줄 덫 화살을 이용한 맷감유지에 신경쓰자.


3. 불빛월령의 딜사이클

징표는 지속시간이 끝날때 넣기 때문에 딜사이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거미줄 덫 화살은 지속시간이 끝날때 넣기 때문에 딜사이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화살비 ㅡ 폭덫 ㅡ 뇌룡 ㅡ 속사의 연쇄 1발 ㅡ 속사 7발
집중사격(차징하며 몹접근) ㅡ 속사의 연쇄 1발 ㅡ 이탈공격(몹타격) ㅡ 다중 ㅡ 관통

을 기본으로한 딜사이클 편성.





4. 딜사이클은 절대적이면서도 절대적인것은 아니다.

딜사이클 운용에 변수가 상당히 많이 적용됩니다.
이부분은 개개인의 판단능력에 의해 좌우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