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반말로 진행하겠다.

1단계는 어느정도 공략이 떴는데 2단계는 올라온게 없길래 공략은 아니고 팁 몇자 적어본다.

사실 우리 형이 알려달라는데 귓이나 카톡으로 적으려니 너무 번거로워서 여기에 정리해서 올린다.

그러니 다들 우리형한테 감사하자. 호우!

귀찮으니 그림은 생략한다.

 

1. 포지션

헤메지 말고 미니맵 9시방향으로 가자

 

2. 첫 어글자

착지 범위 밖에 서있다가 쿵 찍자마자 걸어가서 도발쓰면 딱 알맞게 베르고스가 꾸아앙 하고 포효하며 밀려난다

그 뒤 조따 달려서 딜을 박아넣자

 

3. 전방브레스

본인 창기사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베르노 레이저 피하듯 물서하니 높은확률로 죽더라.

레이저 반대방향으로 물서를 하되 베르고스 머리쪽으로 써보자. 높은 확률로 산다.

 - x축은 레이저 반대방향, y축은 베르고스 머리방향으로. 이해 못하면 이과 친구한테 물어볼 것.

 

4. 도리도리

좌-우 혹은 우-좌 빠르게 돌아보고 쿵쾅대는것. 1,2타 발찍기는 방막 가능함.

3타는 점프하고 반박자 있다 물서하면 딱 알맞음.

듀상1넴 비분노상태에서 4타 쿵- 쿵! 쿵ㅡ 쿵-! 할때 기억나는가? 1타 타이밍에 점프, 2타 타이밍에 데미지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모르겠으면 이 텍스트를 포스트잇에 적어 모니터에 붙인 채로 탱을 해 볼 것.

 

5. 머리찍기

머리 들고 준비할 때 베르고스의 왼쪽 앞발을 잘 보면, 계란을 살짝 쥔 듯 한 모양이 참으로 앙증맞다.

그걸 잘 보고 있다가 발가락(발톱말고 발가락)이 움찔거리며 살짝 펴질랑말랑할때 물서하면 된다.

듀상1넴 레이저보다 좀더 빠르게 반응한다고 생각하면 편할듯 하다.

난 도저히 머리보고는 못피하겠던데 앞발보고 피하니까 잘되더라.

 

 

7.추가 - 오른발 쿵쿵쿵 : 1,2타 방막가능, 3타는 물서. 그 뿔카누스 왼손-오른손-양손 하는 그런 타이밍으로 쿵. 쿵. ㅡ- 쿵 하니까 알아서 피하자 이건 다른 설명을 못하겠다.

 

8.추가2 - 휩쓸기 : 쫄리면 막고 어지간하면 그냥 맞으셈. 안아픔. 힐러는 아픈거같던데 내알바 아님.

 

 

 

6. 2페이즈 - 한조가 함께한다

본인은 에임이 고자라서 탑승은 포기했고, 대신 샨상 쫄몰이할때 똥꼬쑈 하던 실력을 발휘해 이리저리 뛰며 수리만 전문으로 했다. 팀원의 맨파워를 믿고 곱게 업혀가자.

 

 

리딩이나 오더 관련 내용은 나중에 제대로 정리된거 보길 추천.

2단계 1페이즈에서 탱은 개념만 알면 재밌고 신나고 날먹 버스인데 남들은 되게 고생하는줄 아는 그런 꿀같은 포지션이다. 여유를 갖고 업혀가는 멋진 버스충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