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저같은 피해자가 나왔을 때를 대비해 대처방법용도로 적어 놓은 글이고 적는 시점에서 아직 진행중입니다.

현재 매@아측과 게임사측문의를 통해 해결됬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먼저 테라에서 매@니아 거래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거래적발시 몇일간 제제를 먹습니다.

하지만 보통 거래할 때 걸리지 않습니다만..

판매자가 해킹을 당했다고 신고를한다면 해킹누명 + 현금거래 적발당첨이죠

서론을 말하면서 이야기하자면..

10개월만의 복귀 3일차에 아@템 매@아를 이용하고 4일차에 들어가니 계속 튕기더군요

에이 컴퓨터왜이래~ 하면서 나온 문구를 3~4번째 닫던 저는 결국

라는 문구를 봐버렸습니다.


+ 다음사진은 현재 해킹누명은 벗겨진 뒤에 제가 받은 종료 사유입니다.


현금거래라는 제제사유가 확실히 있습니다. 비정상재화이동은 매@아거래 적발 때문이 아닌 판매자의 허위해킹신고

또는 해킹머니유통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2~3시간째 패닉으로 멍때리고있다가 인벤에 저같은 피해사례를 찾기위해 검색했지만 잘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직접 글을 쓰게됬고 많은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덕분에 매@아측과 넥슨측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 1. 넥슨보다 매@니아 측에 문의를 넣어야 합니다.

매@아는 문의를 넣을 경우 3시간 이내로 답변이오고 게임사에 문의를 넣을때 요구해야할 사항들을 미리말해줍니다.

문의방법은

[로그인] - [고객감동센터] - [거래사고] - [거래종료건(체크박스)] - [구매/판매종료내역] - 우측하단 상단접수 밑 버튼(저는이미 답변완료라 써있어서 원레 무슨문구인지모르겠습니다.)

문의내용은 대강이렇습니다.

Ex)

- 거래이후 다음날 비정상 재화이동 이란 항목으로 이용정지를먹었습니다.

등등 이런식으로 한을풀어봤자 아@템 매@아는 확인방법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게임사 측에 문의를 넣고 답변해주는 것들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다시 문의해주기를 요구합니다.

■ 2. 매@니아 에서 요구한 내용들을 토대로 해당게임에 문의를 넣어야합니다.

[로그인] - [고객센터] - [해당게임] - [온라인상담] - [ID/재재/보안(탭)] - [제재(이용제한)] - [자주찾는도움말에서선택] - [하단-문의하기]

필수로 넣어야되는 항목이 두가지 있는데

정지 유형과 문의 내용입니다.

Ex)

1. 정지 유형:
접속제한 사유: 비정상 재화 이동
오류코드 : 0x0101/0xA710 제재만료일 : 2044.05.29 10:33

2. 문의 내용:
언제, 무엇을통해서, 무엇을 했습니다.

현금거래를 한점 정말 반성하고 있고 선처부탁드립니다. 다신안하겠고, 골드와, 구입아이템은 포기하겠습니다.

그리고 아@템 매@아 측에서 사고문제 접수를 위해 게임사측 답변을 요구 하였기 때문에 아래 3가지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 게임사 계정정지사유(예:해킹머니, 도용머니)
▶ 사고 물품이 이동된 날짜, 시간
▶ 문제된 게임머니 수량

이렇게 문의를 넣으면

2~3일 뒤에나 답변이옵니다.

(문의할 때 문자수신 설정해놓으면 좋습니다. 언제올까 기다리지마시고 2~3일뒤에 오니깐 문자나 기다립시다.)

■ 3. 게임사측 답변을 스크린샷해서 아@템 매@니아에 재문의합니다.

문의 답변내용은 이렇습니다.

~~ 수호자님께서는 ~~시간~~에 도용된 재화를
무상으로 획득하신 내역이 확인이 되어 접속 제한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 테라 게임 서비스 정책 [바로가기]
4.8) 계정도용(해킹) 및 개인정보 도용에 대한 제한 규정
-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게임머니 또는 아이템을 거래하여 이득을 취한 경우
(직, 간접적으로 취득하거나 획득한 부당이득 회수 및 삭제)
: 계정 임시 접속 제한 / 이동 재화 및 부당 이득회수

[획득 내역]
~~시간~~ : ~~금액~~

수호자님께서는 문의 내용을 확인한 결과 현금 거래를 진행하신 것으로 확인되며,
관련하여 현금 거래 증빙 내역 서류를 첨부하시어 다시 한번 문의를 접수 부탁드립니다.
매@아에 게임사측 답변을 캡쳐하여 게임사 측 답변이란 제목으로 파일첨부합니다.(저는 추가로 제 문의내역도 올렸습니다.)
Ex)
게임사측 문의 답변내용입니다.
사전에 문의했을때 넣으라고 한 내용들은
아래 첨부파일이미지 파일에 다나와있습니다.
판매자가 해킹을먹었다고 신고한 것이므로 판배자의 처벌과, 구매자의 배상 바랍니다.
문의이후 1~2시간이후에 입력된 휴대폰으로 확인 전화가 들어오고 확인되었고,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 후 마일리지를 돌려주겠다고 합니다.
전화이후 30분 이내로 마일리지 환원소식과함께 재충전 되어있습니다.
- 매@아 문의 및 보상 끝 -
다음4번은 제가아직 진행중이라 확실한 내용을 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진행중인 내용적겠습니다.
 

■ 4. 게임사측에 재문의합니다.

이전에 문의한 글하단에 [다시문의하기] 가있고 이를누르면 제목이 [재문의]로 바뀝니다.
이제 게임사측은 현금거래 한거 일딴 접수했고 허위인지 해킹인지 검사하기위해서 매@아 거래증빙서류를 요구합니다.
거래증빙서류는 저도 어느것인지 확신은 안되지만
+게임사측이 요구하는 거래증빙서류는 아래 나온 사진이맞지만 스크린샷이 아닌 파일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찾아보아도 거래증빙서류를 파일로 다운받는 기능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템매@아에 직접 문의한 결과 아래 프린트 하기를 통해서 파일을 소지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매@니아] - [마이룸] - [판매/구매종료내역] - [내역선택]
다음까지 들어가면 거래일시, 구매금액 등등나와있어서 저는 이를 스크린샷해서 올렸습니다.

우측하단에 프린트하기가 있고 그 버튼을 누르면 끝인것 같지만


파일이 필요한 것이므로 파일로 인쇄버튼을 눌러봅니다!
.. 라고 생각하고 눌러서 생긴 새로운파일의 파일형식자는 프린트전용파일 [prn]입니다.
그래서 그 파일을 게임사측에 문의할 때 첨부파일로 넣으면 됩니다!
.. 라고 생각하고 올리면 문의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형식자는 [html], [jpeg], [png]로 제한 되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이미지권인 PDF로 인쇄하기를 통해 [PDF]형식의 파일을 얻어도 역시 제한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저도 첨부파일은 보내야겠고 파일형식자는 제한되있는데 뽑아낼 수 있는 형식자는 포함이 안되니 여러가지 시도를 하다가 Fax로 보내기를 눌렀습니다.
팩스설정 문구가 떠도 다 닫고 기다리면


위 사진과같이 Fax로 보내는 화면에 [tif]형식의 이미지 파일이 있습니다.
그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잘옮기시고 그림판에서 [tif]형식의 거래증명서를 열어 다른이름저장을 통해 [png]또는 [jpeg]파일로 바꾸시면..
드디어 게임사측 문의내용에 첨부할 수 있는 이미지파일형식의 거래증명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솔직히 현금거래로 인한 정지사고가 한 두 건도 아닌데 이렇게 힘들게 찾아서 보내게 만들었는지 의문이네요)

저는 이 첨부파일 한장으로 현재 해킹누명이 벗겨졌고 현금거래에 대한 일시적 정지만 받은 상태입니다.
게임사측 답변내용과 이 내역을 비교하면 금액도 똑같고, 시간대도 1분이내라서 오토가 아닌이상 해킹누명이 벗겨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물론 현금거래에대한 제제는 받게될겁니다. (정지7일 + 골드,구매 아이템회수 라는 얘기가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현재 진행내용이고 진행되는대로 글 추가해서 더 올리겠습니다.
저같은 피해자들이 이글을 보고 희망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