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테스트 서버 중에 변경된 ui디자인이 호불호가 나뉘는 가운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호는 있지만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대다수 유저가 불호라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이에 관하여 기존 서버 gpk파일을 적용 해보았습니다.



개인 화면이라 디자인은 조금다르지만 파일적용만으로 기존 서버랑 동일하게 사용가능한 부분만..

캐릭터윈도우.GPK - 기존의 순정캐릭터창으로 모드적용이 가능하고 기능적인 부분도 동일합니다.

      -권술/인술/월무/마공 확인 현상태로 파일적용시 사용가능-
 
단 검투사의 하단 스택바의 경우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 아마 적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치명적인 것은 검투사 게이지스택바(동그란 스택알리미) 파일 자체가 미적용으로 되어

어떤식으로도 구현이 안되고 아마 UI개편 자체에서 완전히 삭제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애초에 사용자를 위란 유아이개편으로 디자인이나 시안성 부분이 잘된 부분도 있기만 

 기능적으로 유저에게 편의성을 뺏어버리는 유아이 개편을 과연 누가 환영할까요.

 애초에 일부검투들이 불편을 호소해서 만든 기능을 다시2년도 안되서 삭제시키다니요?

 개인적인 불만이었습니다..

정리하면 .

현서버 순정 버전 적용가능 목록.

1.캐릭터윈도우-업적마크/기능 포함 100%
2.보스피통UI -100%적용 가능
3.CHAT2.GPK. 기존 채팅창 투명도 폰트 100%적용 가능
4.스킬창/확장창- 부작용 존재 확장창 하단 슬롯 등록안됨.
                   스킬창 100적용 가능하나 부작용및 편의성으로 불편함

개인적 의견.
 파일을 뜯어본 결과 적어도 가장변경점이 크다고 할수있는 캐릭터윈도우파일을 
보았을때는 디자이너가 간소화를 목적으로 많은 기능을 통합 시켜둔거 같은데
기능적인 부분과 유저 편의성 부분을 피드백 해서 좀더 보완해 주시길 간절히 바람.

결론

마공 인술 권술 기존 게이바 순정버전 사용가능 할것으로 보임.



글은 쓴 의도

순정이 아니 모드 장려가 아닌 UI개편이라는 이유로

오히려 기존 유저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개편을 환영해야하나 라는 생각에


부디 기존유아이 스타일도 적용할수 있게끔 개편 부탁드립니다.

디자인을 떠나서 엄청 불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