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롤 이라는 재미난 게임을 준 회사에 고마워했던

한국 문화재 반환에도 힘써 줬던 한 게임 회사를 좋아했던

한국 챔피언이 있어서 너무나 기뻣던 한 유저가 드리는 글입니다.

 

 

라이옷은 욕파라치에 대해 후회하게 될겁니다.

 

지금 총 롤 유저수는

대략 285만정도 

http://blog.naver.com/jon0904/40210532321

 

휴면회원, 부계정등등을 제외하고나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유저수를 100만으로 가정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자세한 정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제가 욕파라치의 방법을 제시한 글의 조회수가

19,000회, 중복해서 본 사람 빼면 약 5000명으로 계산해보죠

 

4. 대리랭 말고 합법적으로 더쉽게 돈버는 방법 : 욕설 파파라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2630

(욕설한 사람을 신고해서 합의금으로 1회에 50만원정도 버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이 5000명중 사실 실제로 적극적인 신고에 들어가는 사람을 1% 라고 잡으면

50명!

(사실 지금 대리랭을 하고 계신분들이 이보단 훨씬 많으시기때문에 더 많이 잡아야하는데, 조금 작게 계산해보죠)

 

 

이 50명이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 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각 욕파라치는 하루에 10게임을 한다고 치면

그중 8판 이상은 욕설러를 만나게 될겁니다. 그중 5게임에서만 욕설러를 신고할수있었다고보죠.

(3게임만 신고한다고 가정하고 싶으신분들은 따로 한번 계산해보세요)

 

한달 계산

50명 X 5명X 30일 = 7500 명

(한명의 욕파라치 신고건수는 150건. 한건당 합의금 평균 50만원. 월 평균 수입 : 7500만원)

 

두달 누적 = 15000명

1년 누적 =  90,000명

2년 누적 = 180,000명

이렇게 단순 누적만해도 2년만에 총 롤 유저수의 18%가 신고를 당하게 됩니다.

 

신고를 당하면 그냥 신고를 당하고 마는게 아닙니다.

조금 더 생각해야할게 있습니다.

 

A. 이렇게 신고를 당한 청소년 유저들은 대부분 평생 전과 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 합의를 하게 될겁니다.

    그러면 부모가 알게 될것이고 부모들은 합의금을 주는 대신 롤게임을 못하게 할겁니다.

    또 그냥 이탈하는 성인들 숫자를 모두 합쳐서 청소년의 숫자에 넣는걸로 계산해봅시다.

 

B. 청소년을 벗어난 사람이 신고를 당해서 합의금을 물게 되면 어떤 행동을 보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보복행위에 들어가서 손해 본 합의금을 찾아오고 싶어할겁니다.

    1번만 하고 말까요? 제 생각엔 평균 3번이상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계산해보죠

신고당한 9만명/1년 중 청소년 50%, 성인 50%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리고 한 신고당 평균 2개월이지만 3개월 걸린다고 넉넉히 잡아보죠.

 

2015년

0. 1 월달에 신고를 시작했고, 1월에 7500명이 신고당했습니다.  3월에는 22500명입니다.

1. 라이옷은 3월에 신고당한 총수의 50%인  청소년 약 1만 1250명의 유저를 잃게 될겁니다.

2. 나머지 성인 약 1만 1250명은 3월에 평균 3건의 신고를 합니다. 총합 3만3750건이 되겠네요

3. 6월까지 신고당한 3만 3750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그럼 그중의 절반인 1만 6875명이 추가로 손실될겁니다.

4. 신고당한 성인 1만 6875명은 또 3건의 신고를 합니다. 총합 5만 0625명입니다.

5. 9월까지 신고당한 5만 0625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그럼 추가로 2만 5312명을 잃을것입니다.

6. 신고당한 성인 2만 5312명이 또 3건의 신고를 합니다. 총합 7만5936명입니다.

7. 12월까지 신고당한 사람은 7만 5936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그럼 추가로 3만 7968명을 잃습니다.

 

2016년

8. 신고당한 성인 3만 7968명이 또 3건의 신고를 합니다. 총합  11만 3904명

9. 3월까지 신고당한 사람 11만 3904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5만 6952명을 잃습니다.

10. 신고당한 성인 5만 6952명이 또 3건의 신고를 합니다. 총합 17만 0856 명입니다.

11. 6월까지 신고당한 17만 0856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8만 5428명을 또 잃습니다.

12. 신고당한 성인 8만 5428명이 3건의 신고를 합니다. 25만 6284명입니다.

13. 9월까지 신고당한 25만 6284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12만 8142명을 또 잃습니다.

14. 신고당한 성인 12만 8142명 이 또 3건의 신고를 합니다. 38만4426  명이 신고를 당합니다.

15. 12월까지 신고당한 38만 4426명중 50%는 청소년입니다. 19만 2213 명을 또 잃습니다.

16. 신고당한 성인 19만 2213명이 또 세건의 신고를 합니다. 57만6639명이 신고를 당합니다.

 

물론 이렇게 기계적으로 늘어날순 없을겁니다.

그래도 우선은 계산은 해보겠습니다.

 

처음에 계산했던 단순 2년 신고자 18만명중 청소년 50%인 9만명과

2차적인 신고를 통해 롤을 떠나게 된 청소년 수를 합하면 도합 55만4140명이네요

총 64만명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단순 산술계산으로는 100만명중 64만명에게 영향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굉장히 비현실적으로 보이지만,

이렇게 신고를 안하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1회 신고에 평균 50만원이 떨어지는데

하루에 2건만 신고해도 한달이면, 3000만원의 수익을 보장하는 알짜배기 사업입니다.

누가 안하려고 할까요?

 

물론 처음에는 사업이 잘되다가

어느정도 사람들이 이 신고에 대해 민감해지면

신고 건수도 같이 줄겠지요.

 

신고건수가 준다고 좋아할일이 아니게 될겁니다.

롤 게임 이미지가 너무 나빠지지 않았을까요?

 

저는 라이옷에게 바랍니다.

게임 내에서 욕설이 난무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십시오!

 

그렇지않고 방심하다간

위에 계산한 수식보다 훨씬더 기하 급수적인 변화를 보실수있습니다.

 

저는 롤이란 게임을 무척 좋아합니다.

저는 정회원수만 220명이 넘는 한 롤 카페의 장으로 일할만큼

롤을 좋아하고, 라이옷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라이옷이 여러가지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욕설이 제어가 안되어서,  

 

한국 청소년들이 욕설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더이상 보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발 부탁입니다.

욕설을 제어 할수있는 방법을 자체적으로 제시해주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저는 어쩔수없이 한국 청소년들과 게임문화를 지키기 위해서

합법적인 욕파라치를 홍보하고,

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수있도록 글을 쓰고 독려하겠습니다.

 

 

한국내 게임 문화를 지켜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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