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     1. 글쓴이는 필력이 좋지않습니다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하고봐주실분만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라인마다 하는방식이 천차만별입니다

 

                                                       미드 편

 

  미드 라인전 1 분 55초  챔프마다 플레이방식이 아주틀립니다 하지만 그 모든챔프마다 공통적인것은

  갱과 딜교환의 유리한위치는 라인의 중간의 위치합니다 중간에있을때 딜교환과 갱 면역이 아주 적절한상태에

  있게됩니다 하지만 탈론, 피즈 같은 초반 약챔들은 라인을 중간으로 유지시키기가 상당히어렵습니다

  하지만 또다른 신드라와 아리 같은 견제 형 챔프한테는 상당히 유리한 상당히 쉽습니다 . 그래서 이렇게나누겟습니다

 

  피즈,탈론 ( 극딜 사림형)

 

  신드라 ,아리( 극딜 견제형)

 

                                     

 

                                                      극딜 사림형

 

   극딜 사림형 챔프의 전형적인형태 못하는사람과 잘하는사람의차이는바로

   초반라인전부터보입니다  라인자체가너무어렵기때문에 못하는사람은 cs를 포기하고 채력을 유지시키거나

   채력을포기하고cs먹거나 둘중하나입니다 이둘의경우는 자기혼자 라인전을 한다기보단 정글의의존도가

   아주 큰 캐리하기좋지않은 방법입니다 그럼 극딜 사림형으로 캐리를하는방법은?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알아두셔야할것을써놓겠습니다

 

  1. 기본평타로 적챔프를 칠경우 미니언을이 나를 때린다 .

  2. 스킬로 때릴경우 미니언들은 나를 때리지않는다.

 

   극딜 사림형의 핵심포인트는 바로 1. 2. 을잘아두는것입니다 . 그리고 여기서 또알아두셔야할것은

  

 3. 라인전에서의 최고의 딜교환은 원거리 미니언 3마리+ 챔프  를 맞출경우 최고의 딜교환( 렙 1~9)

 

   그리고 3.번은 최고의 딜교환하는방법을설명해드렸습니다  극딜 사림형은  1.2.번을 응용할때가아주많고

   3,번의응용이 무척이나힘든 챔프입니다. 

 

                                 라인전 초반

 

  사림형의 초반플레이는 적미드라이너가 미니언한대를 칠때마다 나도한대미니언을 치자 부터입니다 그럼

  라인의중간의 중간에맞춰지게될확율이 높아지게됩니다 그리고 적 이 스킬을 통해서 푸쉬를할때

  나도 (탈론일경우 w)(피즈의 경우  e스킬 원거리미니언 +챔프) 를 해줘야 라인의 중간으로맞춰지게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막타를 먹을때 100명중 90명은다느끼실겁니다 이거 먹으면 무조건 싸맞는다 그거

  먹지마세요 ㅋㅋ 위의 방법데로 하다보면 적어도 생각없이할때보다 미니언을 먹을 경우가아주많아집니다 ㅎㅎ

  무엇보다딜교환의핵심은 내가맞으면 스킬로 돌려주자입니다 간혹 아무것도모르고 피즈같은걸로 끝까지 들어가서

  평타 치고 맞고나오는분들있는데 그행동은 잘못된행동이라는거죠 아주 도박성이높은 방법입니다

  2. 번을활용하도록합시다 멍청한적은 구지 극딜사림형이초반에약하니 조져노을려고

  평타견제까지같이합니다 그때 자기가 처맞는 원거리미니언을과 자신에게달라붙는 근거리미니언들을 모르는

  유저들은 아주많죠 1.을 잘활용합시다

 

  핵심: 극딜 사림형은 실력의싸움이기도하지만 초반에는 무지막지한 심리적싸움이다

          1. 2, 번을 잘활용하도록하자

 

                                라인전 중반 .

 

   극딜 사림형의 라인전 중반운영법입니다   이형의 전성기라고봐야겠죠 가장강력한딜을뽐낼때입니다

   극딜사림형의 캐리력이쌘이유는 초반만무사히버티면 정글의도움없이도 솔킬따기 가장최적이면서

   가장 로밍가기편한 캐릭이기도합니다 하지만 못하는 유저와 잘하는 유저들의 특징은

   너무 솔킬을따려고 무리를하거나 너무 로밍을 애를씁니다  이러한 행동을 하는유저들은 너무나 멍청한짓이죠

   로밍은 자신이 머리속으로그려노고 언제가야할지 지금쯤가야할지 봇 탑 상태와 정글상태를 채크해노고 가는것

  입니다 위에 알려드렸던데로 라인관리 중간 으로맞추게되면 피즈, 탈론의경우 9~10기준으로 원거리 미니언 원콤

  이나오게됩니다(아주말렸을경우제외) 그럼 이때 우리 미니언 이 우리미드 타워로 걸어오는 거리를봐주시기바랍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할것

 

  1. 우리 미니언이 타워로 걸어오는 거리 = 적미니언이 타워걸어오는 거리 = 미니언생성시간

 

  즉우리 미니언 이걸어오는 거리를통해서 내가 푸쉬를어떻게해야지만 내가 로밍을 갓다와서 얼마나

  cs의 손실을 줄이느냐를 계산하셔야합니다

 

  2. 가장이상적인 킬각의 형태는   라인의중간,  보다 조금더 앞

 

 킬의 가장이상적인 형태  나의진영 라인이 상대라인보다 좀더 오버됬을경우에 킬이 가장쉽게나옵니다

 점멸과 타워의(유저들은 심리적으로 점멸에의존하게됨) 끝자락이기때문이죠 

  라인의중간은 이것들을얼마나 잘활용하느냐에있습니다

 

                                      라인전 후반

 

 자신이 너무쌔서 캐리하고있는판은 상관이없으나 게임의 방향이중간이라면

 100면 90 전부  1순위 원딜 2순위 미드라이너 를 노리는게 가장 올바른 선택입니다

 렌즈로 바꿔주시고 끈어먹기를통해서 상대방의멘탈과 1명을 없에주세요

   후반의 중점은 얼마나 잘 딜러진을 효율적으로 암살하고 자신이 살아나가서 우리딜러진을

   보필or 전딜러진붕괴 에있습니다 극딜 이지 지속딜이아니기때문이죠 쿨이짧아도 한타때의 현자타임 5~6초는

   엄청난 시간초입니다

 

   

   알아두어야할것 지금저가쓴 라인의중요성은 아주 롤의 기초적인 라인법입니다 롤의 레이팅티어의본점은

   라인이기도하지만 무엇보다  동체시력 입니다 얼마나 복잡한 무언가가 잘보이느냐인거죠

   2:2 소규모 한타 or 한타 or 킬각이나올떄 얼마나 정확하게 빠르게딜을꼽느냐  이것들이 바로 동체시력에 해당됩니다

   애초부터 라인관리와 라인전에서잘이긴다고해서 동체시력이좋다고단정지을수없습니다

   이 동체시력을 올리기위해선 본인의 자질을통해서 자연스럽게 천천히올라가게됩니다 판수와무관

 

  

                             극딜 견제형

 

   이어서  극딜 견제형을 좀있다 쓰도록하겠습니다 ~

 

 

      

        이글을 쓴목적은  롤의 재능과 노력론에서많은분들이 너무 이상적이다와 추상적이다고 말하여

        아주 논리적으로 롤의 레이팅올리는 객관적인 글부터 설명을하기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