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수많은 사람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떠나고 점유율은 나날히 떨어질까?

그 이유로는 크게 3가지를 들수있다.

첫번째로는 라이엇이 기획한대로 유저가 챔피언을 플레이해주기 바라는 것이 문제이다.
대표적인 예로 ap마이이다. 이런 뜻밖의 재미요소를 왜 아예 삭제시켜버리는지 모르겠다.
꼭 정해진대로 플레이해야하는가??

두번째는 항상 20챔프 범주안에서 노는 롤 대회이다. 또한 루즈한 라인전은 시청자들을 지겹게 만드는 요소중 하나이다.
해결방법으로는 대회에서 1경기에서 픽한 픽을 2경기에 못하도록 하는 것이 있다. 그리고 킬 골드를 늘리는 방안이 있다.
이렇게 된다면 라인에서 더욱 더 치열해질것이고 시청자들의 눈은 즐거울것이다. 물론 플레이어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필자는 롤을 시즌1부터 해왔는데 현재 라인전은 너무나 지루하다. 최소 중후반게임을 바라보기 일수이다.

마지막으로 현재있는 뒤틀린 숲, 니가가라 하와이 이런 쓸데없는 모드는 없어져야한다.(대신 사용자 설정에 존재하도록)
소환사의 협곡에서 일반교차 모드도 마찬가지이다. 왜 이런 모드를 만들어서 랭크 대기시간이 늘어나게 하는건지 모르겠다.
모드의 단일화는 꼭 필요하다. 우르프같은 재미있는 모드들은 왜 사용자 설정에서 할 수 없는가? 정말 이해할수가 없다.
그리고 AOS의 맵을 더 개발하는 것은 유저들을 내쫒는 일이다. 챔피언도 마찬가지이다. 계속 신 챔피언을 내놓는것은 
신규 유저들에게 어려움만 줄 뿐이다. 그리고 기존유저들은 더 이상 신챔피언에 많은 관심을 갖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개발해야한다. 롤 챔피언으로 하는 디펜스 모드 같은 것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