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번트/파트너 교감 스킬, 재능 스킬 서버 체크 추가
버그입니다. 파트너 스킬 사용시 서버에서 확인이 필요한데 없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서버 체크가 없으면 유저들이 메모리나 등등 조작해서 없는 스킬을 작동 시킬 수 있는데요, 그 중 전설 파트너의 힘 +40 교감 스킬도 포함됩니다. 서버 체크 쫌 추가합니다 예전 인술사도 그렇고 월광무사도 그렇고 ..

- 필드 보스 몬스터 체력 무작위로 변경
필드 보스 몬스터 체력바가 없을 뿐, 체력 자체는 고정입니다. 시스템을 악용해서 체력바가 보이게 하는 방법 등등 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막타 자체가 누구 아이디어인지는 모르겠지만 막타로 계속 한다면 그래도 체력을 무작위로 바꿔야 됩니다. 몬스터 소환 종류를 늘리는거나 (다음 패치), 같은 몬스터 종류를 늘리는건 부족합니다 -- 몬스터 아이디만 확인하면 될 뿐. 막타라는 컨셉을 버리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 최소 체력을 바꿔야죠

- 낚시 시스템 개선
지금 낚시 시스템이 문제가 많습니다, 오토 프로그램도 많고 ..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왜 그랬어야만 했는지 이해는 되지만, 위에 파트너 스킬도 그렇고 클라이언트를 믿는 시스템은 악용할 수 있는 장치를 추가하는것과 다름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시스템은 낚시대를 강화해서 더 좋은 물고기를 잡는 시스템인데, 그렇게 하는것보다 낚시대 등급 상관없이 모든 물고기를 낚을 수 있게 바꾸고, 낚시대를 승급 시 물고기를 더 쉽게 낚을수 있게 바꾸는 시스템이였으면 좋겠습니다

- 낚시터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 삭제
지금 낚시터 물 위에 뛰는 물고기가 몇백마리 되는데 그게 다 서버에서 보내고 정보가 어마어마한 패킷입니다. 그게 몇분에 수 백마리가 뛰고 있는걸 보면 답답합니다

- 전투 비약 사제/정령사 공속으로 롤백
힐러는 딜러가 아닙니다. 타 게임이랑 똑같게 할려고 하지말고, 힐러는 힐러답게, 딜러는 딜러답게 .. "힐러 클래스가 필드 사냥 시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다른 방법을 찾아보세요

- 개인 보관함 자동 정렬 추가
인벤 주머니 창고 다 [자동 정렬] 있는데 개인 보관함만 없습니다

- 봤던 영상 스킵 추가
한번 봤는데 또 보고 또 보는거 힘듭니다. 열심히 만든 영상인건 알겠지만 5번 이상은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영화, 유튜브 영상도 5번 이상은 본적이 없는데 게임에서 그래야된다니 .. 유투브 광고는 스킵 되는데 인게임 영상이 유투브 영상보다 못하네요

- 캐릭터 슬롯 최대수 UI에 추가
캐릭터 목록 패킷에 있는 정보입니다. 그냥 화면에 띄워주면 됩니다

- 수량 입력 창에 바로 입력이 안되는 문제 수정
6월 3일 업데이트 내용 : "수량성 아이템 구매 시, 수량 입력 창에서 최대 수량 출력이 소지 금액 기준으로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이걸 바꾸는데 왜 수량 입력 창에 바로 입력이 안되고, 한번 더 클릭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뭘 어떻게 건들이면 그렇게 바뀌는지 모르겠네요. 소지 금액 기준같은건 다 좋은데 이상한걸 건드려서 더 불편해 졌습니다

- 인벤 패킷 수정
솔직히 이건 주머니 때문에 생긴 이슈입니다. 패킷 길이엔 한계가 있어서 인벤에 아이템이 70개? 정도 이상 있으면 인벤 패킷 2개를 서버에서 받습니다 (패킷1번: 아이템 70개, 패킷2번: 나머지 아이템). 그래서 주머니 업데이트 전부터 인벤 열때나 아이템이 오고 갈때마다 인벤 패킷을 2개정도는 기본으로 받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주머니 때문에 인벤 패킷은 기본 3개정도 받고 있습니다 (주머니1, 인벤2). 참고로 주머니에 아이템 없어도 주머니 해방돼 있으면 서버에서 패킷 받습니다. 더불어 인벤에 아이템이 들어오는데 주머니 패킷도 같이 받습니다. 이거 때문에 창고에서 아이템 옮길때마다 렉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주머니로 알고 있으나 그냥 인벤 1텝입니다. 패킷 이름도 내용도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 쪽에서 보면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바뀐 패킷 자체는 정말 잘했고 생각 있는 업데이트라 생각됩니다만, 주머니라는 이상한 인벤 아닌 인벤이 생겨 패킷 수가 늘어난걸 보면 혼란스럽습니다


인벤 패킷에 대해 다음에 또 글 써볼께요 워낙 문제가 많아서 ..

- 주머니 우선 획득 수정
주머니에는 우선 획득이 필요한게 아니라 주머니에 중첩 가능한 아이템이 있으면 그 아이템을 루팅 했을때 주머니로 들어가게 수정해야 됩니다. 지금은 주머니에 아이템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인벤에 들어가서 따로 쌓이고 있습니다

- 인던 시야 조정 옵션 추가
인던에서 시야 조정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거리가 650으로 알고 있는데 그걸 유저들이 TERA/S1Game/Config/S1Input.ini 파일 수정해서 조정하는게 아니라 인게임 옵션으로 조정 할 수 있는게 맞습니다

- 거래중개소 수수료 조정
거래중개소에 물품을 등록시 수수료를 붙이는게 아니라, 구매된 물품을 정산할 때 수수료를 붙여야 유저들이 그나마 마음 놓고 등록합니다. 지금 물품 등록부터 못하는 유저들이 많아 직거래하고 있는데, 인게임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바꿔야 됩니다

- 강화 보정치 확인
몽환 장비 나올때부터 느낀건데요 .. 강화 보정치가 제대로 작용되지 않는것 같아 확인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 유물/성물 승급 보정치 추가
따로 말 할게 없습니다. 나온지 꽤 됐는데 .. 5단계 유물/성물 가진 유저 있나요 ?

- 미터기
쉬운건 아니지만 그래도 .. 유저들이 그냥 숫자만 보는게 아닙니다. 미터기 개발할 때 유버프 몇 초 유지, 어떤 전투용 아이템 사용하는지, 스킬 횟 수, 크리 확률, 등등 이런거 다 포함해야 인게임 미터기를 사용합니다. 아니면 나오자마자 유저들이 인게임 미터기 숨기는 옵션부터 추가해 달라고 건의 할겁니다 .. 그리고 저나 다른 분이 프로그램 업데이트 하겠죠

- 64bit 클라이언트 개발
Unreal Engine 3은 2004년에 출시됬고, 테라는 2011년에 오픈했고, Unreal Engine 4는 2014에 출시됬습니다 .. 하지만 64bit 테라를 개발하기엔 테라2를 만드는건데 .. AIR 재미없다고 들었습니다



건의사항 검토 결과 보면 적용 예정인 사항들이 넘치는데 그건 언제 다 처리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6월 유저 건의"로 건의게시판에 복붙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다음엔 한국섭이랑 타섭 VIP/월간패스 및 그외 차이에 대해 글 하나 써보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