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는 뜨고 테라는 정기점검, 자기는 싫고 끄적이는 팁!

각성 이후 형님들 지나가셔도 됩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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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도 안한 완전 입문 초보들을 위한 팁입니다.
  
  검투사는 테라 모든 직업 중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만큼 스킬이 빠르게 끝이나고, 빠르게 끝이나는만큼 빠르게 또 이어서 눌러줘야합니다.
  그 빠른 와중에 스택이나 연계를 머리로 생각하고 누르면 이미 늦을겁니다.

  "그래서 어쩌라고~~"

  처음 하시는 분들이면 다른 직업군들에 비해 딜이 엄~~청 안나오겠지만
  정말 익숙해질때까지, 몸이 기억할때까지, 생각하고 누르는게 아니라,
  자동으로 다음 스킬로 내 손이 먼저갈 때까지
  애착을 갖고 꾸준히 플레이하시기를 바래요.


1. 스킬별 스택 갯수를 기억한다.

   스택을 모아 터트리는 직업, 빠르게 스택을 쌓고 터트리는게 중요한만큼 스택 수를 알고 있는 것은 필수!

   투지의 일격[1], 근성 연타[1] 맹독의일격[2], 돌진 베기[1]
   무쌍난무 : 가르기[2], 몰아치기[1], 파열[1], 회피 공격[1] 뒤잡기[2]


2. 연계 스킬을 기억한다.

   연계스킬은 필드에서 허공에 연습
   연습의 양은 첫스킬을 쓰면 손이 자동으로 그 뒤 스킬을을 자연스럽게 바로바로 누를수 있게 될 때까지 한다.

   1. 돌진베기(1) - 가르기(2) / 총 3스택
   2. 근성연타(1) - 가르기(2) / 총 3스택
   3. 투지의일격(1) - 찌르기 - 가르기(2) / 총 3스택
   4. 맹독의일격(2) - 찌르기 - 가르기(2) / 총 4스택
   5. 투지의일격(1) - 몰아치기(1) + 파열(1) / 총 2스택 or 3스택
   6. ....쓰다보니 너무 귀찮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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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한 소리는 여기까지하고 정말 주고 싶은 팁만 생각나는대로 순서없이 쓸게요.
   
1. 가르기와, 가르기가 연계되는 스킬들의 위치를 눈에 익혀두세요
   가르기가 끊임없이 나가야하기 때문에, 스킬 창에 가르기 등 쿨을 플레이 중에 계속 확인하세요.
   위에 썼듯이 몸이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2. 가르기가 연계되는 스킬 중 시전 시간이 짧은 것들을 먼저 사용하세요. (예, 돌진베기)
   검투사는 가르기와 스택기(질풍가르기, 종단가르기-각성기)로 이루어져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시간에 가르기를 더 쑤셔넣는 것이 딜이 좋습니다.

3. 보스가 멀리 도망갈 때는?
   1) 뒤잡기 / 2스택
   2) 근성연타 - 가르기 / 3스택
   3) 내려찍기 - 찌르기 - 가르기 / 2스택
   4) 돌진베기 - 가르기 / 3스택
   5) 내려찍기 - 찌르기 - 긴급회피 - 돌진베기 - 가르기 / 3스택 (초장거리 이동시)
     보스와의 거리, 쿨타임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세요.

4. 보스 시작 시, 뒤잡기 후 투지 - 찌르기 13스택을 바로 채워준다.
   이후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찌르기를 1타만 찔러 버프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킨다.
   찌르기 1타후 바로 가르기 or 긴급회피로 끊는다.
   * 13스택인 상태로 찌르기를 계속 찌르고 있으면 그대로 딜로스

5. 질풍가르기가 연계로 나가는 스킬 확인
   긴급회피 : 스킬이 연계가 끝난 상황에 풀스택인 경우, 보스가 머리를 돌린 경우
   가르기 : 가르기를 마지막으로 풀스택을 쌓은 경우
   맹독찌르기 : 스택이 8일 경우(이 스킬을 스택이 8일 경우에만 사용하라는 이야기가 아님)
   내려찍기 : 스택이 모두 차있고 보스가 멀리 있는 경우
   몰아치기 : 투지의일격과 연계하면 맹독찌르기와 마찬가지

6. 긴급회피는 회피로만 사용하지 않는다.
   파열, 질풍가르기 등 후딜이 긴 스킬의 후딜을 끊으며, 공속증가 문장 효과를 노림.
   질풍가르기로 연계 가능

7. 가르기가 쿨이라면?
   투지의일격 - 몰아치기 + 파열 을 사용한다.
   가르기 다음으로 딜량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몰아치기입니다.
   심지어 히트수가 많아 가르기가 쿨인 경우 시간을 끌어주는 역할도 가능합니다.
   파열의 경우 몰아 후  9스택을 10스택을 만들거나,
   다른 스킬들의 쿨이 많이 남아서 시간을 끌어야하는 경우에 사용
   
8. 가르기 쿨이 애매하게 1초가 남는다면?
   근성연타를 바로 사용하세요.
   근성연타는 쿨이 짧아 이런 상황에 쿨인 경우는 드물것이며,
   두 번으로 나눠 공격하여 사용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마지막 타격이 들어가는 순간 연계로 가르기가 바로 사용가능할 겁니다.

9. 가르기는 있는데 연계스킬들이 모두 쿨인 경우
   회오리베기를 사용하세요.
   시전시간이 짧아 바로 가르기가 가능합니다.
   쿨이 좀 있어서 사이클 중에 지속적으로 넣기는 부적절하지만,
   모든 스킬이 쿨이어서 멈칫하는 순간을 매끄럽게 풀어주기에 적당한 스킬입니다.

10. 질풍가르기의 딜지분은 50%입니다.
    딜지분은 보스를 잡는데 넣은 모든 스킬들의 딜량의 %퍼센트를 이야기합니다.
    각성전 검투사라면, 질풍가르기가 딜지분 50%가 되면 최상급 딜러라고 볼 수 있겠네요.
    40%만 되어도 괜찮습니다.
    그만큼 스택을 빠르고 초과되는 것 없이 알맞게 채울줄 알아야겠죠?

** 닥치고 각성하세요.
    물론 위에 말한 내용들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스킬들과 새로운 사이클로 인해 그 전에 넣던 딜사이클은 거의 무용지물, 새로 연습하셔야합니다.
    몸으로 익힌다고 말씀드렸었는데, 이미 그 짧은 시간에 바로바로 누를 정도로 익숙해진 손을
    다시 수정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겁니다.
    되도록 빠른 각성을 하신 후에 각성 딜 사이클을 연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사이클 연습은 던전 내에서 하지마세요.
    보스패턴 보랴, 피하랴, 쿨보랴, 스킬 누르랴, 스택보랴, 스택터트리랴 진짜 정신없어서
    연습 하나도 안되고 민폐만 끼칩니다.
    연습은 필드에서하세요. 검투는 몬스터가 없어도 사이클에 들어가는 스킬은 모두 시전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검투 딜사이클 연습중이시라면, 연계가 어느정도 된다할 때 테스트 겸 가시는게 좋을것 같고,
    '나는 각성부터 할거다!' 하시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아참, 연계 키[space] 절대 사용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의도하지 않은 스킬이 나가 딜로스가 날 수 있을 뿐더러,
   자칫, 연계키로 연결되어있는 스킬 외에
   다른 스킬로는 연계할 줄 모르는 바보같은 검투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검투사를 예로 모든 직업 딜사 연습의 포인트를 말씀드리자면,
    '돌베 - 가르기 - 어쩌고 저쩌고 - 질풍가르기' 를 연습하는게 아닙니다.
    '돌베 - 가르기 - 어쩌고 저쩌고 - 질풍가르기 - 투지 - 몰아' 까지 연습하세요.

    한 사이클을 연습하는게 아니라,
    한 사이클 후, 다음 사이클의 연계 시작부분 스킬까지 연습하세요.

    한 사이클만 연습하면 한사이클 넣고 다음에 뭘해야하지 어버버버 하면서 얼타고 멍때리고 서있게 되지만,
    다음 사이클 두, 세 스킬까지 연습해 놓으시면 첫 사이클에서 연습했던 것들이 자연스럽게 이어 나오거나,
    한 사이클이 끝난 후에도 다음에 어떤 스킬을 쓸지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딜사 연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