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복귀유저라 지금은 효용성이 어떤지 잘은 모르겠지만, 여러 비검 유저들한테 물어보니 아직도 암채는 거의 안쓴다고 하더군요.

이유도 옛날하고 똑같이, 시전시간만 더럽게 길고 딜은 안나오니 정말 딜싸 돌리다 쿨돌아서 영 쓸 스킬이 없을 때 평타보단 나으니 쓰는 정도라고요. 무슨 버프 효과도 있긴 하던데 것도 별로라고, 정 쓰더라도 총 4타중 2타정도만 쓰고 바로 쿨 도는 다른 스킬로 연계하고요.

안그래도 스킬 갯수 부족해서 몇 초 후에 쓸 각 연계기들의 0.n초짜리 후딜들까지 계산해가며 스킬 우겨넣는게 비검사인데, 그 몇 없는 공격스킬중 하나가 이렇게 쓸모가 없는건 좀 좋지 못한 것 같아요.

이럴거면 차라리, 버프고 자시고 그냥 확실이 딜싸의 안에 넣을 수 있는 스킬이 됐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암채의 타수를 4타에서 2타로 줄이고 각 타의 데미지 계수를 2배로 늘리기만 해도 좀 쓸모 있어지지 않을까요?

사실 각각의 타라는 것도 4회로 나뉘어 지는데다 크리율도 낮은지라 딜이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리고 암채를 연계해줄수 있는 스킬도 역포 하나 뿐인지라 효과적으로 굴리기는 어렵겠지만, 타수를 줄여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기만 해도 조금이나마 공격스킬로서의 의미는 더 가질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아니면 스킬 자체의 크리율을 확실히 늘려서 역포처럼 확정 크리를 띄워버리던가요. 그럼 그나마 다른거랑 엇비슷하게 딜이라도 나올텐데.

다른 분들은 암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