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월광무사

u  반월참

l   달빛 연계 버프 유지시간이 3 à 4초로 증가합니다.

l   1회 사용 후 2회 사용이 가능한 시간이 6 à 7초로 증가합니다.

u  달빛 증폭

l   달빛 증폭 버프 유지시간이 5 à 7초로 증가합니다


-난이도 하향


u  달빛의 인력

l   타격 범위가 12 à 8 m로 변경됩니다.

u  월광도약

l   대쉬 속도가 타 클래스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u  파열참

l   다운 된 대상에게 스턴 효과를 줄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u  승격참

l   플레이어에게 적중 시 다운 효과가 제거됩니다.

u  지격참

l   플레이어에게 적중 시 다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u  적월 & 개전

l   [파열참] [혼격참] 스킬이 더 이상 초기화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u  광폭창술

l   광폭창술의 PVP 스킬 위력이 20% 감소합니다.


-PVP 하향


u  캐릭터

l   보스 몬스터를 타격 시 위력이 약 2.5% 상승합니다.


- PVE상향

 

[개발자 코멘트]

일부 연계 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림으로써 클래스 숙련도가 낮은 수호자님께서도 주요 스킬에 연계 버프 효과를 보다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숙련도가 높은 수호자님들은 더욱 많은 공격 스킬에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클래스의 최대 성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월광무사의 PVP시 성능은 준수하지만 던전 파티에서의 효율이 다른 클래스 대비 다소 낮은 부분을 확인하여 보스 몬스터 타격 시, 위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PVP)]

[적월 & 개전]

기존의 경우, 적월 시 월광무사의 스턴 효율이 좋아 PVP 상황에서 무한 스턴이 가능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적월 및 개전 상태에서 파열참과 혼격참 스킬이 효과에서 제외됩니다.

[승격참 & 지격참]

각성 스킬이 개방되면서, 반월참 사용 시 승격참이 초기화되기에 적을 계속해서 다운을 유발하는 상황이 빈번해졌습니다. 따라서 승격참에 있던 PC 다운 효과가 지격참으로 이동 됩니다.



월무는 이제 어려운 직업이란 인식 점점 없어지고(증뎀버프 두종류가 조금은 덜 신경써도 괜찮)
PVP 밸런스 조정을 하면서 PVE의 기존 적월과 개전에 재감이라는 메카니즘을 건들이지 않으며 무한스턴(좋은거지만, 항상 욕먹는) 손을봤고
인던은 그냥 2.5 깡증가
(500만->512.5만     600만->615만   800만-> 820만)
그냥 복잡할거하나없이 이전에 자신의 맥딜에 2.5퍼만 올리면 끝이네욥

쩌무님들의 리상 맥딜을보면 800만 후반대에서 900만대가 가능은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