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 재업입니다.

현재 테라 내에서 던전 매칭은 파르퀴나의 둥지 / 라켈리스의 폐허 / 베르아크 성채비밀 지역 세 곳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위 던전은 모두 테라를 처음 입문하거나 던전의 시스템을 이해하는 뉴비나 복귀유저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던전이며, 그에 따라 게임에 미숙한 유저들이 가장 많이 매칭을 하는 던전입니다.

하지만 소수의 비매너 유저들이 단순히 딜량이 낮거나, 버프를 제때 주지 않았거나, 포지션이 알맞지 않다는 이유로 비매너 행위를 하거나 전채채팅, 타 커뮤니티등에 해당 유저의 닉네임을 언급하며 일명 '박제'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당연히 불합리한 잘못된 행동이지만, 게임사에서 이를 제어할 수 없으며 수많은 비매너 유저들에게 하나하나 제재를 주는 것 역시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방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랜덤매칭을 통해 던전에 입장할 시, 기존과 다르게 유저들의 닉네임이 별도로 표시되지 않게 하고, 지하의 격전장 전장과 같이 익명제를 도입하여 101,102,103 등으로 표기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관 후 수많은 신규,복귀 유저들이 가장 많이 이용할 시스템은 랜덤 던전 매칭입니다. 따라서 이 던전 매칭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