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게시판에 신기공략글로 썼으나 전체적인 마탑 힐러의 흐름을 알 수 있게
제가 썼기에 팁게에도 올립니다. (팁게에 있던 전체 공략글이 인벤사건 후 글삭됨)
마탑 힐러 형상 따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_ _ )

-댓글에 언급된 것과 같이 수사는 다른 곳으로 가므로 이 공략이 아닙니다.
(신기, 회드, 신사, 운무, 복술만 해당)



신기

검은 떼까마귀 요새로 가 군주와 맞서는 겁니다.
특성은 성전사권능-법의통치-참회-희생오라-신성한복수자-축성분노-신념봉화로 했습니다.

신념봉화특이기에 봉화가 2개이므로 입장하여 제로드와 마를할머니에게 겁니다.
여기는 힐만 해서는 못깨고 딜을 해줘야 하므로 몹에 들러붙게 되어 전사(제로드), 도적과 가깝습니다.
딜 기술: 성격, 신충, 심판, 신성화(성전사의 권능때문에 성격을 신충, 여빛이후에 쳐줘야 쿨 감소효과를 톡톡히 봅니다.)
그렇기에 도적은 조금만 신경써주면 힐이 가능합니다. 
냥꾼(마를 할머니)이 멀리 있어 신경쓰기 어려울 수 있으니 봉화를 줍시다.

1페이즈

궁수/법사/전사로 이루어진 조합과 맞서야 합니다.
1궁 - 1궁1법 - 1법1전 - 1법2전 - 1법1궁1전 총 5번의 웨이브가 옵니다.

쫄 파악하기
1. 궁수 : 어글 상관없이 무작위 사격 + 무작위 위치 순간 이동 후 마나 쐐기
- 무작위로 툭툭 쳐대기에 전체적으로 피가 잘 까입니다. 전체적인 피 유지에 신경씁니다.
마나 쐐기가 가장 치명적입니다. 대상은 무조건 힐러를 하나 맞는 것은 가장 처음에 맞는 적대적 대상이므로
  아군 뒤에 숨으면 됩니다. 제로드가 피통이 가장 크므로 제로드 뒤에 숨는 것이 가장 관리하기 편합니다. 
  대신 맞아준 아군의 피가 살살 녹으므로 희생의 축복(댐감 30퍼)을 넣어주거나 빡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한대 맞으면 체력과 마나가 약 3-4초만에 50% 정도 날아갑니다. 한 번까지는 괜찮으나 두 번을 맞으면 힘듭니다.
 궁수가 웨이브에 있을 때는 항상 내 머리에 파란 징이 찍히는 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2. 전사 : 칼춤(전체 광역기) + 공격력/가속 업 되고 힐러집중 공격
- 단체피해를 주거나 나만 계속 패던가의 두 패턴을 반복합니다.
- 4웨이브때 2마리가 유일하게 나오므로 그때 광역힐에 집중합니다.
- 940 이상일때는 타겟이 되어 맞더라도 힐 한방으로도 커버 가능하나 그 이하라면 
  차라리 기병특을 찍으시고 도망을 잘 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호의 축복/무적 등으로 위기를 넘기셔도 됩니다.
3. 법사: 무작위 대상에게 비전작렬 시전(시전 성공할때마다 공격력 상승버프 얻음)
- 비전작렬 단 1개 밖에 안쓰는 단순한 녀석이나 성공할 때마다 공격력이 상승하고 덩치가 커집니다.(위험하다는 경고)
- 5-6중 까지는 맞아도 아무도 죽지않고 6-70퍼 정도까지만 피가 까이기에 괜찮으나 그 이상가면 위험하므로
  모든 몹들중에 가장 먼저 잡습니다. 
심판의 망치의 주요타겟이며 심망의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버프 지속시간 만료시키기가 가능합니다.
 (2웨이브 때 한번 4웨이브 또는 5웨이브 때 한 번 써줍니다)

공략
템렙이 940이상이고 티어셋, 장신구를 안토러스에서 잘 드시고 오신 분이면 따로 쿨기 배분신경을 안 쓰고도
무난하게 넘길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분들은 쿨기배분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안내한 특성으로 간다면 강력한 쿨기가 신성한 복수자, 응징의 격노, 티르의 손길, 신축, 오라 숙련이 있습니다.
절대 모든 쿨기를 한 번에 사용하지 말고 1-2개씩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신복과 응격(축분특)은 둘 다 신충이 크게 강화되므로 따로 써주는 게 오히려 전체적인 웨이브 격파에 도움이 됩니다.
- 4웨이브 때 광힐이 많이 필요하므로 오라숙련/티르의 손길을 같이 쓰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 신축은 정말 위기때 한 방 쏘는 용도로 알아서 사용합니다.

"참회"를 찍고 왔기에 한 마리 메즈가 됩니다. 그러나 1분까지 유지가 되지 않기에 이 웨이브는 호구가 아닙니다.
길어봤자 10-15초 정도만 유지되기에 쿨도 안왔는데 풀리는 것이 부지기수입니다. 
그렇기에 참회를 전적으로 믿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참회는 주로 궁수에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4웨이브때는 전사 1명에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주로 광폭걸린 애)

1웨이브는 궁수하나니 넘어가고 2웨이브부터 적습니다.
2웨이브 : 법사부터 빠르게 다운, 궁수에게 참회를 걸고 마나쐐기 주의하며 잡습니다.
3웨이브 : 법사부터 빠르게 다운, 전사에게 참회를 걸며 법사에게 큰 피해를 입은 애가 
                전사의 칼춤광역으로 죽을 수 있으니 전체 피관리에 신경씁니다.
4웨이브 : 3웨이브의 업글 판이며 두 전사가 동시에 칼춤을 돌면 피가 살살 녹습니다. 이때는 법사 4-5중만 되도
                아군 막타를 치는게 가능해지므로 스턴을 써주는 편이 좋습니다. 역시 1전사는 참회를 간간히 계속 걸어
                2칼춤을 맞는 시간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5웨이브 : 3종류가 다 튀어나오므로 정신사납습니다. 궁수가 전사보다 더 귀찮으므로 참회를 걸고 법사부터 눕힙니다.
                궁수/전사만 남게 되면 한 방딜은 없기에 전체 피 관리, 마나쐐기 유도만 잘하며 마무리 짓습니다.

2페이즈

웨이브 돌파 후 들어가면 지옥마력에 전부 봉인되고 플레이어를 제외한 NPC 3명이 납치됩니다. 
이들을 5분 안에 구출하는 것이 2페이즈의 목적입니다.

공략
방1(눈깔)- 복도(보주2, 지옥수호병1, 박쥐4)- 계단1(궁수1, 상처입은영혼3, 공포걸린영혼1)
 - 계단2(지옥보주 다수) -방2(눈깔+중간보스)
처음 지옥마력에서 플레이어가 풀려나면 귀요미 눈들이 주변에 있습니다. 
가까이가도 도트댐을 입고 죽을땐 폭발댐을 입히니 피 관리를 하며 잡습니다. 
천보를 키고 그 시간동안 최대한 잡으면 힐할 시간을 줄이고 빠르게 돌파 가능합니다.

문을 열고 진입하면 지옥수호병 1마리와 박쥐 4마리가 있고 주변에 지옥보주 2개가 있습니다.
지옥보주는 1대만 쳐도 잠시동안 비활성화되나 혹여 그대로 둔다면 
주위에 있을때 엄청난 도트댐과 감속효과를 부여합니다. 신성화로 우르르 깨는게 최고입니다.
쫄은 위협적이지 않으니 딜 기술로 빠르게 잡습니다.

그 다음 문을 열면 상처입은 영혼 3명, 공포에 질린 영혼 1명이 나옵니다.
공포에 질린 영혼은 돌아다니는데 플레이어 주변에 오면 플레이어도 공포에 걸려 뛰어다녀 
힐을 방해하니 최우선으로 정화해줍니다.
또한 상처입은 영혼들은 피가 점점 달며 0이 되면 1페때 봤던 쫄들 중 하나로 변합니다.
1페 때 쫄들의 괴랄함을 경험했을테니 3명이 전부 변화되면 시간 클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3마리 힐을 빠르게 챙겨줍니다. 신축으로 1명을 바로 치유하고 나머지 2명만 번갈아가며 힐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 문 앞에 1페 때 본 궁수 1마리가 있습니다. 딜이 잘 되고 기절까지 넣어 잡으면 상관없지만 
혹여 마나쐐기를 쓰면 방금 치유한 3명의 영혼 중 한 명의 뒤에 숨어 유도하면 됩니다. 
3번까지 숨기가 가능한 데 정상적인 딜이라면 그 전에 잡습니다.

문을 열면 지옥보주가 득시글 거립니다. 최대한 많이 몰린데는 신성화로 단번에 비활성화시키고 심판, 심충과
같은 원거리 기술로 비활성화 시키며 안전히 지나갑니다. 도착하면 감시관과 눈깔이 나오는데 무난히 잡습니다.

3페이즈 

NPC들이 구속에서 풀려나나 파티에 아직 다시 들어오진 않습니다. 
또한 잠시 진행이 멈추므로 쿨기들의 쿨타임을 기다렸다 진입해도 좋습니다.
문을 열면 자동으로 다시 파티가 구성되며 진입하게 됩니다.

3페이즈의 목표는 상처입은 영혼 8명 치유, 아군생존입니다.

공략
대화 진행 후 아군 3명끼리 난전을 벌입니다. 죽지 않게 잘 챙겨줍시다.
그러던 와중 보스가 쫄들을 끌어들입니다. 1페때 본 궁수/법사/전사인데 이들을 풀피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스에 접근하면 얘들이 비활성화되고 3페 종료 때 동시에 튀어나옵니다. 
3마리씩 보스가 끌어당기며 계속 실패하여 누적된다면 3페 클리어하고 나오는 얘들한테 순삭되어 실패합니다.

1페 때보다 쿨기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그러면서 난전을 벌이고 있는 도움 안되는 아군도 살려야 하므로 
집중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법의통치"특성을 통해 특화효과의 거리를 늘려 힐량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합시다.


(해결법은 예시로 보시고 쿨기들을 직접 다양하게 응용하셔도 됩니다.)
- 1웨이브 3마리 : 신복을 키고 1마리는 신축을 날려 바로 해결하고 남은 2마리를 강력해진 신총과 
                            더 빨라진 시전속도의 빛섬으로 해결.
- 2웨이브 3마리 : 응격을 키고 핵신충크리 이어지는 빛주입된 빛섬으로 3마리를 해결하자. 
                            그러나 이때 아군피가 위태로워 힐이 샐 수도 있다. 그럴 땐 1마리는 과감히 버리고 2마리만 성공시키자.

첫 웨이브때 무조건 3마리를 성공시키고 난 후에 2웨이브까지 3마리를 성공시켯다면 
그 다음에는 2마리만 집중을 하면 되므로 쉽습니다. (3-3-2 전략) 
혹여 2웨이브 때 2마리를 성공했다면 3-2-2-1 전략으로 쫄 2마리와 3페 종료 후 싸우는 식으로 갑니다. 

아군은 당연히 2명이 1명을 집중적으로 패는 상황이 잘 연출됩니다. 봉화가 걸리지 않은 애가 집중타겟이 되어 맞을 때는 
쫄 피뿐만 아니라 아군도 신경씁시다. 봉화 걸린 애가 맞고 있다면 무시하고 쫄 힐하면 알아서 풀피 되니 괜찮습니다.

4페이즈

3페이즈가 종료되면 8마리의 쫄을 힐하는 동안 실패했던 쫄들이 "동시에" 다 튀어나옵니다. 
즉, 계속 힐에 실패해서 쫄이 지나치게 누적되면 여기서 무조건 실패합니다. 쫄이 정리될 즈음에 보스가 튀어나옵니다.

공략
보스는 2가지의 스킬을 씁니다. 
1. 힐러를 대상으로 도약하여 주변에 불바닥을 만듭니다. 불바닥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므로 자리 선정, 유도가 중요.
2. 힐러를 대상으로 해제 불가능한 디벞을 겁니다. 지속시간 만료 때 힐러의 현재 피만큼 나머지 구성원들 전체에 피해를 줌.

위치선정과 피 조절이 관건입니다. 3명의 아군은 보스의 불바닥 피해에는 면역이므로 이는 신경안써도 됩니다.

내 피는 1백만을 유지하는게 이상적이나 처음 디벞때는 2백만을 유지하는 게 안전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항상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도전할 때 1도약 후 1디벞을 거는데 그 1디벞이 딱 만료될 때 
2도약이 와서 1백만이면 순간 바로 죽어버릴 때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도약과 디벞 사이에 간격이 충분하기에 피를 1백만만 유지해도 괜찮았습니다.

도약으로 생긴 불바닥에 비벼 디벞이 끝날 때까지 피를 스스로 까고 끝나면 광힐로 파티 전체의 피를 채워주면 됩니다.
이 때 신기는 심판 말고는 거의 딜이 불가능하기에 아군 3명의 딜만 믿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격노의 북을 이때 써주는 게 좋습니다.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