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증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략 정리 겸 인벤에도 올려봅니다.

던전도감은 루리웹의 장미저택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4454/board/100159/read/9363520


미지의 심연에서 소환된 검은바다 거수는 나가조차 감히 범접하지 못하는 칠흑과도 같은 심연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오직 아즈샤라만이 통제할 수 있는 이 야수는 훈련받은대로 여왕의 보물을 충직하게 지킵니다.


1.개요

검은바다 거수가 도사리는 암흑의 심연에서는 치유 효과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치유받기 위해서는 생체발광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생체발광 상태로 개방된 심연에서 수영하면

심해에 서식하는 동물들의 시선을 끌게 돼 심해의 응시가 발동됩니다.

거수는 주기적으로 후방에 있는 다른 동굴로 이동하여,

방해받지 않으면 치명적인 공동현상을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공격 담당

생체발광 구름이 발동하면 근처로 헤엄쳐 생체발광을 얻고 치유사의 치유를 받아야 합니다.

개방된 심연 너머로 괴수를 추적하기 전에 생체발광 효과를 만료시켜야

심해의 응시의 대상으로 지정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공동현상을 시전하기 시작하면 재빨리 심연을 넘어가 방해해야 합니다.


치유 담당

전략적으로 생체발광 구름을 발동시켜 아군이 생체발광을 유지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개방된 심연 너머로 괴수를 추적하기 전에 생체발광 효과를 만료시켜야

심해의 응시의 대상으로 지정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방어 담당

거수에게 쌓이는 탐식의 광란 충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빛나는 생물체 효과를 유지하지 못하면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칠흑의 심해에 의해 차단됩니다.


벽 고정형 보스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네임드는 1지역에서 벗어나 2지역으로 이동합니다.

3지역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특정한 디버프(생체발광)가 있을 때만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물 속에서 전투를 하므로 수영속도가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2. 능력



암흑의 심연

[암흑의 심연](중요) - 받는 치유 효과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반짝껍질 복어





[생체발광 구름] - 반짝껍질 복어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면 생체발광 구름을 내뿜습니다. 생체발광 구름에 들어오는 플레이어는 45초 동안 생체발광 효과를 얻습니다.

[생체발광] - 암흑의 심연의 효과를 방지하여 평소와 다름없이 치유받을 수 있습니다.





[심해의 응시] - 생체발광의 효과를 받는 동안 거수의 방에 있는 개방된 심연으로 헤엄쳐 나가면 보이지 않는 생물체들이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관찰하기 시작하면서 심해의 응시가 발동합니다. 심해의 응시가 만료되면 플레이어는 즉시 사망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는 하나의 복어를 점사해서 디버프를 받고

디버프가 사라지는 45초 뒤 다음 복어를 죽이는것으로 보입니다.

복어가 죽으면 생체발광 구름을 20초동안 남기는데

주변으로 오면 45초동안 힐을 받을 수 있는 생체발광 디버프가 생깁니다.

페이즈가 바뀌고 이동중에 생체발광 디버프가 있으면 즉사합니다.



검은바다 거수
검은바다 거수는 독성 가시와 강력한 생체전기로 침입자에게 맹렬한 공격을 퍼부으며 자신의 동굴을 지킵니다.




[빛나는 생물체](방어 담당 주의) - 플레이어를 근접 공격하여 빛나는 생물체로 뒤덮습니다.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평소와 다름없이 치유받을 수 있게 되지만, 15초 동안 3초마다 45,348의 자연 피해를 받습니다.




[탐식의 광란](방어 담당 주의) - 같은 플레이어를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3%만큼 증가합니다.



탱커는 평타를 맞으면 힐을 받을 수 있지만 도트데미지가 계속 들어옵니다.

또한 네임드가 탱커를 칠 때 마다 공속이 증가합니다.

디법이 없어지면 인계합니다.





[독성 가시](치유 담당 주의) - 독성 가시를 다수의 플레이어에게 발사하여 12초 동안 3초마다 23,855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생체전기 더듬이] - 생체전기 더듬이를 내뺃어 플레이어를 감전시켜 7,688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더듬이는 5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튕기며, 최대 5명의 대상을 공격합니다. 추가로 튕길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생체전기 더듬이는 시전자의 근접 공격 범위에 플레이어가 없으면 주기적으로 발동합니다.




[진동 충격파] - 4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초 동안 1초마다 53,721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생체전기 방출] - 모든 플레이어에게 188.81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기술은 검은바다 괴수의 근접 범위에 아무도 없을시에만 시전합니다.



탱커와 근딜은 네임드가 진동 충격파를 시전할 때 빠져야 하며 시전이 끝나면 바로 붙어야 합니다.
(생존기를 키고 버티는 방법도 있습니다.)

빠져 있는 동안 생체전기 더듬이의 광역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더듬이는 울디르의 제크보즈 안광과 같이 튕길수록 강해지므로

탱커가 네임드랑 이격되있는 타이밍에는 반드시 5미터 산개를 해야 합니다.

탱커가 네임드에 늦게 붙을 경우 생체 전기 방출을 시전하여 광역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도감에는 없지만 주기적으로 네임드가 모든 플레이어를 밀어냅니다.


진동 충격파를 시전하면 모든 플레이어를 밀어냅니다.





2번째 단상에서 갈라져있는 바닥이 있습니다.

주변환경을 잘 활용하여 밀어내는 스킬 시전시 밀려나지 않고 캐스팅할 수 있는 위치가 있습니다.

캐스터는 5미터 산개하면서 자리잡도록 합시다.



깊은 심연 속으로
거수가 보금자리의 더 깊은 부분으로 물러나 치명적인 진공파를 일으키기 시작합니다. 




[공동현상](방해 가능) - 거수의 마력이 최대치에 이르면 새로운 동굴로 이동하여 공동현상을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공동현상은 방해받을 때까지 2초마다 11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후방기류] - 후방기류에 몸을 맡겨 플레이어가 전방 추진력을 얻고 수영 속도가 80%만큼 증가합니다.




검은물 해파리


[빛나는 독침] - 해파리 주위로 접근하는 플레이어에게 독침을 쏴서 8초 동안 생체발광을 부여합니다. 추가로 8초 동안 2초마다 7,694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네임드의 마력이 가득 차 사잇페이즈가 되면 40초짜리 공동현상을 시전합니다.

차단을 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광역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첫번째 단상에서 뒤로 돌아 이동하면 되며 아래쪽에 수영속도를 올려주는 후방기류가 있습니다.

이동하다보면 검은물 해파리가 있는데, 피가 없어서 생체발광을 부여받는다고 가까이 붙었다간

심해의 응시를 발동시켜 즉사하게 되므로 절대 붙어선 안됩니다.

네임드는 1분30초마다 단상을 이동합니다.





3. 타임 테이블



네임드에게 이동 중 구석에 있는 산소가 풍부한 세포막 먹기
(수영속도, 수중호흡 버프)

오른쪽 복어 처치
(딸피일 때 네임드 시작 카운트, 탱커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생체발광 디버프를 받음)

오프닝 블러드
(왼쪽 복어 도트딜)

1독성가시
(마력20)

1진동 충격파
(마력25, 탱커와 근딜이 빠지며 생체전기 더듬이 대비 5미터 산개)

도감에 없는 밀어내는 스킬
(마력40, 거의 8초동안 밀어내며 상당히 멀리 밀어냄, 5미터 산개)

2독성가시
(마력46, 왼쪽 복어가 이때 쯤 죽도록 딜 조절, 생체발광 먹기)

2진동 충격파
(마력60, 5미터 산개)

3독성가시
(마력80)

도감에 없는 밀어내는 스킬
(마력85, 5미터 산개)

3진동 충격파
(마력95, 5미터 산개)

1공동현상
(마력100, 사잇페 진입)

40초안에 공대가 수영하며 이동해야하며 공대 피를 보고 싸인에 맞춰 차단
(후방기류 활용, 중간중간에 있는 검은물 해파리에 닿으면 즉사함)

이후 복어 점사하여 생체발광 디버프 받고 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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