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4.태양왕
복술의 꽃 태양왕입니다.
태양왕의 구원에서는 복술의 특화 값의 기대값이 많이 높아진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계셔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태양왕은 평균 3분에서 6분 사이 전투로 변수가 많이 일어나는 보스입니다.
우선 쫄을 정리하고 딜러들이 특변을 할 떄, 복술도 특성을 조금 다르게 찍을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1112132로 특성을 찍고 가지만 여기서는 취향이 조금 갈립니다만 50특의  샘솟는 물살 대신  승천을 사용합니다.
우선은 네임드 특성 상 45퍼까지 단상 힐, 사이페, 90퍼까지 단상힐 사이페로, 켈타스힐이 우선적이기 때문에 승천의 
효과로 켈타스를 힐다가 주변의 아군이 덤으로 체력을 채워준다는 생각으로 임하셔야 합니다.
특히 첫 45퍼까지는 공대원의 힐업은 복술의 영역이 아니고, 빠르게 복술이 페이즈를 넘겨줘야 한다는 생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특성은 2112133과 2212113이 있습니다.
그리고 암사나 마주전설이 공대에 존재한다면 꼭 요구해주세요, 정신자극 또한 미리 조드,회드와 협의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페이즈부터 마나가 모자라거든요

4-1 1페이즈
 
카운트 시작시, 4초에 치토or 폭우토,2초에  마나 해일 토템 ,1초에 지능물약, 장신구,종족특성을 누릅니다. 이후 켈타스에게  대지의 보호막 을 누르신 후                승천 ,강령군주 기준  태고의 파도 성난 해일을 사용후 치파 난사, 성해와 치토or폭우토를 쿨마다 눌러줍니다.  기복의 강화효과를 성해와 맞춰주면 좋지만 이를 맞추기 위해 스킬을 기다리는 것은 켈타스 체력이 조금이라도 낮을 때 오는 특화의 기대값이 낮아지기 때문에 글쿨 낭비없이 치파를 난사하심이 좋습니다. 다리토스가 상급 책망을 시전하면  치유의 해일 토템 을 사용해 줍니다.
다리토스가 죽기 전에 단상에서 켈타스가 내려온다면 베스트 이지만, 트라이 단계이거나 전투가 길어질 경우, 마나가 30%정도 남을떄 까지는 치파를 던지지만 이후에는 치물로 마나관리를 어느정도 하셔야 후반부까지 힐을 할 수 있습니다. 사술사가 등장할 시에는 령우리를 떨어트리고 가는데, 이 곳에는 치유의 비를 뿌려줍시다. 거의 없지만, 주입사가 나온다면 주입사 사후의 구슬을 먹어 힐량을 늘려줍시다.
제 기준으로 hps가 마주를 1번 받고 오프닝 시에 34k정도 나옵니다. 

4-2 사이페

 갈리오(?) 친구가 나오고 켈타스가 내려온다면 힐량이 좋은 파티입니다. 힐러들이 극성으로 힐을 올리면 다리토스 죽기 전에 켈타스 팝업 경고가 나옵니다.(쫄을 한마리도 안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치파로 마나를 많이 소비 했기 떄문에 사이페에서는 마나를 회복한다는 느낌으로 가셔야 합니다.  희망의 상징과  마나 해일 토템을 이용해 마나를 회복하며, 켈타스의 개인 대상 장판이자 공대 전체 공격기인 불꽃 폭발 떄  대지의 벽 토템, 정신의 고리 토템을 이용해 마나 소비를 최소화하며 공대 힐업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뭉쳐서 이동할 떄, 공대 이동 예상 경로에 치유의 비를 뿌리고 급사 위기의 공대원들의 체력을 회복해 줍시다.

4-3 90%까지
이 떄가 오면 술사의 모든 쿨기는 다 사용된 후고,  치유의 비 치유의 파도 성난 해일 치유의 물결만이 남았을 것입니다. 마지막 페이즈에 도달한다면 잡은 것이나 다름없기에 아낌 없이 마나를 이때 모두 사용해 켈타스 체력을 90%까지 올려줍시다. 특화 기대값이 점점떨어지는 점때문에 이때 마나가 0이 될때까지 치유의 파도 를 던지는 분도 계시는데, 아무리 특화값이 좋다고 하여도 90%까지 끝가지 힐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본인의 마나량을 보며 ( 마나 해일 토템가 쿨이 돌아온다면 바로바로 사용해 주고) 치유의 파도, 치유의 물결을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또한 공대원 체력이 바닥장판 등으로 낮아 졌을 떄 돌아오는  치유의 해일 토템을 사용해 줍시다.
4-4 2사이페
딜러들을 지원해 급사를 방지해 주고, 켈타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킬과 동시에 마나가 모두 사용됐다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5.자이목스
 자이목스의 평균 전투 시간은 4분에서 5분입니다.
평균 2번의 치유의 해일 토템과 정신의 고리 토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공격대의 경우, 자이목스에서는 바질토를 제외하고는 힐러에게 공생기를 사용케 합니다.
자이목스에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스킬은 초광속 불꽃, 파괴의 문양입니다. 기본적인 보스 택틱은 숙지하셨다는 가정하에 작성하겠습니다.
카운트가 끝나기 직전  대지의 벽 토템을 공대원이 가장 많은 곳에 사용해 줍니다. 이후 자이목스가 탱커에게 가고, 초광속 불꽃을 사용해 공대원 전체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를  대지의 벽 토템과  샘솟는 물살을 이용해 방지해 줍시다.
초반 부에 파괴의 문양을 탱커에게 시전을 했을 때, 공대원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기에 이 떄 치유의 해일 토템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맹신적으로 이 떄 사용하지는 마시고 공대원 체력을 확인해 가며 사용합시다.

 이후 2번째 치유의 해일 토템은 파멸의 가장자리 시전 시에 파괴의 문양을 동시에 시전하는 타이밍이 오는데. 이 때 2번쨰 치유의 해일 토템을 사용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공대원 전체의 역량에 따라 균열 폭팔을 많이 밟거나 하여 공대 전체 힐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치유의 해일 토템을 빠르게 사용해 주시면 센스있는 복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신의 고리 토템은 사용처가 약간은 애매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을 때는 파멸의 가장자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람 질주 토템과  영혼나그네의 은총로 파멸의 가장자리에서 복술은 힐을 할 수 있지만 2~3번째 파멸의 가장자리 떄는  쇄도의 포효와  바람 질주 토템가 모두 소진 됐을 것이고  늑대 정령으로 저항을 해야하기에 힐을 하기 애매한 상황에 봉착합니다. 이 파멸의 가장자리가 자이목스에서 가장 위험한 상황인데, 이떄  정신의 고리로 안정성을 높이며 돌아온  치유의 해일 토템으로 공대원의 힐업을 지원하시면 자이목스 킬에 좋은 기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6. 다크베인
 다크베인의 경우 전투시간 바리에이션이 매우 넓습니다. 3~6분이나 됩니다. 따라서 타임테이블에 맞게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하는 공식이 없는 보스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투기 길어질수록 복술의 역할이 커지는 보스입니다.
다크베인 보스전에서 기억해야할 점은 '령우리를 열면 아프다' 입니다. 열고 잠기는 것의 매커니즘을 알고 계시면 공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공대장마다 택틱이 1개씩 여는 분도 계시고 2개를 동시에 여는 분도 계시기에...(공대 공격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처음, 다크베인전을 시작하면 사실 할게 없습니다. 탱커 공격기술과 평타밖에 없거든요. 이때는 공대원 많은 곳에 치비 유지와 탱커 체력 회복, 마나 유지에서 신경쓰시면 됩니다.
이후 공대 상황에 따라 령 우리가 1~2개 열리게 됩니다. 이 떄 공대 전체가 많이 아프게 되는데,  치유의 해일 토템, 대지의 벽 토템 을 이용해 힐업을 지원해 줍시다.  샘솟는 물살 또한 폭우의 토템 와 묶어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후 지속적으로 령우리가 열렸다 잠겼다 하기에  대지의 벽 토템를 령 우리가 열리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괴가 군림한다는 대사와 함께 플라스크를 던지는 패턴에서는 플라스크를 주으러 가는 사람들을 파악해  성난 해일 성난 해일 치유의 파도로 3명 까지 급사를 방지해 줍시다.

후반부록 갈수록 바닥에 장판이 많이 깔려 본진이 갈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후반 부에는  치유의 비와  대지의 벽 토템를 근딜과 탱커쪽에 사용하시는게 공대 힐업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3선 연결을 하는 패턴을 조금 짚고 넘어가자면 구슬이 먼저 생기고 대상자가 뒤에 정해집니다. 따라서 강화된 3선 연결에 쓸려 사망하지 않기 위해 구슬위치 확인 후 포지션을 변경하시면 힐러 급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