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텟 중요도

기본적인 공식은

힘15=전투력30=치명타1퍼=민20

이걸 염두에 두고 템셋팅하시면 편하시게 어떤 템이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순수 딜 스텟만 보면서 예시를 들면 안정의 손목 vs 학대의 완갑을 보면

전자는 힘24 / 후자는 힘6 치명타1프로 입니다.

위 공식따라 변환하면 전투력 48 / 전투력 42로 큰차이가 없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은 남작의 단망토 vs 장막의 망토를 보면

전자는 민15 전투력 20 / 민22 로서 전투력 42.5 / 전투력 33으로 남작망토가 더 좋은걸 알 수 있습니다.

하나 염두에 둘 것은 얼라이언스에서 플레이 중이시면

순수스텟이 크리스텟 보다 왕축 영향을 받아 10퍼 센트가량 더 효과적입니다.


2. 무기숙련도와 적중


wow classic weapon skill graph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wow classic weapon skill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위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를 하자면

무기숙련도는 305~307위로는 맞출 필요가 없다.

인간종특이나 검술가로 305~307까지의 숙련도를 챙기시면 필요 적중은 6퍼센트이며

글랜싱패널티 또한 감소폭이 줄어들어 308부터는 5퍼센트 고정입니다.


3. 쌍수 적중?

쌍수를 사용하시면 보조무기은 24%가 만적중으로 적중을 챙기면 챙길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클래식에서는 영격이나 회전베기를 걸어둔 상태에서 보조무기또한 주무기 판정을 받습니다.

분노 수급이 잘되셔서 무한 영격을 치거나, 수동으로 영격 캔슬을 하시면 6% 이상으로 적중을 챙기실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서양 포럼에서는 6퍼 이후의 적중1% 당 전투력 6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위 모든 데이터는 최신버전이며 북미/유럽 Fight Club 전사 정보 공유 디스코드와 각종 포럼에서 모은 자료들입니다.

인벤 딜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