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테라 정기 점검을 통해 시공의 균열과 인스턴스 관련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으며, 이벤트 3종 세트와 신규 프리미엄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콘텐츠 관련 변경 사항부터 살펴보면, 시공의 균열 보상과 지급 기준, 그리고 전반적인 시스템상의 변화가 생겼다.


▲ 시공의 균열 콘텐츠 보강!


먼저 기존에는 평일 2회, 주말 4회로 정해져 있던 시공의 균열 오픈 시간이 각각 1회씩 늘어났다. 여기에 참여하기 애매했던 평일 13시 50분 오픈 시간이 삭제되는 대신에 17시 50분, 19시 50분 두 가지 시간대가 추가되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바라카니아 구릉지와 고대 바라카 유적터 제국의 땅에서 5개씩 열리던 균열의 개수가 각각 3개와 2개로 변경되며, 적어도 5마리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보상 획득이 가능하도록 조정된다.

즉, 해당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방어에 성공하더라도 '기여도 미달'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다중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거나 고의로 자리를 비우는 등 비매너 행위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이제 보상을 받으려면, 적어도 5마리 이상의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시스템적인 변화 외에도 시공의 균열 플레이 및 UI도 수정된다.

이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일정 확률로 회복 구슬이 드랍되며, 맹독 좀비나 걸어 다니는 시체, 임프 서번트 몬스터의 체력이 하향되는 등 난이도와 관련된 요소들도 개선되었다. 여기에 중형 몬스터나 대포를 처치할 시 킬 포인트 1점을 얻을 수 있는데, 특히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100% 확률로 균열의 기운이 드랍되어 좀 더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


■ 변경된 시공의 균열 주요 정보

◇ 균열 개수 조정

- 바라카니아 구릉지 : 기존 5개 > 3개로 감소
- 고대 바라카 유적터 제국의 땅 : 기존 5개 > 2개로 감소


◇ 오픈 시간 조정

- 변경 전 평일 : 13시 50분, 20시 50분 [ 총 2회 ]
- 변경 후 평일 : 17시 50분, 19시 50분, 21시 50분 [ 총 3회 ]

- 변경 전 주말 : 13시 50분, 17시 50분, 19시 50분, 21시 50분 [ 총 4회 ]
- 변경 후 주말 : 13시 50분, 15시 50분, 17시 50분, 19시 50분, 21시 50분 [ 총 5회 ]


◇ 그외 변경사항

- 65레벨 캐릭터의 경우 월드 접속 시 자동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시공의 균열이 열린 장소에 있는 장치 관리인 NPC와 대화 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완료 보상 500골드 지급)


다음으로 인스턴스 던전 및 전장 관련 변경사항이다.

던전부터 살펴보면 오만한 아케론의 염옥, 발로나의 시공간 던전에서 마지막 보스를 처치할 경우 '빛나는 용사의 보물상자 II’ 아이템이 추가로 드랍된다. 해당 보물 상자는 개봉 시 빛나는 용사의 왕관, 명품 강화제, 강화제 7단계, 빛나는 용사의 승리 징표와 광기 징표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 마지막 보스 처치 시 추가 보상이 드랍!


반면 전장의 경우 쿠마스 월드가 잠정적으로 폐쇄되는데,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수정 작업을 진행한 후 재오픈할 예정이다.


■ 버그 수정 내역

- 전장 관련
ㄴ 대혼전 전장에서 투명화 석상의 HP가 의도치 않게 상향 설정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 관련
ㄴ이어지는 스킬을 설정할 경우 재접속 시 확률적으로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사제의 각성 II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24초로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타
ㄴ 옵션 리셋 주문서 사용 시, 실제로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장비에도 사용 가능한 것처럼 UI창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 파티매칭 UI에서 아케론의 염옥, 오만한 아케론의 염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보상이 누락되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 발키온 정찰대 지령서 내의 여름 축제 관련 선택 지령을 반복해서 수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발키온 정찰대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외형 아이템이 추가/변경되었다.

4월 30일부터 구매할 수 있었던 '빛나는 녹테늄' 아이템 및 '열정의 불사조 비검', '파괴자의 비전 마공포' 아이템은 판매가 종료되었으며, 6월 11일 정기 점검 전까지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전설 외형 아이템 '무흐락 블랙라벨' 의상이 추가되었다.


▲ 상당히 인기가 높은 무흐락 블랙라벨 의상!


콘텐츠 변경사항 외에도 5월 21일(목)부터 6월 4일(목) 점검전까지 '정체불명의 의뢰서', '전장 잭팟'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체불명의 의뢰서 이벤트는 해당 기간 테라에 처음 접속하면 총 세 가지의 의뢰서가 우편으로 지급되는데,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일회성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퀘스트 목표는 붉은 해적단의 함정 2회 클리어, 부활한 회당 2회 클리어, 포화의 전장 1회 승리 등 무난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퀘스트 보상으로 에메랄드, 완전한 태고의 재봉인 주문서와 태고의 봉인 해제 주문서 2개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동일한 이벤트 기간에 포화의 전장이나 명예의 전장에서 승리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5배 상승하며, 잿팟 발동 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질주의 스포츠카 상자, 승점 포인트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받는 것이 가능하다.


▲ 우편을 통해 의뢰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28일(목) 점검 전까지는 '두리안의 비밀 티켓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1시간 게임 접속을 유지하면 매일 1회 '[이벤트] 두리안의 비밀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개봉 시 '두리안의 비밀 큐브' 1개와 '두리안의 비밀 상점 티켓'이 최대 5개까지 랜덤하게 얻게된다.

두리안의 비밀 상점 티켓은 일정량을 모아 발키리 투구, 깃털 티아라, 속옷 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이 티켓은 필드에 있는 중형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단, 사냥을 통해서는 일정 확률로 티켓이 아닌 '[이벤트] 두리안의 도장' 아이템을 얻게 되며, 해당 재료는 5개를 모아 두리안의 비밀 큐브와 합성해야 티켓을 받을 수 있다.


▲ 두리안의 비밀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한편 신규 프리미엄 아이템으로 이동 속도 280, 285의 탈 것 획득이 가능한 '질주의 스포츠카 상자'가 추가되었고, 5월 21일(목)에서 6월 4일(목) 점검 전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탈 것 종류로는 총 6개가 존재하는데 모두 HP나 MP, 혹은 컨디션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과거 경찰차 못지않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게임에 접속하면 우편으로 신규 자동차를 24시간 동안 시승해볼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되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 VISA 회원님이 올려준 신규 탈것 옵션(클릭 시 원본 크기로!)

▲ 무료 체험 중! 남다른 승차감에 드리프트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