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신규 던전으로 아킨둔이 등장을 하였습니다. 아킨둔의 과거 불타는 성전에서 세데크 전당, 마나 무덤, 아키나이 납골당, 어둠의 미궁 4개의 던전이 존재하였던 곳으로 알려졌었습니다.

아웃랜드로 변하기 이전 드레노어 시대 때의 아킨둔을 이번 확장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은 사원에서 등장하였던 보스 중 하나인 테론 고어핀드가 전신의 모습으로 신규 던전 아킨둔에서 플레이어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테론 고어핀드는 오크 흑마법사 모습인 테론고르의 이름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샤트라스를 정복한 후 강철 호드는 드레나이 영혼이 잠들어 있는 성스러운 무덤 아킨둔을 침공하는 중이며, 테론고르는 드레나이 영혼을 타락시켜 흡수하면 필멸자를 초월한 힘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에 아킨둔에 침입을 하였습니다.

플레이어들은 테론고르의 음모를 제지하고 강철 호드의 침공을 막기 위하여 아킨둔에서 전투를 펼치게 될 것입니다.


아킨둔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아킨둔 수호자
 영혼술사 니아미
 군단의 선봉장 아자켈
 테론고르
 던전 공략 동영상 모음



▲ 아킨둔 내부의 모습


▲ 탈라도르에 위치한 아킨둔


※ 본 정보는 베타 1855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킨둔 수호자


■ 기본 정보 : 98레벨 기계형 (정예)

■ 개요

- 아킨둔 수호자는 거대한 검과 방패를 사용하여 방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아킨둔 수호자가 성스러운 방패를 땅에 던질 때, 플레이어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그의 축성된 빛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 기술

◇ 신성한 방패 : 신성한 에너지의 방패를 던져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세워진 방패는 20.50초 동안 시야와 이동을 차단합니다.


▲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에게 방패를 던진다.


◇ 눈부신 광휘 : 눈부신 힘을 집중하여 9초 동안 1초마다 점점 증가하는 신성 피해를 모든 적에게 입힙니다.


▲ 방패 뒤에 숨게 되면 눈부신 광휘를 피할 수 있다.


◇ 축성의 일격 : 신성한 기운이 가득한 균열을 생성하여 신성한 대지 내에 있는 대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에서 바닥을 피하는 것은 일상다반사.


◇ 신성화된 땅 : 신성화된 땅을 생성하고 생성한 지점으로부터 8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20,000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 빛나는 구체에 접근하면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 아킨둔 수호자 살펴보기

아킨둔에서 제일 처음 만나게 되는 보스 몬스터인 아킨둔 수호자는 플레이어들을 지속하여 움직이도록 만드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아킨둔 수호자와 전투하는 데 있어서 명심해야 할 것은 바닥을 피하는 것입니다. 와우에서 바닥을 피하는 것은 언제나 있는 일이지만 수호자가 사용하는 축성의 일격은 사뭇 다른 형태의 기술입니다.

아킨둔 수호자가 축성의 일격을 사용하게 되면 바닥에 균열이 생기면서 그 틈으로 신성 피해를 주게 되는데 플레이어들은 균열을 피하면서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또한. 신성화된 땅은 바닥의 응축된 구슬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 이 구슬에 플레이어가 다가가게 되면 폭파되면서 범위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구슬의 위치를 잘 파악하여 피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킨둔 수호자는 신성한 방패와 눈부신 광휘를 연계로 사용하게 되는데 신성한 방패는 수호자에게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에게 방패를 던져 피해를 주고 그 방패는 땅에 박히게 됩니다. 그 후 수호자는 눈부신 광휘를 시전 하게 되는데 이때 플레이어들은 전부 방패 뒤로 숨어 눈부신 광휘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성화된 땅은 목표 지점에 스킬을 사용하여 그 주변 범위에 피해를 지속해서 주게 되므로 이 또한 그 주변으로 접근하지 않고 피하면서 전투를 해야 합니다.





영혼술사 니아미


■ 기본 정보 : 98레벨 인간형 (정예)

■ 개요

- 영혼술사 니아미는 뒤틀린 아킨둔의 신봉자 영혼을 자신의 무기로 사용합니다.

- 그 영혼들과 전투하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그녀의 치명적 주문인 원형 형태의 영혼의 그릇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 기술

◇ 정신의 쐐기 : 적을 강타하여 20,000의 암흑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차단 가능)

◇ 어둠의 권능: 고통 : 어둠의 힘으로 즉시 1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9초에 걸쳐 1.50초마다 7,500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영혼 그릇 : 죽은 드레나이의 영혼을 뒤틀어 특정 장소에 암흑 피해를 입히는 그릇을 다수 생성합니다.


▲ 보호막 안으로 들어가야만 강력한 피해를 받지 않는다.


◇ 찢긴 영혼 : 죽은 아키나이 수호자로부터 영혼을 추출하여 싸우게 합니다. (원한의 중재자, 재앙의 파수꾼, 뒤틀린 학자)


▲ 니아미는 지속하여 영혼들을 소환하게 된다.


■ 영혼술사 니아미 살펴보기

영혼술사 니아미는 수호자를 처치한 후 두 번째로 만나게 되는 보스입니다. 그녀는 아킨둔을 배신하고 방어를 위해 필요했던 수정을 파괴한 주범으로 플레이어들은 단죄의 칼을 들고 니아미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니아미는 주로 정신의 쐐기와 어둠의 권능 : 고통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을 사용하며, 주요 스킬인 영혼의 그릇을 시전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니아미가 영혼의 그릇을 시전하는 동안 주변에 보호막이 생성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발견 즉시 빠르게 보호막 안으로 이동하여 광역 암흑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니아미는 찢긴 영혼 스킬을 사용하여 죽은 아키나이 영혼을 불러들입니다. 이때 소환되는 영혼은 3종류의 영혼으로 영혼의 중재자, 재앙의 파수꾼, 뒤틀린 학자가 있으며, 무작위로 3명씩 등장을 하게 됩니다.

이들 영혼은 각자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스킬의 위력 또한 강력하기에 소환되는 즉시 빠르게 영혼들을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단의 선봉장 아자켈


■ 기본 정보 : 98레벨 악마형 (정예)


■ 개요

- 아자켈은 교대로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하고 아르거스의 악마 지원병을 소환하게 됩니다.

- 지원병을 소환하는 동안 아자칼에게 공격할 수 없으며, 플레이어들은 재빨리 포탈로 등장하는 지원병을 처치하여 악마들의 침입에 압도되지 않도록 합니다.




◆ 기술

◇ 악마의 덩굴손 : 아자켈은 지옥의 힘을 역류하여 내리치고 다시 물리적인 피해를 가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7.50초 동안 100% 증가한 물리적 피해를 받습니다.


▲ 악마의 덩굴손으로 뒤로 멀리 날아가게 된다.


◇ 아르거스의 발톱 : 아자켈이 피해 면역 상태에서 악마의 고향으로 가는 차원문, 아르거스의 발톱을 엽니다. 시전 중에는 차원문에서 악마들이 튀어나옵니다.

- 킥킥거리는 불장난꾼 : 킥킥거리는 불장난꾼이 강한 불길에 휩싸여 가까이 오는 대상을 불태웁니다.

- 이글거리는 마귀 : 이글거리는 마귀가 강한 불길에 휩싸여 가까이 오는 대상을 불태웁니다. 불탄 대상은 방향 감각을 잃고 5초 동안 1초마다 2,000의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 악마를 소환하는 중에는 공격할 수 없다.


▲ 빠르게 킥킥거리는 불장난꾼을 처치하자.


◇ 사악한 충돌 : 아자켈이 땅을 강하게 내리쳐 지옥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웅덩이 안의 플레이어는 활성화되어있는 동안 1초마다 12,500의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 지옥 웅덩이가 생성되면 그 지역에서 피하도록 하자.


■ 아자켈 살펴보기

아자켈부터는 어려운 난이도를 보이게 되는데 특히 아르거스의 발톱을 시전하게 되면 차원문을 통해 악마들이 소환하게 됩니다. 이 악마들은 니아미를 처치하고 아자켈까지 지나오는 길에 만나게 되는 이글거리는 마귀, 킥킥거리는 불장난꾼, 지옥수호병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탱커는 지옥수호병을 재빨리 도발하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재빨리 처치한 후 두 마귀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이 두 마귀 처치할 때 딜러들의 역할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는데, 이글거리는 마귀는 원거리 딜러가 존재할 때 이 악마를 빠르게 처치한 후 근접 딜러들과 같이 킥킥거리는 불장난꾼을 처치하여야 합니다.

만일 파티에 원거리 딜러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킥킥거리는 불장난꾼을 빠르게 처치한 후 탱커는 이글거리는 마귀를 피하여 아자켈을 그곳으로 유도하도록 합니다. 악마들의 수가 많아질수록 이글거리는 마귀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은 줄어들게 되며, 아자켈을 처치하기 힘들어지게 되므로 최대한 모든 스킬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빠르게 처치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자켈은 악마들을 소환한 후 다시 전투에 참여하면서 사악한 충돌을 사용하게 됩니다. 어그로가 높은 플레이어에게 아자켈은 점프를 하고 바닥에 불꽃이 솟아오르는 지옥 웅덩이를 생성하여 그 범위 내에 플레이어가 존재하고 있으면 지속 피해를 받게 되니 반드시 그 지역을 탈출하도록 합니다.





테론고르


■ 기본 정보 : 98레벨 인간형 (정예)

■ 개요

- 테론고르는 강력한 흑마법사입니다.

- 테론고르의 체력이 75%가 되면, 아킨둔의 고대 영혼 중 하나를 타락시키고 흡수하여 힘을 얻습니다.

- 흡수하는 영혼에 따라 파괴, 고통, 악마의 힘을 얻게 되고 모든 체력을 회복하여 다시 전투하게 됩니다.





◆ 기술

▶ 1 페이즈

◇ 어둠의 화살 : 암흑 에너지의 화살을 대상 플레이어게게 발사하여 2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불의 비 : 대상 지역에 화염 유성을 떨어뜨려 8초 동안 2초마다 모든 적에게 25,000의 화염 피해를입힙니다.


▲ 전투가 끝날 때까지 불의 비는 멈추지 않는다.


◇ 부패 : 사악한 에너지로 대상의 피를 타락시키고 18초 동안 3초마다 1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생명력 흡수 :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6초 동안 3초마다 2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테론고르의 생명력이 2% 회복됩니다.


▲ 테론고르가 생명력을 회복하기 전 차단하자.


▶ 2 페이즈

테른고르는 생명력이 75%가 되면 드레나이 영혼을 흡수하여 다시 전투에 참여하게 되는데, 흡수한 영혼에 따라 추가되는 스킬이 달라집니다.


▲ 일정 체력이 되면 테론고르는 드레나이 영혼을 흡수한다.


◇ 치유사 엘룸

- 부패의 씨앗 : 악마의 씨앗을 대상에게 심어 18초 동안 3초마다 9,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대상이 죽거나 18초가 지나면 씨앗은 폭발하며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부패의 씨앗을 심습니다.

- 불안정한 고통 : 대상에게 고갈되는 마법을 걸어 14초 동안 2초마다 대상에게 12,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한 고통이 무효화되면 폭발해, 무효화한 시전자에게 3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비전술사 조라

- 혼돈의 화살 : 소용돌이치는 에너지 화살을 날려 101,722의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 강력한 피해를 주는 혼돈의 화살 또한 차단할 수 있다.


◇ 구원자 이룬

- 악마의 도약 : 대상에게 도약하여 충격 지점에서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66,23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혼돈의 파동 : 테론고르가 혼돈 에너지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접촉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35,603의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 테론고르 살펴보기

아킨둔에서 등장하는 테론고르는 오크 흑마법사의 모습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흑마법사답게 그 스킬 또한 어둠의 화살과 제물, 불의 비 등 여러 가지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테론고르는 생명력 흡수를 통해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그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주게 됩니다. 탱커와 딜러들은 테론고르가 생명력 흡수를 시전하게 되면 반드시 차단하도록 하며, 힐러는 아군에게 걸린 제물과 부패와 같은 디버프 스킬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불의 비는 지정 대상에게 시전하게 되면 그 자리에 전투가 끝날 때까지 사라지지 않기에 플레이어들은 뭉쳐있지 말고 흩어진 진영을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론고르는 체력이 75%가 되면 3명의 드레나이 영혼 중 하나를 흡수하게 되는데, 이 흡수한 영혼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이 달라집니다.

특히 치유사 엘룸을 흡수하게 되면 부패의 씨앗과 불안정한 고통 스킬이 추가되어 플레이어에게 사용합니다. 부패의 씨앗에 걸리는 플레이어는 반드시 폭발하게 될 때 아군에게 떨어져 그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며, 힐러는 플레이어에게 걸린 불안정한 고통을 제거하지 않고 회복 기술로 생존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비전술사 조라를 흡수하여 테론고르는 혼돈의 화살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또한 차단할 수 있으니 반드시 탱커와 딜러들은 차단하도록 합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아킨둔 공략 영상



◆ 유튜브에 공개된 Craft12354의 공략 동영상 (혈기 죽음의 기사)



◆ 유튜브에 공개된 Craft12354의 공략 동영상 (사격 사냥꾼)



◆ 유튜브에 공개된 mmozoneDE의 공략 동영상 (징벌 성기사)



◆ 유튜브에 공개된 Käyttäjän kurppa321 kanava의 공략 동영상 (운무 수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