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펑크2077 트레일러]


⊙개발사: CD프로젝트 레드⊙장르: RPG ⊙플랫폼: PS4, Xbox One ⊙출시:미정


위쳐 시리즈 개발사로 잘 알려진 CD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가 현재 개발 중인 '사이버펑크2077(Cyberpunk 2077)에 대해 입을 열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 중인 E3 현장에서 'CD프로젝트 레드'의 공동 설립자인 '마르신 이윈스키(Marcin Iwinski)'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이버펑크2077'에 대해 언급한 것.

그는 인터뷰에서 "이전에 게임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던 이유는 게이머들이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기 위함이었다"며, "올바른 방향이 아니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유저들의 반응을 보고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를 설립하고 12년 동안 검을 주 무기로 게임을 제작해왔다. 이제는 질릴 때도 됐다. 사람들은 여기서 벗어나 새로운 무언가를 보고 싶어한다. 우리는 총으로 무기를 전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는 그의 멘트를 토대로 '사이버펑크2077'의 주 무기는 총기류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나아가 그는 게임과 관련해 "현재 게임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는 게임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공유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이버펑크 2077'은 초현대적 컨셉의 RPG로, 절망과 혼돈에 빠진 세상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13년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치명적인 살인병기로 개조된 사이보그와 이에 맞서는 다른 한 쪽은 중무장한 치안병력이 대립하는 장면 등을 엿볼 수 있다.

CD프로젝트 레드가 밝힌 바에 따르면 '사이버펑크2077'은 나이트 시티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비선형적인 구조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샌드박스 형식과 멀티플레이 요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2012년 10월에 처음 공개된 '사이버펑크2077'는 PC와 PS4,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