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가 겨울 업데이트에 적용될 각성 시스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가 27일(월) 오후 3시부터 12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약 3주간 접속이 가능해졌다.

과거 파멸의 마수 업데이트 시기 이후 굉장히 오랜만에 오픈된 이번 테스트 서버는 별도의 신청과정 없이,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GAME START 버튼 아래 추가된 '테스트 서버 게임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최초 접속 시 약 40기가 정도의 별도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하지만, 일반 서버와 달리 경험치 부스팅을 통해 최대 레벨까지 바로 도달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장비가 지급되는 등 최적의 테스트 상태가 제공된다는 게 특징이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테스트 서버 접속 가능!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겨울 업데이트에서 1차 대상으로 지정된 창기사, 무사, 광전사, 검투사, 권술사, 정령사, 사제 총 7개 클래스 각성을 직접 체험하는 게 가능하다.

먼저 캐릭터 생성 후 지급되는 65레벨 급속 성장 주문서와 만레벨 달성 시 추가로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세팅한 후 기존 라이브 서버와 같이 캐릭터 스킬과 문장에 투자하여 전투를 즐기면 된다.


▲ 각성이 추가된 클래스는 생성창에 별도의 아이콘 표시가 되어 있다


단, 장비레벨 439 달성 시 수주되는 각성 퀘스트가 별도로 존재하는데 이르카 시공관에서 브라가 NPC를 통해 '벨리카 연회'를 진행해야 한다.

한편 각성 시 클래스 공통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5분, 10초 동안 평화 상태에서의 이동속도가 50 증가하는 '각성의 기운'을 배우게 되며 2~4개의 전용 각성 스킬을 습득하게 되는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7개 클래스 각성 세부 스킬 정보

◆ 공통



◆ 권술사



◆ 광전사



◆ 무사



◆ 검투사



◆ 창기사



◆ 정령사



◆ 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