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구간 편의성 향상을 위한 퀘스트, 아이템, 던전 매칭 방식 개선 업데이트가 3월 둘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여겨 볼만한 점은 초보, 복귀 유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개선점들이 적용되었다는 점인데 먼저 11레벨부터 64레벨 구간에서의 미션 퀘스트가 조정되었다.

일부 지루하고 전달력이 떨어지는 퀘스트 라인의 동선이 개선되었으며, 스토리 연결을 위한 신규 미션 퀘스트 추가 및 보상 아이템의 텍스트도 스토리 전달을 위한 보강이 이뤄졌다.

특히 미션 퀘스트의 수행 레벨 밀림 현상 완화를 위해 퀘스트 진행 권장 레벨도 함께 조정되었는데 전반적인 순서가 개편되면서 진행 중이던 성장구간 미션 퀘스트의 경우 가장 마지막 순서가 초기화되며 이와 연계된 이전 퀘스트는 자동 완료처리가 된다.

이 과정에서 메인 스토리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외전 스토리들을 사냥터 퀘스트로 전환하였고, 미션 퀘스트의 경험치와 재화 보상 자체도 상향되어 레벨에 맞는 장비 완제품, 고급/희귀 문장, 비행 탈 것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사냥터 퀘스트의 경우 경험치 보상이 제거되는 대신, 골드나 강화재료, 전투 소모품, 문장, 방어구 및 크리스탈 등 유의미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레벨 별 토큰이 별도로 지급된다.


▲ 개편된 미션 퀘스트 리스트


다음으로 성장 구간 장비 획득 방식에도 변화가 있다. 이제 더 이상 몬스터에게서 유물 조각을 얻을 수 없으며 기본적으로 미션 퀘스트 진행 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 그리고 던전, 필드, 몬스터 사냥 시 무기와 방어구, 액세서리가 드랍된다.

그리고 최대 강화 단계가 감소한 대신 한 단계마다 상승하는 성능은 증가하는데 파츠 구분 없이 강화석/강화제 두 가지 재료를 요구하는 방식에서 무기는 유물의 파편 하나의 재료를, 나머지 부위는 유물의 조각이라는 하나의 재료를 요구한다. 여기에 모든 강화 단계에서의 강화 확률도 100%로 변경되었다.

또한 성장구간 크리스탈 슬롯 역시 장착 제한 레벨에 따라 점차 늘어나는데 32레벨 무기와 38레벨 갑옷부터 4개의 슬롯을 쓸 수 있다.

이외에도 유물 무기 획득 시 한 종의 랜덤 옵션이 추가되며, 방어구와 액세서리는 옵션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에서 무기와 마찬가지로 획득 시 랜덤하게 붙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단, 레벨 제한 58 이상인 갑옷은 기존대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 퀘스트 동선 조정에 따라 권장 레벨이 변경된 사냥터


한편 던전 매칭이 미션 퀘스트 수행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전용 1인 던전들이 추가된다.

1인 던전은 카이둔의 영혼 미션 퀘스트와 관련된 사령술 연구소를 포함하여 총 8개며 클리어 보상으로 경험치와 네임드 처치 시 레벨에 맞는 액세서리 및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던전 지령서에서 지급하는 토큰의 지급 개수가 기존 1개에서 5개로 상향되었고, 문장 상자 및 문장 교환권의 가격도 5개로 조정, 구성품에 크리스탈도 추가되었다. 한편 그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전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