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최종 서버 이전이 종료되면서 혈맹의 깃발로 뭉쳐있던 유명 유저들이 일부 흩어진 모습을 보였다. 이번 서버 이전은 2번의 기회가 있었던 만큼 처음 이전 후 서버의 분위기 파악 또는 서버별 시세 차이를 이용한 아이템 거래 등 탐색전이 먼저 펼쳐졌다. 그리고 서버 이전이 종료되기 전 2차로 이전을 시도하여 진짜 보금자리를 찾은 것.

일부 서버에 집중됐던 지난 이전 결과와 다르게 좀 더 다양한 서버로 진출한 셈이며, 이들의 영향을 받은 다른 유저들 역시 다양하게 흩어진 모습이다. 이들은 비교적 한산한 서버를 찾아 레벨업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각자 원하는 서버를 찾아 나서는 모습이었고, 다음 서버 이전 기회가 오기 전까지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 편이다.

3월 서버 이전이 전투와 경쟁을 위한 이동이었다면 5월은 평화로운 농사를 위한 이동으로 보이며, 여기에는 월드 던전을 통해 다른 서버와의 만남도 가능하다는 점이 크게 적용된 것으로 여겨진다.


▲ 서버 이전 종료 후 대부분의 서버는 포화 상태를 유지 중.



◎ 아리아 03, 아리아 10으로 흩어진 최강 듀오 귀무신

게임 내 1,2위의 최고 유저로 뽑히는 두 명, 일명 귀무신. 아이디 '귀신입니다', '무신입니다'로 시작하여 유명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두 캐릭터들은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고, 이들과 동료들은 오랜 시간 함께하면서 게임 내 가장 강력한 세력으로 뽑힌다.

하지만 이번 서버 이전에서 최강 듀오였던 '귀신입니다'와 '무신입니다'는 서로 다른 서버에 둥지를 틀었다. 전부터 흩어져서 플레이하는 것에 대해 고민했다고 밝혔었는데, '무신입니다'는 '골드D로저'란 이름으로 아리아 10으로 다시 돌아왔고, '귀신입니다'는 아리아 03에 '흰수염해적단'이란 이름으로 자리 잡았다.

본래는 대부분의 동료들이 아리아 10에서 다시 만나려 했지만, 서버 이전이 막히면서 임시로 아리아 03으로 이동한 경우도 보였다. 따라서 이들과 함께하던 동료들 역시 흩어진 모습으로 추후 다시 서버 이전이 가능해졌을 때 뭉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아리아 03의 흰수염해적단(귀신입니다). (출처: 유튜브 '꽃집언니')

▲ 아리아 10의 골드D로저(무신입니다). (출처: 유튜브 '천소아')



◎ 에르휘나부터 거스틴 등 이제는 각자의 길을 가는 BJ 연합

혈맹 'NAMED'를 만들어서 뭉쳤던 BJ들은 서버 이전 종료와 함께 다양한 서버로 각자의 길을 떠난 걸 알 수 있다. 혈맹의 중심에 서있던 유튜버 이문주는 '팔자걸음', BJ 똘건은 '범죄와의전쟁'이라는 이름으로 에르휘나 08로, 귀남유tv는 에르휘나 09 이동하며 서버를 확정 지었다.

그밖에 같은 혈맹으로 소속되어 있던 BJ들을 살펴보면 수삼티비는 거스틴 06, 송소희티비, BJ해우 등 일부는 오필리아 09에서 새 출발 중이다. 서버 번호만 나뉜 것이 아니라 서버 이름까지 다르게 이전했기 때문에 월드 던전에서도 만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서버로 흩어진 셈.

각각의 방송에 여전히 'NAMED' 혈맹이 거론되는 것으로 보아 언젠가 다시 모이는 것도 기대할 수 있지만, 한동안은 각자의 자리에서 레벨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 NAMED의 주요 인물 일부는 에르휘나 08로 이전! (출처: 유튜브 '달래')

▲ 혈맹의 일부 BJ들은 각자 다른 서버로 갔다. (출처: 유튜브 '귀남유tv')



◎ 결속력 좋은 '용' 혈맹의 선택은 카스티엔 02로 결정!

가장 강력한 단체 중 하나인 용 혈맹은 카인 01에서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카스티엔 02로 다시 서버를 옮겼다. 중심에 있는 '무과금입니다'는 귀무신과 비교될 만큼 강력한 캐릭터로 현재 '투명드래곤'이라는 이름으로 카스티엔 02에서 활동하고 있다. 동료들 역시 드래곤 시리즈로 이름을 바꿔서 함께하는 중.

이들은 카인 01로 1차 이전 시에도 다시 서버를 옮길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는데, 1차 이동은 컬렉션, 아이템 구매 등 거래소 활용을 위한 이동으로 여겨진다. 마지막 서버 이전에 앞서서는 각각의 서버들을 돌아보며 이전 장소를 찾는 탐색의 시간을 가지는 등 새 둥지를 찾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서버 이전 후에는 월드 던전에서 기존 혈맹들과 치열하게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보였고, 이는 지난 서버 이전에서 보였던 행보와 똑같은 수순으로 서버를 점령해 나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이전 직후 PvP에 나선 용 혈맹의 주역들. (출처: 아프리카BJ '우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