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5단계 업데이트가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규 레이드 던전 안퀴라즈 사원 준비가 한창이다. 공주 후후란 공략에 필요한 자연 저항 장비를 얼마나 준비해야 할지 고민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오리지널 시절에는 후후란이 광폭화 상태가 되어 퍼붓는 [독화살] 공격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근거리 클래스 15명이 약 200에 가까운 자연 저항을 맞춰야 했다. 하지만 특성과 아이템 등 최종 빌드 버전인 현재의 클래식에는 광폭화 타이밍에 쿨타임 기술을 총동원 하여 녹이는 것이 가능하다. 검은날개 둥지의 플레임고르와 후후란의 생명력이 동일하기 때문에 플레임고르 킬 타임이 30초 내외인 공격대라면 딜로 찍어누를 수 있다. 또한 비시디우스의 경우 탱커는 약 315의 자연 저항을 맞춰야 한다.

안퀴라즈 사원 첫 주에는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모른다. 자연 저항 장비 없이 무난하게 딜로 후후란을 처치할 수도 있겠지만 레이드라는 것이 항상 원하는 시나리오대로 잘 흘러가지는 않는다. 미리 자연 저항 아이템을 준비했다면 수월하다.

중요한 것은 7월 30일 5단계 패치가 진행되더라도 바로 안퀴라즈가 열리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서버별로 대량의 물자 반납이 완료되고 '흐르는 모래의 홀' 제작 연계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므로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자연 저항 장비 - 공주 후후란, 비시디우스 대비

자연 저항 장비는 주로 월드 보스 녹색용군단, 스트라솔름의 네룹엔칸, 마라우돈 내 여러 우두머리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세나리온 의회 평판을 올리면 자연 저항 장비 도안을 구입할 수 있다. 일부 도안은 5단계 업데이트 때 추가되지 않으며 아래 목록에서 제외했다.

※ 획득처가 표기되지 않은 장비는 월드 드랍으로 경매장 구매 가능하다.










세나리온 보충병 다리는 실리더스 세나리온 요새에서 [사랑하는 여군주 나탈리아]로 시작하는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획득하는 장비다. 전부 실리더스에서 수행할 수 있고 공격대 단위로 정예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하는 퀘스트도 있다. 직업별로 정해진 보상을 얻는다.









암흑 저항 장비 - 쌍둥이 황제 흑마법사 탱킹 대비

안퀴라즈 사원에서 쌍둥이 황제 중 제왕 베클로어는 모든 물리 공격에 면역이므로 전사가 정상적으로 위협 수준을 쌓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또한, 위협 수준 1순위 대상에게 2,000~2,500의 암흑 피해를 입히는 어둠의 화살을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때문에 암흑 공격에 가장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흑마법사가 베클로어를 탱킹하는 역할을 맡는다. 약 150 정도의 암흑 저항을 맞추는 것이 적절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림자 보호의 아뮬렛]은 5단계 업데이트 이후 '흐르는 모래의 홀' 복원 퀘스트 진행 과정에서 획득할 수 있다. 청동용군단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붉은용군단 연계 퀘스트의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얻는다. 청동용군단 퀘스트 과정에서 용기대장 래쉬레이어의 머리를 반납해야 하는데 공격대에서 오직 1명만 가질 수 있어 쉽게 완료하기 어렵다.

[기사 바로가기] 스카라베 군주를 향한 장대한 여정, '흐르는 모래의 홀' 복원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