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의 첫 서버 이전 일정이 종료됐다. 3월 25일(수)부터 31일(화)까지 진행됐던 서버 이전 기간 동안 여러 서버에서 크고 작은 이슈가 있었다. 특히, 서버별 최상위권 캐릭터의 이주 소식과 이로 인한 후폭풍은 많은 유저의 관심을 모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뜨거웠던 이슈를 정리해봤다.



▣ 리니지2M의 강자들이 한 서버로? - 아리아 10

서버 이전 종료 후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서버는 아리아 10 서버다. 흔히들 '용'이라고 부르는 최상위권 캐릭터 중 다수가 아리아 10 서버로 이전했기 때문이다.

특히, 리니지2M에서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귀신입니다', '무신입니다', '드래곤' 등의 캐릭터가 아리아 10 서버로 이전한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서버 이전 후 아리아 10 서버는 밀짚모자해적단 혈맹과 NAMED 혈맹이 대립하는 구도다.

밀짚모자해적단 혈맹에는 귀신입니다, 무신입니다를 비롯해 드비안느 1서버와 바츠 8서버에서 활동했던 쌈용입니다, 알트, 소니비 등이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대로 NAMED 혈맹에는 드래곤을 주축으로 카즈야, NAMED반왕, 유튜브이문주, 이회장, 그리고 바츠 8서버의 탱크 혈맹에서 활동했던 캐릭터 다수가 합류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많은 유저가 아리아 10 서버로 넘어오길 희망했으며, 한동안은 유저들의 관심이 아리아 10 서버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확인한 서버 이전 캐릭터의 변경된 닉네임은 아래와 같다.

※ 서버 이전 캐릭터의 닉네임 변경 현황

○ 밀짚모자해적단 혈맹
무신입니다(드비안느 1) → 챔피언사탄
무신입니다(테온 4) → 챔피언부우
귀신입니다 → 피콜로대마왕
쌈용입니다 → 미스터포포
오과장 → 계왕신
알트 → 챠오즈
소니비 → 잭키춘

○ NAMED 혈맹
드래곤 → 용사카카롯
카즈야 → 용사쌍칼
NAMED반왕 → 용사반왕
유튜브이문주 → 용사빽구두
한놈만본다 → 용사신마적
송소희티비 → 용사송소희
이회장 → 이회장


▲ 밀짚모자해적단 혈맹의 주축인 피콜로대마왕(前 귀신입니다) (출처 : 꽃집언니 Youtube)

▲ 밀짚모자해적단과 대립 구도인 NAMED 혈맹의 용사카카롯(前 드래곤) (출처 : 수삼티비 Youtube)



▣ 용 혈맹에 맞서는 반왕의 등장? - 아리아 1

아리아 10서버 못지않게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 서버 중 하나가 바로 아리아 1 서버다. 아리아 1 서버는 '무과금입니다', '사사키'를 주축으로 하는 용 혈맹이 라인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던 서버였다.

그러나 서버 이전이 진행됨에 따라 여러 서버의 강자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바츠 8서버의 로렉스와 창첸, 테온 1 서버의 로쏘, 드비안느 1 서버의 큰만더 등의 캐릭터가 아리아 1 서버로 이전해 용 혈맹에 대항하는 멍멍꾸르꿀 혈맹을 꾸렸다.

이에 따라 아리아 1 서버는 용 혈맹과 여러 서버에서 모인 캐릭터들로 구성된 멍멍꾸르꿀 혈맹이 서로 치열하게 싸우는 구도가 만들어졌다. 현재까지 확인한 서버 이전 캐릭터의 변경된 닉네임은 아래와 같다.

※ 서버 이전 캐릭터의 닉네임 변경 현황

○ 멍멍꾸르꿀 혈맹
로렉스 → 김포대교
로쏘 → 성수대교
큰만더 → 팔당대교
빼빼로 → 동작대교


▲ 서버 이전 종료 후 용 혈맹과 멍멍꾸르꿀 혈맹이 대립 중인 아리아 1 서버 (출처 : 우레 AfreecaTV)

▲ 보스를 두고 치열하게 싸우는 용 혈맹과 멍멍꾸르꿀 혈맹 (출처 : 생사탕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