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예고된 바와 같이 1월 17일 정기 점검을 통해 기존에 운영되던 카이아의 가호와 아룬의 영광 서버가 하나로 통합되었다.

통합되는 2개 서버의 캐릭터는 모두 아룬의 영광 서버로 이전되며, 캐릭터 선택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최대 생성 가능한 소켓 수보다 캐릭터가 많은 경우 초과되는 수만큼 삭제 혹은 삭제 대기 상태로 전환해야만 게임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기본적으로 캐릭터 기본 소켓수는 3개에서 6개로 확장되면서 총 21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5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즉시 삭제가 되지만, 5레벨 이상인 캐릭터는 24시간 뒤에나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대기 캐릭터는 처음 접속 후 720시간이 지난 후에 완전히 삭제된다. 그 외에 캐릭터명 선점이나 알아둬야 할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된 세부정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성장 관련 개선안도 적용되었다.

우선 저 레벨 성장 구간 던전의 경우 탱커나 딜러, 힐러 등의 구분 없이 3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매칭 인원이 조정되었는데 이 경우 성장의 즐거움 효과도 2인 200%, 3인 400%로 변경이 이뤄졌다.

세부적인 던전 목록으로는 비밀기지, 밤피르의 저택, 자바르만 소굴, 사교도의 은신처, 사령술 연구소, 황금의 미궁, 살레론의 공중 정원, 공포의 미궁, 검은 탑으로 모두 네임드 NPC와 전투 시 생명 회복 구슬이 드랍되기 때문에 던전 자체의 난이도 역시 낮아졌다고 할 수 있겠다.


▲ 성장 구간 던전 매칭이 자유롭고, 빨라진다


다음으로 65에서 70레벨의 일부 필드 몬스터의 경험치와 스킬 연마 경험치가 상향, 스킬 연마 경험치는 획득 시 연출 이펙트가 보이도록 수정했다.

각각 상향된 폭은 경험치 25%, 스킬 연마 포인트 60^로 자세한 이름과 지역명은 아래와 같다.


▲ 획득 경험치 25%, 스킬 연마 포인트 60%가 증가하는 몬스터


이외에도 65~67레벨의 일부 일일 퀘스트는 달성 조건을 개선, 65~69 레벨의 일부 일일 평판 퀘스트 경험치도 상향이 이뤄졌다. 특히 경험치 획득에 대한 부분은 이후 좀 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유저들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계획중인데, 우선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던전 경험치가 증가할 계획이다.

한편 서버 통합 캐릭터명 선점 기준이 기존에 안내된 바와 다르게 적용되었는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