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에서 몬스터의 강함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레벨'일 것입니다.
이 법칙은 와우 안에서도 적용되어, 레벨을 기준으로 몬스터의 위험성을 판단할 수 있지요.


덩치가 거대하고 무섭게 생긴 몬스터라도 몬스터의 레벨이 낮다면 손쉽게 잡을 수 있지만,
순한 양 같은 외모를 가진 고레벨 몬스터에게 순식간에 죽을 수도 있는 것이 와우 속 세상입니다.


와우 안에서 레벨이 높은 타조의 공격에 뒤도 돌아보지 않고 뛰었던 기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몬스터의 외형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된다'는 MMORPG의 진리를 뼈저리게 알고 있을 것입니다.




▲ 허약해 보이는 왕게(레벨 84)가 덩치 큰 바위산표범(레벨 46)을 씹어먹는 것이 와우 속 세상.


그러한 MMORPG의 진리를 다시금 깨닫게 해줄 몬스터가 이번 5.04패치로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다크문 축제 기간에만 등장하는 '다크문 토끼'로, 왜소한 외모와는 달리
강력한 공격력을 뿜어내며 '작은 고추가 더 맵다'는 우리나라 속담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작은 토끼의 공격력은 최소 14만, 최대 20만에 육박하기 때문에 공대 구성이 필수이며,
만레벨 40명이 모였더라도 10분 이상 전투를 벌여야 할 정도로 공략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지만,
새로운 업적과 에픽 펫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공략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각 서버 게시판과 업적 정보 게시판에서 연일 킬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공략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지만, 업적과 에픽 펫을 주기에 공략할 가치가 충분한 '다크문 토끼'.
업적, 펫 수집을 즐겨하는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 몬스터의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크문 토끼에 관한 정보 총정리!




다크문 토끼의 레벨은 93, 체력은 1억 7,400만으로, 레이드 보스에 필적하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작 작은 토끼에 불과한 이 몬스터에게 높은 능력치가 설정된 이유는, 이 몬스터가
영화 '몬티파이튼의 성배'에서 나오는 토끼(Vorpal Bunny)를 패러디 했기 때문입니다.


과거 몬티파이튼의 성배에 등장한 흑기사의 대사를 울두아르 콜로간의 대사로 녹여냈던 블리자드는
이번에도 그 센스를 유감없이 발휘하여 영화 속의 위험한 몬스터를 게임 안에서 구현한 것입니다!




▲ 몬티파이튼의 성배에서 나오는 흑기사의 유명한 대사는 콜로간의 대사로 패러디 된 바 있습니다.


영화상의 살인 토끼는 1마일밖에서도 그 악명이 자자한 몬스터로, 겉모습은 평범한 토끼이지만
서식지인 동굴 근처에서 사람이나 짐승을 잡아먹으며 살아가는 매우 위험한 몬스터입니다.


영화에서는 원탁의 기사들이 얕보고 달려 들었다가 순식간에 전멸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지요.


이 토끼의 주 공격 기술은 목을 물어뜯는 기술로, 게임 내에서 충실히 구현되어 있으며,
영화에서 나오는 '악명이 1마일밖에서도 자자하다'는 대사 또한 다크문 토끼의 버프로 등장하여
몬티파이튼의 성배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절로 웃음이 나올 정도입니다.








▲ 영화의 살인 토끼를 게임 안에서 완벽하게 재현!


하지만 막상 다크문 토끼와의 전투에 돌입하면 그 웃음은 순식간에 절규로 바뀌게 됩니다.
필드 레이드 보스급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만큼, 그 공략이 녹록지 않기 때문이죠.


다크문 토끼의 일반 공격력이 강력한 것도 문제지만, 공대원 중 한명을 랜덤으로 물어
치유효과 100% 감소 및 공포 상태로 만드는 디버프 '크고 날카로운 이빨!'로 사망자가 나오기 일쑤입니다.


동굴 밖에서 다크문 토끼를 잡으면 리셋과 동시에 몬스터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기에
결국 동굴 안에서 다크문 토끼를 잡아야 하는데, '크고 날카로운 이빨!' 스킬에 걸린 대상은
동굴 밖으로 끌려나가 힐러의 힐을 받을 수 없으므로, 어쩔수 없이 사망자가 발생하는 것이죠.






▲ 다크문 토끼의 공격으로 동굴 안은 순식간에 고고학 유물지로 변해버리고…


다크문 토끼는 어그로 개념이 없기 때문에 힐러는 전 공대원의 힐에 신경을 써야 하며,
딜러는 죽자마자 바로 달려서 부활, 전투에 다시 참여하는 방식으로 공략을 해야 합니다.


공대원의 수가 적을수록 공략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므로,
가급적이면 공대 인원 40명을 전부 채운 후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크문 섬은 분쟁 지역이므로 PVP서버의 경우 다른 진영의 습격에도 대비를 해야 합니다.
보상이 상당한 편이기에 양 진영이 다크문 토끼를 사이에 두고 격전을 펼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 다크문 섬은 분쟁 지역이므로, 다크문 토끼를 둘러싼 치열한 격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이미지 출처: 말퓨리온 서버 '낮술한잔' 님의 글 - 말퓨 토끼전쟁 2차전 발발!)


그렇게 다크문 토끼의 공략에 성공하면 업적 '누구든 작은 토끼를 건드리면...'을 달성하게 됩니다.
사실 이 업적 또한 '누구든 작은 하마를 건드리면'의 패러디로, 번역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죠.




▲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은 하마 이야기'가 업적 이름으로 패러디 되었습니다.


업적과 동시에 '다크문 토끼' 펫이 드랍되는데, 업적과 달리 이 펫은 한 명만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략을 시작하기 전에 펫 분배 방법을 미리 정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 다크문 토끼는 한 마리만 드랍되므로 치열한 경쟁이 붙습니다.



다크문 토끼를 공략하고 업적과 에픽 펫을 얻어보자!




지금까지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 '다크문 토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리자드의 패러디 센스가 또 한번 작렬하여 유저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 준 다크문 토끼.
하지만 영화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이기에 그 공략이 쉽지만은 않은 몬스터입니다.


85레벨 장비로 공략하기에는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그 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다크문 토끼가 보인다면 공대원을 모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적 진영의 방해와 다크문 토끼의 쉴새없이 쏟아지는 공격을 극복해 낸다면
소중한 업적 점수 10점과 에픽 펫이 여러분들을 반갑게 맞이해 줄 것입니다..




▲ 영화 속에서 토끼를 잡는 데 사용된 '안티오크의 성스러운 수류탄'도 구현! 차후에는 이게 열쇠가 될지도?!




Inven 뢰군
(Roigun@inven.co.kr)
one...two...f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