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이다 생각이 드시면 추천을 눌러주심 감사드립니다. 댓글이 많아도 기분이 좋지만

추천을 받으면 더욱더 적은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별거아니지만... -_-]



안녕하세요.

아이온은 재미가 없지만 인벤질은 재미있어서 가끔씩하고있는 불쌍한 유저입니다.

검색해서 나오질 않아서 일단은 팁이라고 올려는 보는데

욕은 하지말아주세요 =ㅅ=


우선 미리 말씀드리면


[ 이방법은 Windows Vista 와 7 만 가능합니다 ]







- 원래 32bit 운영체제 특성상 램을 보통 3기가 혹은 3.25기가 정도로 인식하는 컴퓨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4GB까지 인식시키려는 노력이 많았지만 거의다 수치상 4GB만 되거나

제대로 활용이 안되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착하시고(?) 똑똑하신분이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ReadyFor4GB"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리는 제가 딱히 컴퓨터에 대해서잘 알지 못해서 자세히는 말씀못드리나

32bit 의 3.25GB까지밖에 인식못하는 바보같은 커널을 128GB까지 인식가능한 커널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좀더 쉽게말하면 램을 몇기가를 꼽든 32bit OS에서도 램을 마음껏 인식을 해준다는 말입니다)





사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한다.

2. 압축을 푼다.

3. Readyfor4GB.exe 파일을 실행한다.

4. Check 버튼을 누르면 옆에 Active allow 부분에 앞으로 적용될 램의 크기가 뜹니다.
    Active allow 에 적용될 크기의 램을 확인후 밑에 Apply 버튼을 누르면
    공란으로 있던 Patched file 부분에 적용된 내용이 뜹니다.
    그렇게 되면 패치적용이 성공한것입니다.

5. 패치가 되었다면 같은폴더안에 있는 Addbootmenu.cmd 를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한다.

6.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면 Y를 눌러주면 순식간에 적용이되고 아무키나 눌러서 명령프롬프트를 종료한다.

여기까지만하면 90%이상은 다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부터도 중요합니다.


위에 6번까지 적용한다면 재부팅을 해주면

얼레? 늘 하던대로 부팅되어야할 컴퓨터가

운영체제가 2개라고 골라달라고 합니다.

하나는 기존에 쓰고있던 윈도우 이고, 나머지 하나는 방금 5번 6번에서 적용한 패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부팅을 새로 추가된 길~~~~쭉한 것으로만 부팅을 해야합니다. 이름에 128GB라 적혀있으니

알아보기 쉽습니다.

그렇게 부팅을 완료한후 내컴퓨터를 들어가거나 리소스 관리자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4기가 넘게 적용이 되는것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단, 이프로그램은 많은분들이 문제없이 잘사용하고있긴 하지만 가끔씩 이로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럴경우 재부팅을 할때 2개 골라야 하는 메뉴중에서 기존에쓰던 윈도우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깔끔한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팅할때 부팅메뉴 고르는게 귀찮다거나 혹은 이름이 마음에 안든다고 하시는분이 있으실겁니다.


우선 첫번째.

1. 위의 패치 적용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해서 기존에 쓰던 윈도우 메뉴는 지우고싶다, 라고 하시는분은

128GB라고 적혀있는 메뉴로 부팅을 하셔서

시작 - 실행 - msconfig 를 실행하시면

boot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름 길쭉한것(지금 부팅되어있는것) 을 제외한 기존 윈도우를 클릭해서

그냥 제거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평소때 부팅하던것처럼 메뉴 고르는것 없이 그냥 바로 로고화면뜨면서

그대로 부팅이 됩니다.


2. 두번째, 나는 1번처럼 삭제하고싶진 않고 단지 128GB적용패치의 이름을 이쁘게 하고싶다.

라고 하시는분들은 128GB적용 메뉴로 부팅을 합니다.

그리고 시작 - 실행 - cmd 를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하셔서

bcdedit /set {current} description "원하는 이름"

이렇게 하신후 엔터를 치시면 지금 부팅되어있는 부팅메뉴의 이름이 위에 적으신대로 바뀝니다.

혹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지만 위에 "원하는 이름" 이라는 부분에 " " 이건 그대로 냅두시고

안에 글자만 바꾸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나는 Windows Seven 이라고 하고싶다

bcdedit /set {current} description "Windows Seven"  <= 걍 이렇게 쳐주시면 됩니다.





* 다른곳에서도 보았지만 일부 이렇게 말하는분들이 계십니다.

" 이렇게 귀찮게 쓸바엔 그냥 64bit 쓰지 뭐하러 이렇게 힘들게 적용하냐? "

그럼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저도 32bit 쓰고싶어서 사용하는거 아닙니다. 각종 프로그램들과 드라이버가 64bit 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어 쩔 수 없 이 32bit를 사용하는겁니다"

그러니 미리 말씀드리지만 "걍 64bit쓰면되지 왜 32bit 쓰세요?" 이런말씀하는 바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접으면서

- 이 팁은 XP에는 적용이 될질 않습니다. XP유저는 그냥 눈물을 삼키면서 3.25기가를 쓰세요.

- 프로그램 개발자의 설명에는 128GB까지 인식을 한다고는 하는데 전 4GB램이므로 4GB밖에 테스트하지 못했습니다.
그이상의 램은 직접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잘되겠지만)

- 가능한 쉽게 설명해놓았기때문에 가능하면 질문에는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애초에 아이온 인벤을 최근에 잘안옵니다)
가끔씩 들리면 답변 할수있는 부분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