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룡재천&혈풍혈우서버 백야혼 문파 악베리온입니다.

 비탄4인은 아직도 대다수의 유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4명중 1명이라도 미숙련자일 경우 다른 3명이 완벽하지 않은 이상 클리어가 쉽지 않다는 것이 통론입니다. 저가 앞으로 쓸 글은 이를 비판하고 냉정히 분석하여 여러분들에게 비탄의 설옥궁의 클리어를 위한 정확한 척도와 진정한 4인간의 즐거운 플레이와 대화로 블소를 통한 진정한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해서입니다. 총 7편으로 구성될 계획이며 이 프로젝트 참가 인원은 대략 10~20명으로 참여해주실 예정입니다. 스펙이아니라 공략의 효율성을 증명하여 모두는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던전이 될 수 있으면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은 약속을 할 것입니다.

1. 결코 객기를 부리지 않는다 : 우리들은 ‘우리들은 이렇게 낮은 스펙으로도 비탄을 찢을 수 있다!’는 결코 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은 ‘손가락’이 아닌 알맞은 ‘공략’으로 승부를 볼 것이며 이 공략이 효율적인지를 증명하기위해 스펙을 낮출 뿐입니다.
2. 비탄의 설옥궁 4인은 현존 마지막 만렙 컨텐츠이다 : 마지막 컨텐츠인 만큼, 모든유저들이 깰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즈키 소쥬로님이 한 때 저에게 하신 말씀이 ‘비탄의 설옥궁은 결코 예전만큼 어려운 던전이 아니다. 다만, 2.0블소는 1.0과는 다르게 템이 실력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여러분 이 말씀을 부정적으로보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이해하셔야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최소의 스펙은 있어야하고 그건 매너입니다. 저희들은 그에대한 스펙을 제시할 것이고 최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겠습니다. 그 스펙은 평균적인 대다수의 유저들의 컨트롤을 고려한 스펙입니다. 그러니 ‘더 낮은 스펙으로도 깰 수 있다.’라는 말은 삼가주길 바랍니다.
3. 정직하겠습니다. : 수십번의 트라이 끝에 나오는 완벽한 영상은 결코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잘한 실수는 물론 어느정도의 딜로스가 보이는 영상을 게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수에도 불구하고 공략을 잘 지켰다는 점에서 클리어가 가능한 희망적인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4. 간단명료하겠습니다. : 앞으로 서술할 것은 간단명료하고 깊이 심화되지 않은 것을 게시할 것입니다. 심화시키면 네임드의 각 공격모션의 초단위(수라왕의 가르기,발차기등 평타 모션의 시간과 이를 고려한 최적의 장악타이밍 또는 금동의 처음부터 타임어택까지의 모션을 파악한 팅회베찌의 최적화를 통한 딜량최적화)나 피통에 대한 1만단위(금동과 은동이 정확히 얼마만큼의 딜량차이만큼부터 한 곳에 똥을 4군데에 던지는지)는 향후 누군가가 타인의 실력 정도를 평가하는데에 편파적인 척도가 될까 우려하여 아주 필요한 것만 게시할 것입니다.

 

 

 OPENING

<비탄 3인클 NO전설무상무극>

<_공략의 효율성_최고의 가성비 >

검사 : 김애먼(진야화_번베비급)

권사 : 악베리온(진야화_붕권비급)

기공사 : 잔버그(각성야화_충격파비급)

 

 

 

 

500회의 찌르기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공수밸런스&하이브리드의 최고형태 검사!

 

 

이제 시작합니다!

 

 

 

 

 

 

 

 

 

 

 

 

 

 

 

 

 

 

 

 

 

 

 

 

 

 

 

 

 

 

 

 

 

 

 

tip : 1넴가는길

 

- 비무를 하실 때, 5미터 이내에서 상대방이 높은 점프를 했을 때 화면을 위로 올려서 타케팅을 다시 잡아야 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런데, 모든 적대npc는 화면을 위로 올릴 수 없는 점을 활용하여 리셋 시키는 방식입니다. 빠른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이 영상을 팁으로 드립니다.

 

 

 

제 1네임드 은동

검사의 하이브리드가 가장 돋보이는 장면입니다. 그 어떤 클래스도 검사보다 은동에서 이처럼 원활하게 모든 튕기기를 끊어가며 파티플레이를 원활하게 해줄 수 없습니다. 저가 검사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왜 그런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오연베기 그로기2심(3심은안됩니다!) 어깨치기 만월그로기

 

 

제 1네임드 금동

 

조금 더 딜을 뽑아 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이클입니다. 번베를 쿨마다 집어넣는 것은 기본인데, 이때 팅회베 쿨까지 왔을 경우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까? 물론 금동의 패턴에 맞춘 최적 딜이겠죠. 숙련자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제 4네임드 수라왕

   

수라왕순서도

아래의 그림과 같이 A,B부분으로 나누어 설명드립니다.

(535만 전,후)

 

 

  

A부분 (1070~535만)

 

1. 평타 생꽃 페이즈(6개가뜨는 생꽃)

 

수라왕은 4군데의 모서리 중 한군데로 랜덤이동하지만 생명의 꽃은 고정적인 위치에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검사의 대응 방식은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대응 방식을 알기 전에 상황 부터 살펴 봅시다.

생명의 꽃은 다음과 같이 고정된 위치에 뜹니다. 쉽게 기억하실려면,

"1와 7시 방향에 3개가 가깝게 뜬다"로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수라왕이 6개의 생꽃을 소환하는 위치>

 

특징을 알아봅시다. 아까전에 말씀 드렸듯이 1시와 7시에 가깝게 3개가 뜬다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4가지 모서리(수라왕이 생명의 꽃을 소환하며 이동하는 4개의 장소) 중 5시와 11시는 멀리 뜨겠죠? 이렇게 2가지로 구분하는 겁니다! 자, 그럼 이 두가지 경우의 수에 어떻게 검사는 대응하면 효율적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A_1-1)두가지 경우의 수 중 첫 번째

<수라왕이 5시와 11시 방향으로 이동할 때>

 이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시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범례 : 별표는 수라왕, 선은 경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A_1-2)두가지 경우의 수 중 두 번째

 <수라왕이 1시와 7시 방향으로 이동할 때>

 이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시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범례 : 별표는 수라왕, 선은 경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A_2) 얼음장판(750만이하가 되면 시작하는 페이즈)

빙염탄을 동시에 2개를 받지 않고 아래의 영상과 같이하면 10초의 빙염탄 지속시간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고 검사는 추가적인 데미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그림과 같이 A,B부분으로 나누어 설명드립니다.

(535만 전,후)

 

 

 

 

 

 

 

 

 

B부분 (535~0만)_무한전멸기페이즈

 

무한전멸기 페이즌 각 장판페이를 타임어택이 나올 때까지 페이즈를 반복합니다.

또한, 각 페이즈마다 생꽃은 총 4개가 소환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리고 2개를 먹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B_1)얼음장판 페이즈 대응

 

얼음장판순서는 얼음어검을 꺼내든다 > 해무진장판이 떨어진다. 가아닙니다.

 

얼음어검을 꺼내든다> 생명의 꽃이 소환된다 > 해무진 장판이 떨어진다.가 맞습니다.

 

검사는 반드시 이를 캐치하여 가장먼저 소환된 생명의 꽃을 캐치하셔야합니다. 이를 성공하면 수라왕중심 얼음장판 시전되기 전까지 찌르기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흡공할 때 생꽃을 하나 더 먹음으로써 딜을 맥스치까지 유도해낼 수 있습니다.

<약 50회의 찌르기>

 

 

CF : 흡공 때 상황에 따라서(또는 초심자) 생꽃을 밟고 발차기로 찌르기를 활성화 시키셔도 됩니다.

    

 

 

 

 

 

 

 

B_2)불장판 페이즈 대응

 

마찬가지로 생명의 꽃을 2개 밟아야 합니다. 빙염탄을 받고 난후 바로 생명의 꽃을 1개 밟고 흡공할 때 하나 더 밟습니다. 생명의 꽃은 흡공 이펙트(화면 가장자리가 흔들릴때)가 끝나고 나서 2초 후에서야 흡수됩니다. 즉 흡공이펙트는 그 시간을 알려주는 시작 전 신호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빡빡하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약 50회의 찌르기>

 

 


CF : 영상에서 보시면 처음 생명의 꽃을 밟고도 내력이 소모될 때까지 시간 남습니다. 검사는 이때 발차기를 써버리지만, 상황에 따라서(또는 초심자) 처음 생꽃을 밟으시고 두 번째 생꽃을 밟고 난 후 발차기 후 찌르기를 하셔도 좋습니다.(이때 두 번째 생꽃 넝쿨의 흡공 저항 버프 때문에 흡공당할 일은 없으니 계속 찌를 수 있습니다 ^^.)

    

 

 

ENDING

 

<파티원 평균공격력 464 치확53.2% 치피 203% 노비급 비탄 4인 클리어 영상>

 

 

 



 

 

 

이 글의 주역이 되주신 김애먼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음악제공해주신 유대환님, 영상편집해 준 잔버그님도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암살편을 준비 중입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비탄 4인 전클래스 공략 제 1회차 권사편>+개발자의 의도편 

http://bns.plaync.com/board/job/article/3922818?p=2

 

<비탄4인 전클래스 공략 제 2회차 린검사편>

http://bns.plaync.com/board/job/swordmaster/article/39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