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정자
2013-12-15 19:21
조회: 14,018
추천: 58
레벨에 따른 치명수치 변화(데이터 첨부)데이터 첨부했습니다 레벨 7~50까지 치명수치별 치명타 확률을 데이터 수집 블소에서 치명 확률은 포화곡선인 y=a(x/(b+x))꼴의 분포를 나타내게되므로 이를 역수를 취해서 1/y = (b/a)*(1/x) + (1/a) 꼴로 나타낸 후 1/y = Y, 1/x = X로 치환 b/a = C, 1/a = D로 치환 따라서 Y = C*X + D 의 1차 방정식꼴로 나타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석해서 나온 C, D의 값을 이용해서 7~50렙까지 각각의 데이터를 수집 각 그래프에 나타나있는 R^2이라는것은 오차율이라고 보시면 되고 1에 가까울수록 식이 완벽한것 0에 가까울수록 데이터가 함수가 아닌 그냥 분포로 보면 된다는겁니다 따라서 b/a는 지수함수의 꼴로 나타낼 수 있고, 1/a는 그냥 평균값으로 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온 식은 b/a = 0.5939 * exp(0.0826*레벨) 1/a = 0.0102 b = 58.22549*exp(0.0826*레벨) a = 98.03922 y=a(x/(b+x)) 치명타확률 = 98.03922*(치명수치/(58.22549*exp(0.0826*레벨)+치명수치)) 입니다 완벽한건 아니라서 0.5%정도의 오차는 계속 생기네요 그냥 구한걸론 의미가 없고 만약 만렙을 확장시켰을 때의 치명타 확률 50%를 만들기 위한 치명수치는 55렙 -> 5800 60렙 -> 8600 65렙 -> 13000 만렙 그냥 안풀었으면.... ps.각 데이터는 케릭터 다시 키우면서 다 직접 적었습니다. 따라서 실수가 있을수 있어요...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