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첨부했습니다





레벨 7~50까지 치명수치별 치명타 확률을 데이터 수집

블소에서 치명 확률은 포화곡선인

y=a(x/(b+x))꼴의 분포를 나타내게되므로

이를 역수를 취해서

1/y = (b/a)*(1/x) + (1/a)
꼴로 나타낸 후

1/y = Y, 1/x = X로 치환

b/a = C, 1/a = D로 치환

따라서

Y = C*X + D
의 1차 방정식꼴로 나타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석해서 나온 C, D의 값을 이용해서 7~50렙까지 각각의 데이터를 수집




각 그래프에 나타나있는 R^2이라는것은 오차율이라고 보시면 되고 1에 가까울수록 식이 완벽한것 0에 가까울수록 데이터가 함수가 아닌 그냥 분포로 보면 된다는겁니다


따라서 b/a는 지수함수의 꼴로 나타낼 수 있고, 1/a는 그냥 평균값으로 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온 식은


b/a = 0.5939 * exp(0.0826*레벨)

1/a = 0.0102


b = 58.22549*exp(0.0826*레벨)
a = 98.03922

y=a(x/(b+x))




치명타확률 = 98.03922*(치명수치/(58.22549*exp(0.0826*레벨)+치명수치))



입니다


완벽한건 아니라서 0.5%정도의 오차는 계속 생기네요



그냥 구한걸론 의미가 없고 만약 만렙을 확장시켰을 때의  치명타 확률 50%를 만들기 위한 치명수치는




55렙 -> 5800

60렙 -> 8600

65렙 -> 13000




만렙 그냥 안풀었으면....



ps.각 데이터는 케릭터 다시 키우면서 다 직접 적었습니다. 따라서 실수가 있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