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아니입니다.

몇줄 안되는 소환사 무공 이해를 위한 나노팁입니다.

제가 글재주가 부족해서 정리해서 글을 적는 재주가 없어요.

정신이 혼미해지신 분은 뒤로 가셔도 좋습니다.

이 분석은 저의 주관적인 해석에서 비롯되었으므로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분들의 분석을 존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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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장미 입니다.

 

1. 장미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4급1초식: '반격, 튕기기 불가' 효과를 '튕기기 불가'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반격이 가능해짐에 따라 비무에서 제한사항이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4급2초식: ‘치명타 시 내력 1 추가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4급2초식은 치명타가 터지면 한번에 2가 회복됩니다.
5급2초식: ‘연사 속도 상승’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2초식은 1분에 60회에서 1분에 87회정도 연사 가능합니다. 약 1.5배.
 · 장미 1편 퀘스트 완료 시 습득 가능합니다.
 기존 2초식, 3초식은 각각 3초식, 4초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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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덩굴손 / 담쟁이덩굴 입니다.

 

2. 덩굴손/담쟁이덩굴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5급1초식: 더 이상 ‘담쟁이덩굴’ 무공으로 교체되지 않고, 덩굴손 상태인 적 피격 시마다 30% 확률로
소환사 내력이 1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5급1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5급2초식: ‘덩굴손에 당한 적이 공격 성공 시마다 내력 10% 전송’ 효과를 ‘덩굴손 상태인 적 피격 시마다
30% 확률로 소환사 내력 1 회복’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5급2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3급3초식: ‘담쟁이덩굴’ 무공으로 변경됩니다.
 · 명중한 적에게 ‘덩굴독’ 지속피해 효과를 부여합니다.
 · ‘덩굴독’ 효과 적용 시 10초간 피해가 발생합니다.

- 덩굴독은 장미독과는 별개로 피해를 줍니다. 약 두배?

- 3급3초식은 단일 대상을 묶으면서 덩굴독 효과가 적용되는 무공입니다.
 5급3초식: ‘기절, 그로기, 다운 상태인 적 상태이상 효과 3초간 지속’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3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3급4초식: ‘담쟁이덩굴’ 무공으로 변경되고, 이동불가 효과가 삭제되는 대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명중한 적에게 ‘덩굴독’ 지속피해 효과를 부여합니다.
 · ‘덩굴독’ 효과 적용 시 10초간 피해가 발생합니다.

- 3급4초식은 대상의 발을 묶지 않으며, 3초식과 비교했을 때 타격 데미지가 증가된 무공입니다.
 5급4초식: 명중하지 않았을 때 발동되는 ‘담쟁이덩굴 재사용시간 12초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4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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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흡수 / 가시덩굴 입니다.

 

 3. 흡수/가시덩굴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2급1초식(흡수):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3급1초식(흡수): ‘영역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3급1초식은 세로로 3미터 늘어나서 4x5의 영역에서 4x8의 영역으로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3급2초식(가시덩굴): 재사용시간을 9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적 후방 명중 시 추가피해 효과가 적용됩니다.

- 3급2초식은 적 후방에서의 추가피해가 붙습니다만, 급한 상황일 때 그냥 쏘는 경우가 많고,

데미지의 폭이 미미해서 그냥 쏘는 경우가 다분한 무공입니다.  
 4급2초식: 독 5중첩 또는 덩굴독 상태인 적에게 추가피해가 적용됩니다.

- 4급2초식은 독 5중첩 또는 덩굴독 상태인 적에게 후방 공격시의 추가피해보다 더욱 미미한

데미지를 추가로 주지만, 재사용시간이 9초로 아래 3초식과 비교했을 때 자주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3급3초식: 명중한 적에게 ‘덩굴독’ 지속피해 효과를 부여합니다.
 · ‘담쟁이덩굴’ 3초식, 4초식 수련 시 적에게 부여할 수 있는 ‘덩굴독’ 효과와 동일합니다.

- 3급3초식은 기본 데미지 이외에 덩굴독을 걸어줍니다. 하지만 재사용시간이 길고

 덩굴독도 중첩되는 것이 아니라 덩굴독 시간만 다시 10부터 돌아가도록 초기화 됩니다. 
 5급3초식: 가시덩굴 사용 영역에서 5초간 지속 피해가 발생합니다.

- 5급3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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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밤송이 / 투척밤송이 입니다.

 

4. 밤송이/투척밤송이
 투척밤송이
 원거리 타깃 위치 중심으로 밤송이 효과를 적용하는 신규 무공입니다.
 밤송이 무공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하며, 밤송이 무공 습득 시 함께 습득됩니다.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타깃 위치에 투척밤송이 무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민들레씨 무공으로 반격 성공한 적 (기본 사용 조건)
 · 말벌 무급, 1초식, 2초식 무공 피격 중인 적

- 말련장과 신규 말벌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누르기 2초식, 우다다(누르기 3초식) 명중한 적
 · 덩굴손 이동불가 상태인 적
 · 덩굴독 지속피해 상태인 적
 회피, 뒤구르기 무공 사용 시 사용 위치 중심으로 밤송이 효과를 적용하는 수련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는 밤송이를 쓰러 일부러 적 중심 한복판까지 들어가서 쓸 필요는 없어졌으나,

반대로 밤송이를 최대 3개까지 깔아 중첩시키는 공격방법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출혈을 걸어주는 무공은 삭제되었습니다.
 수련을 개편하였습니다.
 1급1초식: 은신 상태에서 밤송이/투척밤송이 무공 사용 시 은신 상태가 유지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1급1초식은 은신 후 밤송이를 사용했을 때에 은신상태를 유지해줍니다. 다른 행동을 하면 풀리겠죠?
 2급1초식: 연속 피격 시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2회 이상의 타격을 입으면 데미지가 증가됩니다만 무조건 발동하지는 않습니다. 버그일지도.
 3급1초식: 피해량과 연속 피격 시 추가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3급1초식으로 찍었을때야 비로소 제법 쏠쏠한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급2초식: ‘10초간 내력 50% 피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2급2초식은 위치만 바뀐거라 손댄 게 없습니다. 
3급2초식: ‘영역 내 대상 이동 무공 사용 불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3급2초식은 위치만 바뀐거라 손댄 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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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말벌 입니다.

 

5. 말벌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수련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무급, 1초식, 2초식 수련에 '투척밤송이 연계 가능'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말련장과 신규 말벌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3급1초식: '덩굴독 상태인 적 추가 피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3급1초식은 기존 독5중첩만 가능하던 적 추가 피해에 상황을 추가한것뿐이라 데미지의 증가는 없습니다.
2급2초식: '시전 중 은신 유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2급2초식은 1초식과 더불어 반격, 팅기기 불가하며, 비무에서 종종 쓰입니다.

말벌 시전하다 모션 보고 들어오는 공격의 위험성에서 보호해줍니다. 
3급2초식: 장악, 흡공 당한 적에게 즉시 시전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3급2초식은 3:3 비무등의 협동 플레이시 활용하라고 생긴 것으로 판단됩니다.

데미지는 총 데미지를 5회로 나누어 줍니다.
 5급2초식: '말벌 피격 중인 적 충격 명중 시 소환수 공격력 50% 추가 피해' 효과를 삭제하고 피해량을 상향하였습니다.

- 5급2초식은 충격이 사라지면서 대체된 무공으로,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활용도는... 개인의 취향이겠죠? 
2급2초식 무공 습득 후 3급3초식을 수련할 수 있는 구조에서 2급2초식 수련 없이 2급3초식(기존 3급3초식)을 수련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하였습니다.  
4급3초식: 3급3초식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2급4초식: 단일 대상 무공으로 변경되며 ‘이동 중 사용 가능, 내력 소모 3, 재사용시간 없음,

시전 시간 0.5초’가 적용됩니다.

- 2급4초식은  말찌, 연금말벌, 버퍼말벌 등으로 불리우며, 노비급 소환사에게 유용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3급4초식: '기절, 그로기, 장악, 흡공 당한 적에게 즉시 시전'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3급4초식은 특히 장악, 흡공의 내력수급 타이밍에 가공할 속도로 말벌을 쏘며 안정적인 딜을 하게 해줍니다.   
5급4초식: '치명타 시 내력 2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 4초식은 비전 무공으로, 내력수급이 원활하도록 해줍니다.
 · 말벌 2편 퀘스트 완료 시 습득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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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나팔꽃 흡수 입니다.

 

6. 나팔꽃 흡수
 기본 무공, 1급1초식, 2급1초식, 4급2초식, 5급2초식 무공 툴팁의 '피해량의 100% 생명력 흡수' 효과 정보가 '피해량의 20% 생명력 흡수' 효과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3초식 및 4, 5급 1초식을 제외하고는 피해량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4급1초식, 5급1초식 무공 툴팁의 '피격된 적 만큼 피해량의 200% 생명력 흡수' 효과 정보가 '피격된 적 만큼 피해량의 40% 생명력 흡수' 효과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급1초식과 5급1초식은 피해량의 두배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기존 3초식, 4초식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3초식)
 2급3초식: 단일 대상 무공으로 변경되며 2.4초간 적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 2급3초식은 단일 대상에게 증가된 데미지를 주며 재사용시간 9초가 생깁니다.

이동중 사용시 이동속도 저하가 없으며, 생명력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4급3초식: '마지막 공격 명중 시 5초간 내력 5 추가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4급3초식은 나팔꽃 5타가 끝난 후 보너스 내력 5를 서서히 1씩 회복시키게 해줍니다.  
5급3초식: ‘밤송이 및 투척밤송이 영역 내 적 명중 시마다 추가 피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3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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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꽃가루 입니다.

 

 7. 꽃가루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2급1초식: ‘아군 생명력 최대 20% 회복’ 효과를 ‘아군 생명력 최대 10% 회복’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회복효과가 10% 줄어들었습니다. 비무용 하향 패치인 것같네요.
4급1초식: ‘아군 방어 20% 증가’ 효과를 ‘꽃가루 내 아군 저항 시 마다 생명력 2% 회복’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4급1초식은 방어효과대신 생명력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상 보시면....

3급2초식: 4급2초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4급2초식: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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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응원 입니다.

 

 8. 응원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4급1초식: ‘응원 효과마다 소환수 방어 10% 증가’ 효과를 ‘응원 효과마다 보스 광역 공격에 대한 추가 방어율 4% 증가’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광역 공격에 대한 추가 방어율 상승 효과는 최대 5중첩됩니다.

- 4급1초식은 한번 시전으로 끝까지 두면 4% x 5중첩으로 20% 증가의 효과를 보여주며

이는 공,방냥이에 신규적용된 보스 광역 공격에 대한 추가 방어율 증가과 합산됩니다. 
 2초식: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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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우정 입니다.

 

 9. 우정
 2초식 무공의 사용조건을 '소환수 생명력 21% 이하 시 사용 불가'에서 '소환수 생명력 11% 이하 시 사용 불가'로 변경하였습니다.

- 2초식 계열은 위급할 때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아, 소환수의 생명력이 낮아도 사용 가능하도록 

조건을 완화해준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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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민들레씨 입니다.

 

 10. 민들레씨
 기존 2초식을 3초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5급2초식: ‘반격 대기 중 소환사 생명력 25% 보호막 생성’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반격 성공 시, 혹은 다른 무공 연계 시 보호막 효과가 해제됩니다.
 · 재사용시간이 12초로 증가합니다.

- 5급 2초식은 비전 무공으로서 민들레 대기시간 2초동안 들어오는 반격불가 공격에 대하여 

소환사 최대 생명력의 25%가 적용된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또한 25%를 넘는 공격이 들어오면

보호막은 깨지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설원반지의 효과와 동일한 맥락]
 · 민들레씨 2편 퀘스트 완료 시 습득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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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강아지풀 입니다.

 

 11. 강아지풀
 1급1초식 무공 툴팁에 '재사용시간 동안 강아지풀 기본 무공 사용 가능' 효과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5급2초식: ‘최대 2회 연속 시전’ 효과를 삭제하고, 피해 영역이 반경 8m로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5급2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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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달려들기 입니다.

 

 12. 달려들기 
수련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3급2초식 무공 습득 후 4급3초식을 수련할 수 있는 구조에서 3급2초식 수련 없이 3급3초식(기존 4급3초식)을 수련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하였습니다.

- 3급2초식 이후 냥연베기 기본을 찍어야 기절셀합을 찍을 수 있던 구조에서 두 무공을 나누어놓음으로서

무공점수 1을 더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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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샤샥, 고양이의 폭력성, 재주넘는 고양이, 충격 입니다.

 

13. 샤샥/ 고양이의 폭력성/ 재주넘는 고양이/ 충격
 충격
 기존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무급 : 더 이상 연속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사용시간이 18초로 증가하고 내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무공 습득 레벨을 4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가속망치 광역망치 등 다 사라지고, 공,방냥이의 하위 스킬로 내려갔습니다.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2급1초식 (고양이의 폭력성):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광역 공격에 대해 추가 방어 상승’ 효과를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보스공격간 공냥이의 생존성을 증가시켜줍니다. 무심냥이에서 공냥이 전환으로 인하여

15% 증가시 쿠라칸의 광역공격이 2700에서 2200대로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급1초식 (충격): 명중 시 소환수 생명력 10%가 회복됩니다.

- 3급1초식은 공냥이 하위트리로 18초의 재사용시간을 가지며, 망치질은 1회지만 빠릅니다.
 2급2초식 (재주넘는 고양이):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광역 공격에 대해 추가 방어 상승’ 효과를 기존 25%에서 30%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보스공격간 방냥이의 생존성을 증가시켜줍니다. 무심냥이에서 방냥이 전환으로 인하여

30% 증가시 쿠라칸의 광역공격이 2700에서 1400대로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급2초식 (충격): 2초간 그로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3급1초식은 방냥이 하위트리로 그로기 합격기를 걸 수 있습니다. 셀합(셀프 합격기)가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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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웅크리기 입니다. 

 

 14. 웅크리기 
무공 툴팁에 '사용 중 소환수 상태이상 저항' 효과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공 습득 레벨을 16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5급1초식: ‘소환사 피격시 마다 소환수 생명력 2%씩 회복’ 효과를 ‘공격한 적 30% 확률로 6초간 덩굴손’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5급1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하지만 5급2초식과 위치를 바꾸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5급2초식: ‘소환수 주변 아군 최대 생명력 5% 추가 생명력 보호막 생성’ 효과를 ‘환수 주변 아군 8초간 내력 40% 회복’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5급2초식은 구현되지 않은 비전 무공입니다. 하지만 5급1초식과 위치를 바꾸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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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하단베기, 폭탄설치, 폭탄발사 입니다.

 

15. 하단베기/폭탄설치/폭탄발사
 일부 수련을 변경하였습니다. 
2급1초식 (하단베기): ‘명중 시 충격 최대 가속’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충격 무공 수련 삭제로 관련된 수련인 위의 내용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3급3초식 (폭탄설치): 피해량은 소폭 상향 조정하고 다운, 제압 당한 적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소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3급3초식은 다운, 제압당한 적에게 폭탄을 터트릴 기회가 별로 없으므로 평상시에 쓰라고 준것 같은데..

폭탄발사에 재사용시간이든 데미지든 뭐든지 다 밀리는 바람에...네.. 뭐.. 그렇습니다..
3급4초식 (폭탄발사): 피해량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3급4초식은 1차 업데이트때 목각인형 기준 치명타시 5천 나오던 것이 1만2천 나올 정도로 상향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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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누르기, 할퀴기, 박치기 입니다.

 

16. 누르기
 ‘누르기’ 무공 사용 후 무공 종료시점에 맞춰 ‘할퀴기’ 무공이 자동 사용되게 변경하였습니다. 

- Tab 한번으로 자동으로 발동되오니 누르기 이후 그냥 두셔도 됩니다. 예전처럼 X키를 누르시게 되면....
신규 수련을 추가하였습니다. 
1급1초식: 제압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 1급1초식은 제압시간은 3초에서 4초로 1초 증가시켜줍니다.
2급1초식: ‘10초간 방어 무공 사용 불가, 10초간 방어 50%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2급1초식은 막기등의 방어 무공을 10초간 못쓰게 하며 방어가 절대값으로 50% 감소하며

장미독과 중첩되어 일시적으로 0%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4급1초식: ‘5초간 시각, 청각 마비’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4급1초식은 당한 사람에게 화면이 하얘지는 시각적 효과와 귀가 멍해지는 효과를 주는 수련입니다. 
2급2초식: ‘제압 당한 적에게 ‘투척밤송이’ 연계 가능’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2급2초식은 누르기나 우다다에 피격중인 대상에게 투척밤송이를 던질 수 있도록 해주는 수련입니다.  
4급2초식: ‘할퀴기’ 무공의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4급 2초식은 피해량만 올라갑니다. 소폭으로.. 
4급3초식: 기절, 그로기, 장악, 흡공 상태인 적에게 '우다다' 무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 너머로 이동하며 적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을 자동으로 5회 반복합니다.
 · 더 이상 내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4급3초식은 5타중 첫타가 치명이 터지면 전타가 치명이 터지고 안터지면 전부 안터지는 수련입니다.
데미지는 약한 편입니다.

17. 할퀴기
기존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 할퀴기는 누르기에 포함이 되면서 수련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데미지 로그에는 할퀴기에 데미지를 입은 것이 아닌 누르기에 의해 데미지를 입은 것으로 출력됩니다.

18. 박치기
 기존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무급 : ‘피해량의 100% 생명력 흡수’ 효과를 ‘제압 당한 적 30초간 혼절’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재사용시간을 45초로 변경
하였습니다.

- 잠수함 패치죠. 박치기 커맨드가 C에서 X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 누르고 할퀴기를 쓰던 분들은 졸지에

혼절을 넣는 고양이를 보시게 될것입니다. 사람의 습관이 무서워서 본능적으로 몇번정도는 X키를 눌러

박치기를 시전하실 확률이 매우 높으니 신경 바짝 곤두세우셔야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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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뒤구르기, 회피, 때리기 입니다. 

 

19. 뒤구르기/ 회피
 사용 시 '소환수 2초 상태이상 저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상태이상만 저항됩니다. 수라왕의 흡공등은 상태이상이 아니므로 걸리고 데미지 역시 다 들어옵니다. 
밤송이 무공과 공유한 기존 수련을 삭제하였습니다.

- 네... 사라졌어요.. 
‘밤송이’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두번 죽이네요...

20. 때리기
 무공을 삭제하여 더 이상 '때리기' 무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루가 방패 후 다운시 접근 타격에서 때리기 나가서 짜증나셨던 분들. 이제 해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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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신입니다.

1. 글로벌 쿨타임 - 재사용시간이 공용으로 돌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무공들이 있습니다.

현재 확인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시덩굴(흡수) - 꽃가루(태우기) - 민들레씨 - 흐규흐규 - 나팔꽃 흡수 - 응원

2. 공방냥이 전환시 보석 공격력 적용 안되는 버그 여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