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형살 공략

 

- 날라차기나 전질보로 선을 치고 나머지는 쫄을 잡는데 첫번째는 무조건 광역 범위기를 쓰기에 후방이동으로 피합니다

 

- 패턴은 보통 
  평1(오른손) - 평2(왼손) - 반격 - 다리걸기 - 횡이동 - 철산고 - 산사태 - 즉시붕권

  평1(오른손) - 평2(왼손 ) - 다리걸기(또는 복수) - 횡이동 - 철산고 - 산사태(또는 권무 후 산사태) - 시전 붕권

  중간에 조금씩 다를순 있지만 보통 1.2번 순으로 반복입니다
  (중간중간 권무 후 산사태를 시전하거나,승룡각과 복수 , 바닥에 불씨를 까는 공격을 합니다)

 

- 산사태는 횡이동과,파고들기로 저항을 띄우며 피하면서 저항 불가 범위기인 분노를 위해 후방이동은 아끼는게 좋습니다

 

- 바닥에 불씨를 까는 모션을 취하면 미리 거리를 벌려서 밟지 않도록 합니다

 

- 16만~15만5천 사이에 첫번째로 전 지역에 화염바닥을 까는데 이때 어글이 초기화되니 딜러들은 공격을 멈추고
   외곽으로 이동하고 탱커는 화염이 터지기전에 공격을 해서 어글을 확보해 놓습니다

   (중앙에 먼저 터지고 외곽에 터집니다)
   두번째 화염바닥은 6만5천쯤에 하는데 딜이 조금 부족하면 1~2만사이에 세번째 화염바닥까지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쫄이 나오는데 유인하여 탱커와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이 빠르게 처리합니다

 
-  중간중간 분노(기모았다 터트리는 범위기)만 조심한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주의

1. 다운,기절,그로기 등등 상태이상기는 쓰지 않도록 하며 스탠딩으로 처리합니다 (패턴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2. 두가지 범위기가 있는데 산사태는(권무저항,횡이동,파고들기,후방이동저항)으로 피할 수 있지만
   석삼자와 같이 기를 모았다 터트리는 분노 공격은 저항이 불가능하기에 후방이동으로 멀리 피하는게 좋습니다
3. 권무 공격을 한 후에는 항상 산사태를 씁니다
4. 일정피가  되면(15만5천,6만5천 쯤) 중앙으로 점프를 한다음에 바닥에 화염을 설치하는데 이때 어글이 초기화가 됩니다
5. 중간에 패턴이 바뀌어서 다음 공격패턴을 모르겠으면 권무를 써서 회피를 하면서 다음패턴을 파악하면 됩니다
6. 횡이동 심화,후방이동 심화를 찍어서 쿨이 늘어났기에 조금 빡빡한데 찍지않으면 쿨타임이 충분히 돌아갑니다
7. 보스와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뛰어찍기를 씁니다

8. 피가 회복되지 않기에 출혈은 안걸어도 되지만 뎀딜에 보탬이 되기에 걸어도 무방합니다

 

공학치 공략 

 

- 처음 연막을 쓸 수 있는 케릭이 쫄을 선치면서 연막을 깔고 어글을 먹는동시에 보스를 공격합니다

 

- 비천한과 비슷한 공격을 하며 뒤로 기를 모아서 소는 공격,앞에서 기를 모아서 쏘는 공격 2개가 있습니다
  (뒤로 기모을때는 폭권이 4방이, 앞에서 기를 모을때는 3방을 쓰고 반격하면 됩니다)

- 딜하다보면 바닥에 얼음 장판을 까는데 이때 횡이동으로 보스 시야에서 사라지면 전방에 있는 다른 파티원에게
  연속 원거리 공격을 하고 시야에 있다해도 보스와 거리를 벌어지면 연속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어차피 반격으로 막아지니 후방이동으로 빠지거나 장판모션이 끝난 직후에 횡이동을 쓰면 기본 패턴대로 돌아갑니다

 

- 얼음장판을 밟아서 얼리게 되면 서리가 끼면서 광역 얼음공격이 터지는데 데미지가 높으니 최대한 밟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밟아서 광역 공격맞고 죽으면 그자리에 한번더 광역공격이 터지니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 보스가 공격중 뒤로 후방이동을 쓸 수 있으니 벽을 바라보면서 탱을 하여 보스를 벽에 붙여 파티원과 거리를 벌립니다

 

- 중간중간 암살자 쫄이 나오는데 후방이동-지뢰-나뭇잎바꾸기나 은신,그림자 습격등등 까다로운 공격을 하니

   파티원들은 최대한 메즈기로 묶으면서 처리를 합니다

 

- 귀형살과 마찬가지로 피가회복되지 않기에 출혈을 걸지 않아도 됩니다

 

 

청풍,녹풍 공략  

 

- 처음엔 녹풍이 나오고 15만부터 5만씩 떨어질때마다 보스가 교대를 합니다

 

- 녹풍이 나오면 머리를 벽쪽으로 돌려 브레스를 쓰도록 유도후 딜을 합니다

 

- 녹풍의 패턴은 염화와 마찬가지로
   앞 - 뒤 - 앞 - 회전공격 순입니다 
   회정공격때 권무저항은 안되고 반격써도 후속타는 맞으니 메즈기로 끊거나 후방이동으로 피하도록 합니다

 

- 녹풍 피가 15만이 되면 몸이 붉게 변하며 모든 공격 저항상태가 됩니다
   이때 총 4회에 걸쳐 점프를 하는데 처음은 제일 멀리있는사람에게 3번은 1어글자에게 합니다 
   만약 1어글자가 점프공격에 밟히면 어글이 변하면서 다른 파티원에게 점프 합니다

 

- 청풍이 나오면 미리 가서 어글을 먹고 점프공격을 후방이동으로 피합니다

 

- 이때부터 입구 오른쪽부터 차례대로 핵이 소환되기에 탱,2어글자외의 파티원들은 핵을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 청풍의 패턴은
  오른손 - 왼손 - 오른손 - 왼손 - 잡기 순입니다

 

- 청풍의 잡기는 염화처럼 탭 탈출기를 쓰고 던져지기전에 후방이동을 쓰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원이 잡힌다면 한기파동(얼음꽃)을 써줍니다

 

- 청풍도 15만이 되면 녹풍과 교대를 하는데 광역 결빙공격을 한다 반격으로 막아줍니다

 

- 다시 녹풍이 나오는데 점프 후 브레스를 쏜다
  그리고 이때부터 빠른 오른손공격 패턴이 추가되는데 반격을 좀더 빨리 써야 합니다

 

- 또한 랜덤으로 땅을 여러번 찍는 광역 공격(쿵쿵따)을 쓰는데 이는 메즈기로 끊으면 되지만 
  피가 10만이 되어서 몸이 붉게 달아오르는 타이밍에 그 공격을 하면 끊을 수 없기에

  권무,횡이동,후방이동 저항으로 피해줍니다


- 마찬가지로 4회 점프를 한 후 교대를 합니다

 

- 청풍도 위와 마찬가지의 패턴입니다(빠른 오른손 공격 패턴추가)

 

- 녹풍이 피가 6만쯤 되면 청풍이 같이 나오게 되기에 파티원중 한명이 미리 청풍에게 다가가 탱을 합니다
   검사로 해도되고 기공이 멀리서 딜을 하며 원거리 공격은 충격파로 막으면 쉽습니다

 

주의

-출혈5중첩을 유지시키도록 합니다

-녹풍의 모든 공격은 중독을 시키니 맞지 않도록 합니다
-녹풍,청풍의 점프공격은 데미지도 쎄고 어글이 튈 수 있기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녹풍의 브레스는 2연타이며 , 데미지도 쎄니 피통이 크지 않으면 한번에 죽기 때문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녹풍과 일정거리를 벌리면 구르기 후 브레스를 씁니다
-청풍의 잡기는 염화와 마찬가지로 탭 탈출기와 후방이동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청풍의 광역 얼음공격은 반격으로 막아집니다
-청풍과 일정거리를 벌리면 원거리공격(얼음구슬)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