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게임이 만들어지면 오픈베타할때 사람 바글바글~~~ 시간 지나면 훅 빠짐~~

유료화 게임같은 경우엔

오픈(사람 미어터짐) -> 정식서비스(보통 1~2달 결제하는편이고 여전히 사람 많음) -> 3개월~6개월정도 지나면

폐인모드로 컨텐츠 다 해버림 -> 컨텐츠 없다 망했다 -> 떠남


테라도 처음에 다들 잼있다고 바글바글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컨텐츠 부족하네 밸런스 부족하네하면서 다 떠났죠

블소도 처음에 다들 잼있다고 바글바글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컨텐츠 부족하네 밸런스 부족하네 하면서 또 떠났죠

아키에이지는 나옴과동시에 망트리 가고있고.......

기획자가 6달을 예상하고 컨텐츠를 만들어 놓으면 2~3달? 이면 컨텐츠 다 써먹어버리죠

그래놓고 컨텐츠 없네마네....

밸런스? PVP 밸런스는 손구락 차이가 천차만별 이라서 어느겜이든 완벽하게 맞는곳 없어요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밸런스랑 컨텐츠 빠방하고 유저들 불만없는 3D 게임이 있긴 하나요?

원래 게임이란게 하나잡고 평~~~생 하는게 아니라 


컨텐츠를 다 즐겨보고 폐인모드로 즐기면 빨리 소비해버리는거고 영화나 콘솔게임 즐기듯이 컨텐츠 다 즐기면

접고 떠나면되요. 그런데 그걸 컨텐츠가 부족하네마네 투덜대는 거 보면 ㅋㅋㅋ


갠적으로 우리나라 전 게임 통틀어서 다해보고했는데 블소만한 그래픽과 각종 컨텐츠 품질 및 기타등등 

타게임에서 따라올만한건 현재로썬 없다고봐요

(카툰형 알피지 .FPS. AOS 류 등은 제외함. 순수 판타지형 엠엠오기준으로)

블소하다가 테라만 해도 차이가 느껴질 정도이니...

불굴의 게임인 리니지나 바람의 나라 같은 2D 게임을 제외하곤 

3D 게임중에 현재로썬 블소가 가장 으뜸임; 

내가 사장이면 진짜 NC 넥슨급 재력을 가지고있지않는이상 한국에 게임 서비스 안함-_-

한국 사람들 눈이 높아도 너~~~~~~~~~~무 높음;; 불평불만은 많고

3~400억 단위에 초호화 프로젝트로 진행해서 만들어도 욕처먹는건 일반 양산형 게임이랑 똑같고;;

회식비?ㅋㅋ 3~400억? 겜개발하는데 3-5년정도 걸리는데 개발비의 절반이상은 개발자들 월급이고 

나머지는 장비나 엔진사는데 (엔진하나에 몇억씩 하니 -_- )드는 비용 등인데....

회식비? 400억 어치 했다고 입터는 종자들 보면 에휴;

개발자들이야 게임이 서비스 되면 다 빠지게 되고 운영진들이 돌리는데 운영이 줫같네 뭐같네...

운영 잘하는 게임 본적은 잇음?ㅋㅋㅋ 운영 잘한다고 칭찬받는 게임 찾는게 더 힘듬

게임이 재미없거나 맘에 안맞으면 걍 떠나지 망했네 뭐네 이따위 소리 좀 안했으면 좋겟네요 

안그래도 빌어먹을 게임은 마약같은 존재라고 부정적으로 보는 정부 + 여가부 들떄메 게임업계 태클 죤나 받고

거의 업계가 암울기 접어들었는데 ;;

저딴 소리하는 사람들 보면... 그냥 한국 게임 산업 다 망해라 라는 소리로 밖에 안들림-ㅅ-

쓴 소리 분명히 할수있고 게임에 애정이 있기때문에 불만도 나오고 따지는건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라고 생각해요

다만 우리 너무 " 망해라. 이딴 게임 왜하냐..." 이런식의 말은 하지말아요........



p.s 저도 블소 즐겨하는 유저입장으로써....업데이트가 너무 늦는다는 생각은 하고있는..쿨럭...

     그런데 인던 난이도 떨어뜨리고 283 공격력 무기를 내놓는걸로 봐서는 곧 업데이트가 있다는걸

     예측 해볼수가 있네요.
 
     전체적인 인던 난이도 하향을 하고 283 무기들을 풀기시작하는걸로 봐선 라이트 유저들도 빨리 장비를 맞춰

     놓으라는 의도가 아닐까싶어요. 곧 백청 나온다는 거 겠죠..
 
     다만 블소가 개발자노트 이런게 없으니 언제 업뎃하는지를 모르니...유저입장에선 답답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