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보러가기 

 

 

 

 

 자 그럼 생각난김에 2편 가봅시다.

 

이번 시간에는 패턴유도를 몬스터별로 응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봅시다.

 

어디까지나 이 공략시리즈는 솬 컨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이른바 패턴 초기화의 방법을 통해 최대한 패턴을 보지 않으면서 일단 몹을 잡는 것에 

 

주력한 글이므로 자신의 방법을 찾으면 그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일단 무신의탑을 기준으로 생각해봅시다.

 

6층의 4대인던 몹들을 기준으로 보면

 

팔독모

 

팔독모의 경우 원거리 패턴이 거미줄뱉기를 쓰는데 맞을 경우 기절이 걸리지만 반격이 됩니다.

 

또한 은신을 못보기때문에 짜증나는 근접패턴을 보지 않고도 잡을 수 있습니다.

 

 

1. 거미줄 반격

 

2. 팔독모는 은신을 못보므로 고양이에게 근접패턴 or 멍 때리는 동안 덩굴 뒤잡

 

3. 원거리 딜딜딜

 

4. 거미줄 반격 반복

 

 

이때 원거리인데도 불구하고 거미줄을 쏘지않고 엉금엉금 기어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전멸기를 쓸 시간이라는 소리입니다.

 

근접까지 다가와서 원투->광역 거미줄-독휠윈드 를 쓰는데,

 

원투 민들레 반격 후 뒤잡을 하거나 그냥 드리블을 하거나 계속 무빙하시면 됩니다.

 

 

 

 

낙원대성

 

낙원은 비교적 동작이 굼뜨고 기절찍기를 제외한 평타들이 다 반격뒤잡이 되므로 근접딜을 해도 됩니다.

 

 

원거리 패턴의 경우 날라서 반격가능한 기절찍기를 쓰는데 이것을 반격해서 반복하면 됩니다.

 

 

1. 평타 or 원거리 반격

 

2. 뒤잡 딜딜 거리벌림

 

3. 원거리 찍기 반격 1~2반복

 

 

팔독모와 마찬가지로 DEATH엉 역시 원거리 패턴을 안쓰고 어슬렁어슬렁 죽으러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역시 전멸기를 쓰려고 오는 것이니 대비하면 됩니다.

 

전멸기는 뱅글뱅글어퍼컷[반격가능]- 포효 or 탈수기가 나오므로

 

어퍼컷 반격후 거리벌려서 느긋하게 딜하시면 됩니다.

 

 

홍돈이

 

홍돈이는 근접 패턴 반격하기가 좀 까다롭기때문에 그냥 드리블하다가 대놓고 연속공격이나 휠윈드 준비하면

 

반격 뒤잡하시면 됩니다.

 

홍돈이는 주기적으로 독장판 뿌뿌뿡을 쓰므로 빼내서 계속 딜하시면 됩니다

 

 

홍돈이의 원거리 패턴은 2가지로 폭탄던지기 or 돌진입니다.

 

이녀석은 딱히 전멸기가 없으므로 대충 잡으세영.

 

 

 

청풍대성

 

청풍대성은 근접패턴이 단순하고 원거리 패턴 자체가 반격불가이므로....

 

근딜 반격 뒤잡해서 잡으시다가

 

쿵쿵따에 좌절하고나서

 

돌려보내고 다른녀석 뽑으시면 됩니다. ㄴ(-_-)ㄱ=3=3=3

 

 

 

 

자그럼 7층으로 올라가서 정하도랑 싸워봅시다.

 

 

정하도는 남은 체력에따라 거북이숨결[얼음장판]을 기준으로 한페이즈를 나누시면 됩니다.

 

일던 첫 시작을 원거리를 할 경우 돌진으로 들어오는데 이것을 바로 반격해서 덩굴뒤잡해주시면 됩니다.

 

덩굴 뒤잡 후에는 하단 or 지뢰 후 누르기 할퀴기를 통해 추가 딜 시간을 버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패턴 유도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 거북의 숨결 후 패턴은 발도발도 횡이동 발도 반격 어깨치기 일섬 대지가르기 입니다.

 

자신의 딜이 어느정도나 되느냐에 따라 공략이 달라지게 됩니다.

 

한 페이즈 즉 얼음장판 한번당 원거리패턴[흑비검+오연베기]가 한번씩만 나오기 때문이죠.

 

딜이 썩어넘치는 경우 거북이숨결만 계속 쓰다 집에가고

 

딜이 적당할 경우 원거리 패턴 바로 유도후 뒤잡 누르기 하시면 되고

 

딜이 부족할 경우 발도 반격 뒤잡 원거리 패턴 뒤잡 [여기서도 부족하면 다시 발도 반격 뒤잡]

 

 

딜이 부족할 경우를 보면

 

1. 발도반격

 

2. 덩굴뒤잡

 

3. 덩굴 1초정도남았을때 다운 누르기

 

4. 거리벌려서 원거리 패턴 유도

 

5. 흑비검 봉황의날개 무빙으로 피하며 딜딜

 

6. 오연베기 반격

 

7. 덩굴 뒤잡

 

8. 덩굴 풀렸을 경우 근접한경우 바로 발도가 나오므로 반격

 

9. 덩굴 뒤잡

 

10. 거리벌림

 

이런 순서로 거북이숨결을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얼음장판을 쓰더라도 패턴이 초기화 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폼잡는동안 거리를 벌렸다가 근접해서 근접패턴을 초기화하거나

 

그냥 원거리 패턴 유도하시면 됩니다.

 

 

또한 정하도가 다시 일정 피 이하가되면 공격 패턴이

 

발도-발도-발도-후방-돌진-반격-어깨치기-일섬-대지가르기 로 발도가 하나 늘어나는데

 

위의 방법으로 근접-원거리-근접-원거리 를 반복할경우 근접 처음 발도 한두번 안에 패턴이

 

초기화되기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용의 포효의 경우 민들레를 쓰시거나 민들레가 쿨일경우

 

고양이 웅크시켜놓고 옆에서 같이 맞을 경우

 

1솬

2고

3솬

4고

 

순서로 맞으므로 공중콤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육손권무 회피에도 사용되므로 기억해두세요]

 

또한 용의 포효 후 연타를 반격하여 은신할경우 다른클 ex암살은 저항을 유지하지만

 

솬은 정하도가 고양이를 보며 바로 저항을 풀기때문에 바로 고양이 막타 확인후 바로 덩굴 거시면 됩니다.

 

 

정하도처럼 패턴이 변수가 많은 녀석의 경우 그때그때 상황판단이 중요합니다.

 

패턴이 익숙하지 않을때는 최대한 용의포효에만 죽지말자 하는 마음으로 연습하시다보면 어떤 패턴이 나오더라도

 

정하도 정도야 하면서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 8층으로 올라가려는 찰나...

 

글쓰며 같이보던 개콘이 끝난 관계로.. 무신 3종셋은 다음 기회에....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