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07/01

이번 주 번지에서는 2021년 영웅의 지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축하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 초에는 수호자들이 끝없는 밤을 몰아냈죠. 끊임없이 오버라이드를 공략하고 벡스 네트워크 소거에서 모험을 한 결과 큐리아를 발견하여 제거했습니다. 인류에 대한 더 큰 위협이 남아있지만, 최후의 도시 사람들은 조금은 안전해졌다는 걸 위안 삼아 잠깐 쉬어갈 수도 있을 겁니다. 세인트-14의 현명한 말처럼, 지금은 축하할 시간입니다. 영웅의 지점은 축하를 위한 완벽한 순간이고요.

탑에서 열리는 성대한 파티가 전부는 아닙니다. 헌터, 타이탄, 워록이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방어구와 함께 에바 레반테가 돌아옵니다. 세트를 업그레이드하면 방어구를 장식할 수 있는 화려한 흰색 후광을 다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원소가 취향인 분들은 에버버스에서 범용 장식 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장착한 하위직업을 나타내는 번쩍이는 후광이 나타납니다.

지점과 앞으로 다가올 모든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번지넷의 시즌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이벤트 중에 이용 가능한 새로운 산탄총이 정말 기대됩니다만…

다음 주에는 많은 것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평소보다 규모가 큰 시즌 중반 샌드박스 업데이트, 유리 금고 마스터 난이도 등이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운명파괴자 

레이드가 데스티니의 종반전으로 넘어가며, 6명의 화력팀이 정복할 야심 찬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산을 올라 깃발을 꽂았다면, "다음은 뭘 하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사실, 아직 산 정상에 오른 게 아니라는 걸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진정으로 유리 금고의 마스터라고 자신을 지칭하고 싶으시다면, 그런 존경을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지 증명해야 합니다.

7월 7일 수요일부터 유리 금고 마스터 난이도가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열립니다. 


 
어떻게 참여하나요? 
다음 주 수요일에 로그인하면 유리 금고에서 본인과 화력 팀을 위한 마스터 난이도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입장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전투력 조건은 없지만, 적의 전투력은 1350입니다. 그러니 도전하기 전에 최고급 전투력을 획득하고 유물 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을 겁니다. 

뭘 획득할 수 있나요? 
일단, 마스터 유리 금고가 열리면 운명파괴자 레이드 칭호와 인장에 필요한 최종 업적이 잠금 해제됩니다. 이를 완료하면 게임 내 칭호를 장착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번지 보상 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마스터 유리 금고와 함께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잃어버린 시간 무기가 도입됩니다. 잃어버린 시간 무기는 그랜드마스터 황혼전이나 무결점 시험 통행권에서의 숙련자 무기와 비슷할 수 있지만, 세 번째 및 네 번째 슬롯에 추가 특성을 제공해 약간 더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난이도 활동으로 유리 금고 도전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됩니다. 매주 특정 잃어버린 시간 무기를 노릴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도전과 함께 무기가 계속 달라집니다. 잃어버린 시간 무기를 획득했다면 레이드(마스터 난이도) 종료 시 정복의 전리품을 사용해 상자에서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버전의 해당 무기보다 가격은 약간 높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주간 보상 제한은 유리 금고의 일반 및 마스터 난이도에서 공유됩니다. 이는 전투, 도전, 숨겨진 상자에서 매주 활동을 처음 완료했을 때만 장비를 지급한다는 뜻입니다. 마스터 난이도로 처음 완료해야만 잃어버린 시간 무기와 능력치에 집중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리 금고 마스터 난이도의 방어구는 특정 능력치에 집중되며, 매주 변경됩니다. 지능 능력치가 높은 우수한 광신도 투구를 노리셨다면, 마스터 난이도에서 획득할 확률이 훨씬 높을 겁니다. 

전투를 준비하세요. 
이전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종반전 콘텐츠를 시도해보지 않으셨다면, 절대 쉽지 않을 겁니다. 적들은 더욱 강력합니다. 더욱 과격하게 여러분을 찾아 처치할 겁니다. 금고를 방어하기 위해 용사가 몇 명 더 등장합니다. 더 많은 조정 옵션이 활성화될 것이며, 따라서 재빨리 대응하고 충분히 준비해야 합니다. 전투력을 높일 방법을 찾고 있다면, 주간 이정표를 완료해 최고급 보상을 받으세요. 강철 깃발이 바로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금 활성화되어 있으니, 레이드를 준비하는 동안 이 현상금을 완료해 추가로 최고급 보상을 꼭 받으세요! 

다음 주에 아테온을 만나보세요. 첫 마스터 난이도 레이드에 도전하는 모든 화력팀에게 행운을 기원합니다. 


변화하는 모래 – 시즌 중반 샌드박스 업데이트 

지난 몇 시즌 동안 데스티니 가디언즈 샌드박스에 꽤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공격적 핸드 캐논이 PvP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로켓 발사기는 PvE 콘텐츠 중 멋진 옵션이 되었고, 망자의 이야기가 바람을 타고 휘파람을 불기 시작하는 등 많은 일이 있었죠. 지난 몇 달 동안 저희 팀은 시즌 중반 샌드박스 조정을 준비했으며, 과거에 선보인 것보다 훨씬 대규모입니다. 모든 사항을 알려드리기 위해, 무기 특성 리드인 Chris Proctor가 이번 주 번지 소식에 기꺼이 시간을 내주기로 했습니다. 

Chris: 안녕하세요, 여러분. Chris입니다. 일단 기대치부터 좀 세워보도록 할게요. 일반적으로 시즌 중반 패치에서 대규모 변경 사항을 도입하지는 않지만, 몇몇 무기가 과한 집중을 받아, 15시즌을 위해 계획되었던 일부 변경 사항을 다음 주 업데이트로 당겨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15시즌에서도 계속 대규모 변경 사항을 여럿 선보일 계획이고요. 이러한 변경 사항을 융합의 시즌으로 옮기게 되어 15시즌의 중반 패치에 대한 조정을 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희가 할 수 있는 만큼 시즌 업데이트 외에도 계속 변경 사항이 있을 예정이지만, 보통 이렇게 대규모, 또는 이렇게 많은 사항이 반영되지는 않을 겁니다. 

빨리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PvP의 주요 아이템은 (당연히) 산탄총, 발속 120의 공격적 핸드 캐논, 망자의 이야기입니다. 이 조합은 모든 형태의 PvP, 특히 시험을 압도했죠. 또한 저희는 시련의 장에서의 특수 화기 사용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받아 왔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이러한 플레이어들의 염려에 대응하는 첫 단계가 될 것입니다. 

PvE에서의 슬리퍼 시뮬런트도 잊으면 안 되겠죠. 

PVP에서 의도된 특수 화기 역할 

대부분의 특수 화기에는 이들이 우월한 선택이 되는 한 가지 상황이 존재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 외에서는 불리한 조건이어야 하죠.  

이러한 역할을 구현하는 것은 현재 진행형이며, 일부 무기는 저희가 원하는 만큼의 역할을 발휘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융합의 시즌에서 일부를 변경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조정이 필요하리라 예상합니다.  

PvP에서 넘치는 특수 화기 탄약이 이러한 역할을 왜곡하고 있으며,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하지 않았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 점을 고치기 위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각 특수 화기에 의도된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격총 - 아직 사격을 받지 않은 상황에서 조준 기술을 사용하여 장거리 교전. 
    • 산탄총 - 이동 또는 위치 선정 기술을 사용하여 탄약 한 두발로 처치할 수 있을 만큼 직사 거리에서 교전. 
    • 융합 소총 - 중거리 교전에 사용되지만, 타격을 위해서는 위치 선정에 신중함이 필요하며 충전을 위한 시간이 필요. 
    • 추적 소총 - 근거리에서 중거리까지에 모두 강하지만 한 발로 처치되지 않을 경우 실력이 좋은 주 무기 사용자에게 당할 가능성이 있음. 
    • 유탄 발사기 - 상대를 약화시키는 데 유용하며, 탄약이 튕겨 구석에도 피해를 주고, 직격 시 한 발로 처치됨. 투사체 이동 시간이 있으며 단발 탄창의 탄을 빗맞힌 경우 곤란한 상황이 됨. 

이제 무기에 대해 얘기해보죠…


산탄총은 PvP에서 매우 압도적이며, 특히 보조 무기와 기관단총 같은 근거리 주 무기로는 반격할 방법이 없습니다. PvP 활동에서 산탄총이 너무 많이 사용되어, 산탄총이 아니라면 플레이어를 상대하기에 좋은 다양한 무기 유형을 사용하기 어려워진다는 플레이어 피드백을 자주 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산탄총이 현재보다 좁은 범위에서 뛰어난 역할을 하길 바랍니다. 따라서 근거리 사격 시 한 발 처치가 가능한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되, 두 발 처치를 위한 거리는 지금보다 약간 더 줄어들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모든 특수 화기에 대한 저희의 의도처럼, 플레이어가 산탄총을 든 채로 자리를 잘못 잡을 경우 확실하게 불리한 상황이 되어야 합니다. 

빠르게 반격하는 능력을 중요시하여, 현재 압도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공격적 산탄총에 비해 빠른 발사 속도의 산탄총의 선호도를 높이고, 다른 특수 화기도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 공격적 프레임 산탄총 부채꼴 각도가 4.0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 산탄총 피해 감쇠 최솟값이 2m 감소했습니다. 
    • 산탄총 피해 감쇠 최댓값이 2m 증가했습니다. 
    • 참고: 납탄 산탄총은 이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공격적 (발속 120) 핸드 캐논은 융합의 시즌에서 조정되었으나,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직도 사거리가 너무 길며, 작은 피해 증가로 인한 이점이 너무 컸습니다(두 번 사격으로 처치). 빛의 저편 이전의 형태와 지금이 많이 다르지 않았지만 (이미 좋은 사거리를 갖고 있으며 광란 효과 발동 시 두 번 사격으로 처치), 빛의 저편에서 버프를 받고 선택받은 자 시즌의 새로운120 핸드 캐논이 등장하며 사람들이 이를 시도해보게 되었고, 손쉽게 두 번 사격 처치를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다보니 대처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으로120 핸드 캐논으로 인해 외면받았던 적응형 핸드 캐논, 파동 소총, 정찰 소총, 자동 소총 등의 다른 주 무기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동시에 적정 거리 너머로 사격이 가능한 120 핸드캐논의 이점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정밀 피해 배수가 1.8에서 1.6으로 감소해 PvP에서 10% 피해 보너스를 받아도 두 번 사격 처치를 허용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사거리 능력치에 따라 조준 보정 최소 감쇠 거리가 1~2m 감소했습니다. 
  • 피해 최소 감쇠 거리가 1m 감소했습니다(따라서 핸드 캐논에 대한 피해 감쇠 이점도 1m 감소했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여기에서의 1m는 확대 이전입니다). 

특성에도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생겼습니다…

    • 탈착 탄창 
      • 이제 새로 획득한 무기에 해당 특성이 부여되지 않으며, 추후에 기능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다음 시즌에 해당 특성과 비슷한 기능이 있는 일부 특성의 변경 사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맥박 모니터 
      • 조작성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탄약 되감기 
      • 탄창의 마지막 발이 빗나가거나, 플레이어가 마지막 발을 쏘기 전에 다른 무기를 재장전하면 특성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충전 점발사격 
      • 처치 시 폭발이 안정적이지 않거나 효과가 별로 없다는 불만 사항을 받아, 잠자리와 동일한 일관성과 속도로 변경했습니다. 

두 개의 경이 아이템도 조정될 예정입니다…



망자의 이야기는 마우스와 키보드 플레이에 주로 사용되며, 시련의 장에서 플레이어들의 비판적인 피드백을 종종 받아왔고, 강력하지만 컨트롤러에서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저희가 이 무기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비조준 빠른 사격은 그대로 뒀지만, 이번 변경으로 인해 비조준 사격 시 피해 감쇠의 ASD 수준은 유지할 수 없었고, 따라서 감쇠가 훨씬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비조준 사격 시 조준 실력을 더 필요로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변경에서는 컨트롤러에서 사용하기 어렵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간편한 사용에 대한 것만 살짝 변경했습니다. 

    • 비조준 사격의 피해 감쇠 조정치가 제거되었습니다(확대 시와 일치시키기 위해 1.8x였음). 
    • 조준 보정 부채꼴 각도 비조준 값이 1.5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슬리퍼 시뮬런트는 선형 융합 소총 업데이트 시 아무런 조정도 받지 않았으나, 다른 선형 융합 소총보다 훨씬 높은 몸체 사격 피해를 가졌기 때문에 정밀 피해 값에 전체적으로 강화 효과를 의도한 것만큼 받지 못했습니다. 이제 슬리퍼 시뮬런트는 선형 융합 소총 중 점발 피해 시 단일 샷 피해에서 가장 높은 피해량을 보여주며, 예비 탄약의 경우 총 피해량이 다른 선형 융합 소총과 많은 차이가 없게 됩니다. 또한 머리 대신 몸체를 맞췄을 때의 슬리퍼의 페널티가 훨씬 낮아져, 자유 전투에서 우월해진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 슬리퍼 시뮬런트가 다른 선형 융합 소총에 비해 융합의 시즌 선형 융합 소총 정밀 피해 강화 효과 이점이 낮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총 강화 효과는 이제 16.5%이며, 다른 선형 융합 소총은 15%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다가오는 15시즌에서는 평소보다 더 많은 변경 사항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일부는 위에 말씀드린 것의 부가 변경이고, 다른 사항은 시즌 중반에 도입하기에는 너무 대규모인 사항입니다. 일부 변경 사항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물론, 새로운 무기와 특성도 기대해주세요). 

융합 소총: 저희는 오래전부터 각 무기 유형 고유의 특징을 살리기 위한 노력을 해왔으며, 조만간 융합 소총의 성능과 특성/개조 부품, 그리고 경이 융합 소총의 대대적인 조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벡스 신화배격자도 융합 소총에 포함될까요? 뭐, 그렇다고 해두죠). 

후장식 유탄 발사기: 위에서 말씀드렸던 산탄총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다른 특수 화기의 사용도 증가할 것이라 기대하며, 유탄 발사기가 더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이를 상대로 플레이하기가 더욱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 소탕 능력에 작은 변화를 주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PvE에서의 정찰 소총 및 핸드 캐논: 한동안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이 무기가 PvE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되기를 원해 왔었죠. 고급 콘텐츠의 일반 적들을 이런 무기로 처치하는 데 너무 많은 탄약이 소모된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PvE에서의 기관총: 플레이테스트와 플레이어 피드백을 통해 의도대로 충분히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냈으며, 따라서 15시즌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특수 화기 탄약, 특히 PvP에서의 변경: 위에 말씀드린 산탄총 관련 변경 사항으로 공격적 프레임이 약간 낮춰졌을 것이나, 특수 화기 탄약의 양을 다소 줄일 수 있도록 약간 변경될 예정이며, 향후 필요한 경우 더욱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정부는 오랜 기간 동안 지나치게 훌륭한 무기였으며(유탄 발사기 유물 개조 부품으로 인한 이번 시즌의 부스트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따라서 항상 유리하게 사용되는 유탄 발사기가 아닌, 몇 가지의 경우에만 유리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있습니다. 

경이 주 무기: 고급 PvE 콘텐츠에서 경이 주 무기를 사용할 이유가 늘어나도록 하고자, 이에 맞춰 몇 사항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좀 더 먼 미래에는…

특수 화기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며, 특히 융합 소총과 유탄 발사기는 실제로 어떤 성능을 보이는지에 따라 계속 조정할 것입니다. 

이런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어떤 점을 조정해야 할지 대략적인 생각은 하고 있지만, 계획이 확실해지면 그때 더 의논하고자 합니다. 

또한 경이 무기와 어떤 무기가 과소/과잉 성능을 보이는지에 대한 피드백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음 주와 15시즌, 그리고 그 후에도 변경 사항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잘 사용되지 않는 경이를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촉매제를 고려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예를 들어, 삼위일체 악귀와 죽음전달자를 위한 촉매제가 만들어진 것처럼 앞으로도 비슷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호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게임 내 모든 경이에 촉매제를 만들지 않고도 경이 보주 생성 및 처치 추적기 문제를 해결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Chris가 얘기한 대로, 시즌 중반 업데이트치고는 양이 많군요. 패치노트는 여태껏 중 가장 길지는 않지만, 이러한 변경 사항으로 인한 영향은 평소 시즌 중반 패치에 비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 시즌 중반에 이런 규모의 변경 사항이 있을 거라고는 기대하지는 마세요. 하지만 이런 변경 사항을 만들기 위해 저희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테스트에서 이런 변경을 직접 체험해보니 재미있었고, 최소한 산탄총 사용에 있어서, 메타가 꽤 변경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일부 산탄총은 아직도 꽤 강력하지만, 한 발 처치를 활용하려면 훨씬 근거리로 접근해야 할 겁니다. 이런 변경 사항이 공개되면 언제나처럼 여러분의 피드백을 지켜볼 예정이며, 필요한 경우 또 변경할 것입니다. 


다른 패치노트 미리보기 

샌드박스 업데이트와 함께 데스티니 가디언즈 3.2.1 업데이트에서 다양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 예상할 수 있는 중요한 변경 사항의 간단한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소거
  • 삼도천 
    • 특정 상황에서 보스 위 코드 질주기 플랫폼을 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타르타로스 
    • 특정 상황에서 코드 질주기 플랫폼을 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두 번째 면역 단계 전에 보스를 처치하면 미션 완료가 차단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공격전 
  • 뒤집어진 첨탑 
    • 공격전 중 드릴 구역에서 사망한 플레이어의 고스트가 훨씬 멀리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고스트가 드릴 구역의 지정된 안전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탄력 제어
  • 탄력 제어에서 추적 소총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추적 소총이 인기가 좋다는 건 알지만, 현재 탄력에서 "레이저 태그"를 너무 즐기는 플레이어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항을 변경하기 전에 작은 변경 사항을 먼저 시작해 반응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게임 플레이
  • 위축의 칼날의 감속 지속 시간이 감금의 속삭임 조각을 장착해도 증가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폭풍소환사 워록이 시공에 의해 감속된 상태에서 이온 점멸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빙하 수류탄을 텔레스토 투사체 더미에 던져 다이아몬드 창이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방어 시 능력이 파수병의 방패 에너지를 제대로 소모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천체의 화염, 위축의 칼날, 오한의 강타, 빙하의 지진, 침묵과 돌풍). 

번지넷에서 패치노트의 전체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수요일 오전 2시경에 추가됩니다. 


패치 준비 

  

위의 패치노트는 배포 준비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3.2.1 업데이트까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이 마법이 여러분의 하드 드라이브로 전송되는 예상 시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3.2.1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

3.2.1 업데이트 준비를 위해 7월 7일 수요일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점검 일정입니다. 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오전 1시 (1600 UTC): 점검이 시작됩니다.     
    • 오전 1시 45분 (1645 UTC): 플레이 중인 활동이 종료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 오전 2시 (1700 UTC): 3.2.1 업데이트가 모든 플랫폼과 지역에 적용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오전 3시 (18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종료됩니다.   

다음은 3.2.1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 목록입니다. 전체 목록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공지될 예정입니다.  
    • PlayStation 콘솔에서 계속 BEAGLE 오류가 수신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암살자의 두건이 더 이상 대부분의 헌터 망토를 뚫고 나오지 않습니다. 
    • 총제작자 무기에 더 이상 걸작 슬롯이 소실되지 않습니다. 
    • 후광이 있는 방어구를 후광이 있는 다른 방어구로 형상 변화 시 후광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번지 스토어 베타 지연 

지난주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새로운 번지 스토어 베타가 7월 2일부터 출시될 것이라 발표했으나, 이달 말로 출시가 지연되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새로운 베타 출시일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2021년 영웅의 지점

영웅의 지점 이벤트는 7월 7일 주간 초기화와 함께 시작해서 8월 4일에 종료됩니다. 이벤트 정보와 알려진 문제 목록은 업데이트된 영웅의 지점 가이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소거: 삼도천에서 보스 처치와 동시에 사망한 플레이어는 보스방 밖에서 생성되어 보상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통찰의 방랑자 헌터 조끼 질감이 약간 겹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사용 시 플레이어를 살펴볼 때 문양이 중심에서 벗어난 채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시련의 장 주간 도전이 경기를 완료해도 가끔 진척도가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에어컨 

  
시애틀의 지난주는 꽤 더웠습니다. 저희 중 상당수가 선풍기와 에어컨, 얼음물 앞에 모였죠. 일부는 영화관으로 향하기도 했고(물론 마스크는 쓴 채로요), 영화를 보며 더위를 식혔습니다. 저는 영화관은 안 갔지만, 커뮤니티 제작 콘텐츠를 즐겁게 봤죠. 여기 눈에 띄었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이번 주 명화: 불타는 재

 
이번 주 명화: 향수 - 산꼭대기를 들고 그랜드마스터로


이번 주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을 응모하려면, 제목에 #MOTW 태그를 달아 번지넷의 커뮤니티 창작물 페이지에 제출해주세요.


정장

  
커뮤니티에서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세인트-14이 정장을 입는다면 일반 정장일까요, 아니면 방어구 위에 입게 될까요? 저희가 대답할 수는 없지만, 대답을 찾고자 했던 재미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작품은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 정장을 입겠어
이번 주 아티스트: 맛있어 보이네
이번 주 아티스트: 유리 금고

#Destiny2Art / #DestinyArt 해시태그를 찾아보는 건 언제나 즐겁습니다. 여러분의 작품이 여기에 소개되었으면 하시는 분은 작품을 포스팅할 때 위의 해시태그를 꼭 붙여주세요!

이번 주 초, 여기는 매우 더웠습니다. 마치 수성과도 같았어요. 평소보다 PvP에서 많은 땀을 흘렸고요. 다행히도 늦지 않게 시애틀에 바닷바람이 불어왔죠. 이번 주말에는 강철 깃발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입니다. 마스터 유리 금고 준비를 위해 최고급 현상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온이 좀 낮아졌으면 좋겠네요. 

행운을 빌게요!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