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기에 앞서
본 가상 2차 각성 및 개편안이 제안하는 방향성은
-스킬의 자체 성능 상향을 통한 크로니클 의존도 감소
-속성 선택에 대한 자유도 상향을 통한 다채로운 플레이
-기존 스킬의 SP 소모량 감소 통한 스킬 추가에 따른 SP 부담 경감
-크로니클 세트 격차 감소를 통한 선택지 증가
-위의 개편을 통한 크로니클/레전더리/에픽 세팅 선택의 자유도 상승
을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감히 '유저들이 바라는'이라고 적은 데에 대해선, 이 점을 생각해주시고 너그러이 여겨주시기 바랍니다.


[남마법사 개편]

<남마법사 공통>

* 불사

- HP 회복 아이템을 쓸 수 없는 페널티가 삭제되었습니다.

- 특수 던전에서의 HP 회복 시간이 4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어비스

- 남은 MP가 10% 미만이 됐을 경우, 즉시 MP를 10% 회복하는 스킬로 변경 되었습니다.(쿨타임 20초)



[엘레멘탈 바머 2차 각성 – 오블리비언]

<신스킬>

* 엘레멘탈 바인드 (30레벨 액티브)

- 마법구를 변형시킨 고리를 던져 전방의 적을 속박한 후 폭발시킵니다.

- 속박된 적은 강제 잡기 상태가 되며, 다른 스킬에 의해 적이 이동되어도 지속시간 종료 전까진 해제되지 않습니다.(속박 지속시간 1초)

- 스킬 키를 한 번 더 입력 시키는 것으로, 고리를 바로 폭발 시킬 수 있습니다.

- 고리의 폭발 공격력은 속성 발동의 공격력에 비례합니다.

- 1레벨 마스터/11레벨 맥시멈 스킬입니다.

- 스킬 레벨을 추가로 올릴 경우, 공격력 반영율이 소폭 증가합니다.

 

<기존 스킬 개편>

* 속성 보호

- 속성 저항 증가치가 15로 증가하고, 속성발동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모든 속성 저항이 증가하도록 바뀌었습니다.

* 속성 발동

- 지속시간 동안 평타 모션이 캐스트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포스

- 5레벨 마스터, 15레벨 맥시멈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고, 15레벨마다 1레벨씩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포스 스택의 수급 방식과 스택 제한 수가 변경됩니다.

  스택 제한 수가 짝수 레벨에 2개, 홀수 레벨에 3개씩 증가하여 1레벨 5개, 5레벨 15개가 됩니다.

  평타 혹은 스킬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쌓이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증가로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캐넌의 공격력 10%, 크기 10% 증가

  2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바인드의 속박 지속시간 0.05초, 공격력 10% 증가

  3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레인의 공격력 8%, 마법구 발사 속도 10% 증가

  4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컨센트레이트/엘레멘탈 스트라이크 공격력 6%, 크기 6% 증가

  5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데바스테이트 스톰 흡입력 6%, 흡입 범위, 공격력 4% 증가

* 엘레멘탈 실드

- 엘레멘탈 실드 강화 TP가 삭제되었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3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엘레멘탈 실드 스킬의 지속시간이 4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10레벨 마스터/20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1레벨 대미지 감소량 3%

  10레벨 대미지 감소량 30%

- 엘레멘탈 실드 발동 시, 속성 발동과 별개의 속성을 선택해 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속성 발동과 같은 속성을 선택했을 경우 보너스가 붙습니다.

- 화속성 엘레멘탈 실드의 공격한 상대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는 효과가, 자신이 받은 대미지에 비례하여 적용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보너스를 받을 경우 대미지 반사 비율이 소폭 증가합니다.

- 수속성 엘레멘탈 실드의 완전 방어 회수가 1레벨 기준 2회, 10레벨 기준 5회로 증가하였습니다. 보너스를 받을 경우 완전 방어 회수가 1회 추가 증가 합니다.

- 명속성 엘레멘탈 실드의 경직 시간이 레벨에 관계 없이 1.5초로 고정되고, 지속시간 동안 자신의 히트 리커버리가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로 걸립니다. 보너스를 받을 경우 경직 시간이 0.5초 늘어납니다.

- 암속성 엘레멘탈 실드 적용 중 피격될 경우, 낮은 확률로 받은 대미지를 무효로 하고 짧은 시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보너스를 받을 경우 효과 발동 확률이 소폭 증가합니다.

* 원소 폭격

- 7레벨 마스터/17레벨 맥시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 별로 캔슬 가능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1레벨 : 연속발사, 엘레멘탈 캐넌, 크리스탈 어택, 파이어 로드

  2레벨 : 암전, 체인 라이트닝, 엘레멘탈 바인드

  3레벨 : 플레임 서클,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4레벨 : 라이트닝 월, 다크니스 맨틀

  5레벨 : 엘레멘탈 레인, 엘레멘탈 버스터

  6레벨 : 컨센트레이트,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7레벨 : 데바스테이트 스톰, 오블리터레이트

-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경우, 공격력이 10% 증가하는 효과가 모든 스킬에 적용됩니다.

- 평타를 캔슬하고 발동한 스킬의 공격력이 5% 증가하고 쿨타임이 10%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의 캔슬 페널티가 삭제되었습니다.

- 엘레멘탈 레인 발동 중 작은 마법구 발사를 취소하고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스킬을 사용 중 캔슬하여 즉시 시전 스킬을 사용할 경우 시전 속도가 캔슬한 스킬의 시전 속도를 따라가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간혹 일부 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쿨타임만 도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나 폭주

- MP 소모량 증가율이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크리스탈 어택

- 습득 SP가 25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얼음 기둥의 유효 타격 범위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진이 사정거리 내에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의 아래에 자동으로 생성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사정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기존과 같이 엘레멘탈 바머의 앞쪽에 마법진이 생성됩니다.

* 파이어로드

- 습득 SP가 25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불기둥이 올라오는 속도가 50% 증가하고, 띄우는 힘이 33% 감소하였습니다.

- 첫번째 불기둥이 나온 후 이동이 가능하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불기둥의 Y축 범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불줄기의 개수가 2개로 증가하고, 위치가 조정됩니다.

-TP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1레벨 습득 시 소모 TP 3

  2레벨 이후 레벨당 소모 TP 2

  1레벨 습득 시 불줄기 2개 추가

  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0%

* 체인 라이트닝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 86을 기준 마스터 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기존 28레벨, 개편 후 31레벨)

- 쿨타임이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 중 스킬 키를 입력하여 전류를 끊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끊어진 전류는 추가적으로 다른 적에게 이어지지 않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5%

  1레벨 습득시에만 전류가 이어지는 회수 2회 감소

* 암전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 86을 기준 마스터 시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기존 28레벨, 개편 후 31레벨)

- 쿨타임이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구체 크기 및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근접한 적을 공격 시 무기 속성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임 서클

- 습득 SP가 40에서 35로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 스킬이 파이어로드 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킬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전방에 화염의 고리를 던져 회전 시킨 후, 폭발하여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화염 고리의 크기와 회전 공격력, 폭발 공격력은 기존의 수치가 그대로 반영됩니다.

  화염 고리 안쪽의 적에게는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습득 SP가 40에서 35로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 스킬이 크리스탈 어택 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35% 증가하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5레벨 마스터/7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

  1레벨 습득 TP가 2, 2레벨 이후 습득 TP가 1로 변경.

  1레벨 습득 시 쿨타임 3초/지속시간 1.5초 감소

  레벨당 공격력 8% 증가

  레벨당 빙결 확률/레벨이 4%/1레벨씩 증가

* 라이트닝 월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 스킬이 체인 라이트닝 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1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시전 시간과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50% 감소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맨틀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선행 스킬이 암전 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암흑의 기운을 불러낼 때부터 흡입력이 적용되게 변경하였습니다.

- 암흑 구체가 생성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암흑 구체 폭발 공격력이 25% 감소하였습니다.

- 암흑 구체가 생성되기 전까지 암흑의 기운이 둔화를 유발하는 다단히트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암흑 구체 폭발 공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크니스 맨틀의 암흑 구체에 흡입된 적이 엘레멘탈 바머를 공격할 경우, 흡입력이 적용되지 않아 빠져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레멘탈 레인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3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작은 마법구의 폭발 크기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구의 속성이 속성 발동으로 선택한 속성을 따라가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속성에 따라 마법구의 이펙트가 달라집니다.

* 컨센트레이트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45%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습득 SP가 70에서 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4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2차 각성 – 오블리비언>

* 아이 오브 어비스

- 한계를 해제한 어비스의 강력한 힘을 통해 주변의 마나를 눈으로 보고 보다 효율적으로 다루게 되는 2차 각성 패시브입니다.

- 기본적으로 엘레멘탈 바머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평타 또는 다른 스킬을 캔슬하고 스킬을 발동하였을 경우 해당 스킬의 MP 소모량이 감소하고, 일정 시간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걸립니다. 버프는 최대 2중첩 됩니다.

- 4레벨 기준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16%
  MP 소모량 감소율 : 20%
  스킬 공격력 증가율 : 12%
  스킬 공격력 증가 시간 : 5초
  스킬 공격력 증가 최대 중첩 수 : 2회

* 데바스테이트 스톰

-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광역 몰이 스킬로, 전방에 원소의 폭풍을 전개해 적에게 강력한 경직을 가하며 폭풍의 한 가운데로 모이게 합니다.

- 데바스테이트 스톰의 속성은 속성 발동의 영향을 받습니다.

- 높은 수치의 경직을 부여하여, 보다 확실하게 적을 모이게 만듭니다.

- 6레벨 기준
다단히트 공격력 : 2150%
다단히트 수 : 30회

* 엘레멘탈 오버플로우

- 80레벨에 습득 가능한 2번째 2차 각성 패시브 스킬로, 폭주한 원소가 반대 속성으로 오버플로우 해 원소 마법들에 반대 속성과 추가 공격이 적용됩니다.

- On/Off를 통해 이중 속성과 반대 속성 공격을 적용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On으로 설정되어 각 스킬에 반대되는 속성이 이중으로 적용되고, 반대 속성의 추가 공격이 적용됩니다.

  Off로 설정할 경우 단일 속성으로 적용되며, 추가 공격은 무속성으로 적용됩니다.

- 엘레멘탈 체인의 발동은 기본 속성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 이하의 스킬들이 강화됩니다.(3레벨 기준)
  크리스탈 어택 : 화속성 추가 적용, 얼음 기둥이 지면에 박힐 때 추가 화염 폭발
공격력 반영률 28%
  파이어로드 : 수속성 추가 적용, 불줄기 위아래에 프로스트 스피어 추가
공격력 반영률 32%
  체인 라이트닝 : 암속성 추가 적용, 전류가 이어진 적에게 다단히트 후 폭발하는 다크 시드를 붙임
다크시드 다단히트 수 3회, 다단히트 공격력 반영률 28%, 폭발 공격력 반영율 52%
  암전 : 명속성 추가 적용, 적을 경직시키는 펄스 배리어 추가
펄스 배리어 크기 반영률 120%, 공격력 반영률 32%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화속성 추가 적용, 얼음 기둥과 함께 쁘띠 메테오가 대량 낙하
쁘띠 메테오 갯수 반영률 100%, 공격력 반영률 32%
  플레임 서클 : 수속성 추가 적용, 적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지닌 거대 빙결 고리 추가
빙결고리 크기 반영률 125%, 공격력 반영률 28%
  라이트닝 월 : 암속성 추가 적용, 적에게 강제 경직을 부여하는 섀도우 스크린 추가
섀도우 스크린 경직 시간 1초, 공격력 반영률 28%
  다크니스 맨틀 : 명속성 추가 적용, 범위 내의 적에게 다단히트 하는 스파크 필드 추가
스파크 필드 다단히트 간격 0.2초, 다단히트 공격력 반영률 42%

* 오블리터레이트

-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2차 각성기로, 엘레멘탈 바머 주변에 극한의 원소 마법진을 소환한 뒤 폭발시켜 넓은 범위에 높은 대미지를 줍니다.

- 엘레멘탈 바머를 중심으로 왼쪽 위에 화속성, 오른쪽 위에 명속성, 왼쪽 아래에 암속성, 오른쪽 아래에 수속성 마법진 생성됩니다.

- 폭발에 휘말린 적은 엘레멘탈 바머를 향해 날아가게 됩니다.

- 1레벨 기준
거대 마법구 공격력 26480%




[크로니클 아이템 개편]
<엘레멘탈 바머>

* 엘레멘탈 볼 익스펜션

- 3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캐넌 공격력 변환율 5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6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캐넌 공격력 변환율 50% 증가, 쿨타임 10% 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 6세트 효과 중 ‘엘레멘탈 레인 작은 마법구 공격력 30% 증가’ 옵션이 ‘엘레멘탈 레인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10% 감소’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9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캐넌 공격력 변환율 100% 증가, 크기 5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9세트 효과 중 ‘엘레멘탈 레인 생성되는 작은 마법구 개수 20개 증가, 쿨타임 8초 감소, 공격력 20% 증가, 마법구 폭발 크기 30% 증가’ 옵션이 ‘엘레멘탈 레인 생성되는 작은 마법구 개수 20개 증가, 쿨타임 20% 감소, 마법구 폭발 크기 30% 증가’로 변경됩니다.

* 증폭의 아스란

- 3세트 효과 중 '암전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20% 증가' 옵션이 '암전 쿨타임 25% 감소, 공격력 25% 증가'로 변경됩니다.

- 3세트 효과에 '원소 폭격 스킬 캔슬 쿨타임 감소율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6세트 효과에 '원소 폭격 스킬 캔슬 쿨타임 감소율 5% 증가, 스킬 캔슬 공격력 증가율 2% 증가, 평타 캔슬 쿨타임 감소율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9세트 효과 중 '다크니스 맨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옵션이 '다크니스 맨틀 공격력 50% 증가, 쿨타임 20% 감소, 암흑구체 생성 시간 10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2 증가'로 변경됩니다.

- 9세트 효과에 '원소 폭격 스킬 캔슬 공격력 증가율 3% 증가, 평타 캔슬 공격력 증가율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엘레멘탈 홀트

- 3세트 효과 중 '암전 공격력 15% 증가, 쿨타임 20% 감소' 옵션이 '암전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0% 감소'로 변경됩니다.

- 6세트 효과에 '암전 공격력 30% 증가, 크기 3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궁극의 엘레멘탈 매지션

- 3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바인드 쿨타임 15% 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 3세트 효과 중 ‘엘레멘탈 레인 작은 마법구 공격력 25%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6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캐넌 포스 최대 소모량 2 감소, 포스 1개당 공격력 증가율 10% 증가/엘레멘탈 바인드 포스 최대 소모량 2 감소, 포스 1개당 공격력 증가율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9세트 효과에 '엘레멘탈 레인 포스 최대 소모량 2 감소, 포스 1개당 공격력 증가율 10% 증가/컨센트레이트 포스 최대 소모량 2 감소, 포스 1개당 공격력 증가율 6% 증가/엘레멘탈 스트라이크 포스 최대 소모량 2 감소, 포스 1개당 공격력 증가율 6%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아이스 레인 어비스

- 3세트 효과 중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얼음기둥 개수 10개 증가' 옵션에 '공격력 15%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6세트 효과 중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얼음기둥 개수 10개 증가, 범위 10% 증가' 옵션이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얼음 기둥 개수 10개 증가, 범위 10% 감소, 쿨타임 10% 감소'로 변경됩니다.

- 9세트 효과에 '크리스탈 어택 얼음기둥 생성 수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닝 스톰 어비스

- 3세트 효과 중 '라이트닝 월 공격력 15% 증가, 크기 10% 증가' 옵션이 '라이트닝 월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0% 감소, 크기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6세트 효과 중 '체인 라이트닝 다단히트 수 2 증가, 옮겨 갈 수 있는 횟수 2 증가, 쿨타임 30% 감소' 옵션이 '체인 라이트닝 다단히트 수 2 증가, 쿨타임 30% 감소, 시전 후 이동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6세트 효과 중 ‘라이트닝 월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옵션이 ‘라이트닝 월 공격력 35% 증가, 쿨타임 20% 감소, 크기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9세트 효과 중 ‘라이트닝 월 공격력 60% 증가, 기둥간격 3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비량 1 증가’ 옵션이 ‘라이트닝 월 공격력 50% 증가, 기둥간격 2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비량 1 증가’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