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약이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것을 눈여겨 본 저는, '이것을 대량생산해서 두캇을 잔뜩 벌어보고 말리라!' 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가, 연금술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드디어 이를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두통약의 생산'

 

 

 

1. 준비물

웬투스의 환원액 1342개,

깔때기 1342개,

위장약 4800여개,

 

2. 두통약의 생산

두통약의 레시피(?, 생산 메뉴가 아닌 실험 메뉴라서 뭐라고 불러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레시피라고 적습니다.)는 아팔타멘토에 가구(연금술 간이 실험대-교역+1 or 연금술 실험대-교역+2 or 연금술 개량 실험대-교역+3)를 설치하고, 연금술 랭크 10랭크를 넘기면(부스터 가능), 가구를 클릭했을 시 볼 수 있습니다.

연금 부관 베아트리체의 회계수치가 아직 낮은 관계로, 부관 후란신느(회계 100S)를 회계사에 두고 시작하였습니다.

호칭은 마땅한 것이 없어서 '풀무 부는 사람'으로 하였습니다.(두통약 생산에 전혀 상관없는 호칭임.)

메뉴는 '생산'이 아닌 '연금술실험'입니다.

 

 

'두통약의 생산' 뭐 이런식으로 나올 줄 알았는데, '위장약 실험'이라고 나오니까 왠지 불안해집니다.

 

 

실험시, 행동력은 20씩 소모되고, 연속 생산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일일이 클릭을 해줘야 합니다.

실험을 할때마다 가구의 내구가 조금씩 소모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가구내구도의 게이지가 있고,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면 그때 가구 내구도가 1 떨어지고 게이지는 다시 찹니다.

가구내구도 소모에 예외는 없습니다. 실험이 대성공을 하든 실패를 하든 무조건 떨어집니다.

 

 

 

실험의 결과는 총 4가지가 존재합니다.

채팅창의 멘트가 다르게 나오니 금방 알 수 있고, 그에 따른 변동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험 방법이 좋지 않았는지, 가구에 상처가 더 났습니다.'

     생산품 없음, 깔때기 -1, 웬투스의 환원액 -1, 위장약 변화없음, 가구의 내구도가 평소보다 조금 더 줄어듬.

 

(2)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생산품 없음, 깔때기 -1, 웬투스의 환원액 -1, 위장약 변화없음.

 

(3) '실험에 성공했습니다.'

     생산품은 숙취 해소제6 or 기묘한 분말2, 깔때기-1, 웬투스의 환원액-1, 위장약-6.

 

(4) '실험을 훌륭하게 성공했습니다!'
     생산품은 두통약3, 깔때기-1, 웬투스의 환원액-1, 위장약-6

 

 

 

4. 결과

실험 결과가 어떻든 한번 실험을 클릭하면 웬투스의 환원액과 깔때기는 항상 1씩 소모되기 때문에, 실험은 총 1342번 할 수 있었고, 생산량은 언제나 일정했습니다. (숙취 해소제 6, 기묘한 분말 2, 두통약 3)

 

소모된 위장약 4194개,

소모된 웬투스의 환원액 1342개,

소모된 깔때기 1342개,

소모된 가구내구도 88,

얻은 연금스킬숙련도는 2009(숙련도 획득 50퍼센트 증가 캐쉬템 사용, 순수9랭크),

생산된 숙취 해소제 2718개, 기묘한 분말 288개, 두통약 306개.

 

실험횟수가 많은편이라고 생각해서, 성공률을 퍼센테이지로 표현했습니다.

대성공률(두통약) 7.6퍼센트,

일반 성공률(숙취 해소제) 33.8퍼센트,

일반 성공률(기묘한 분말) 10.7퍼센트,

실패율 47.9퍼센트.

 

5. 결론

웬투스의 환원액을 만들기 위해 녹색광석 약 5000여개와 바람의 요정의 부적 약 500여개가 소모되었고,

위장약을 만들기 위해 해초 약 23000여개와 풀 16000여개가 소모되었습니다.

길사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들도 두캇을 아끼고자 직접 구할 수 있는 것들은 발품을 팔아서 저렴하게 마련을 하였고, 주변의 많은 고마우신 분들이 도와주셔서, 예상보다 어렵지 않게 두통약 생산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들인 두캇과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완전한 패배였습니다.

연금술 랭작은 '광대의 양손', 연금술로 두캇을 벌고 싶으면 '광대의 양손'이라는 것을 몸으로 깨닫는 경험이었습니다.

두통약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사서 쓰는 것이 훨씬,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7.6퍼센트.. 꿀꿀..

혹시 생산력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아시면,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알려주세요.

생산을 할 때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