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가 터져서 모험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꽃 피시는 분

선박 강화하는데 두부 시뮬 사용법이 어려워 고민이신 분

새로운 패치는 계속되는데 인벤의 업뎃이 안돼서 걱정이신 분

 

이런 분들을 위해서 사이트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그곳은 바로 http://www.ssjoy.org/dho/ 입니다.

저는 편의상 조이라고 부르는데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일단 조이의 첫화면입니다.

그림이 잘 보이실런지 모르겠지만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간단하게 몇가지에 대해서만 써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발견물탭.

예상하시겠지만 미르와 같이 발견물탭엔 퀘스트와 발견물 침몰선 지도 등등 모험과 관련된 메뉴들의 집합입니다. 물론 상인이나 군인 퀘스트들도 있지요.

미르가 터져서 발견물 저장이 힘든 관계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몇분 봤습니다.

조이 역시 미르처럼 발견물 정리, 저장등의 기능이 잘 되어있죠.

기존의 많은 발견물을 찾으신 분들 새로 저장하시려면 귀찬고 짜증나시겠지만 위 그림에서 보이는 발견물 부분을 클릭하시면 가나다 순으로 배열되기때문에 게임상 발견물 창에서도 가나다순으로 나열하시면 저장하기 수월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패치되면서 생긴 크로노 퀘스트 역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암스에서 강욕이 나오는 16세기 2시기의 크로노 퀘스트를 검색해봤습니다)

 

 

두번째로 선박시뮬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존의 선박시뮬하면 주로 '두부'를 이용하셨죠. (나만 그런가 ..)

조이에도 역시 선박시뮬이 있습니다. 게다가 두부의 그것보다 쉽고 편하죠.

첫화면의 메뉴에서 예측기-선박빌더로 가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빨간색 부분에 배 이름을 치면 이런 그림처럼 됩니다.

파란 부분의 선체를 바꾼다던가 그레이드 작업을 해서 옵션이 떴으면 추가해준다던가 하시고

초록 부분의 스킬을 몇강에 달것인지 정하신 다음 남은 강화횟수엔 적절한 조빌을 찾아 넣으시면

노란 부분에 평작기준으로 계산된 결과가 노출이 됩니다.

따로 표시하지는 않았지만 아래 부분에 적재변경까지 하시면 맨아래 최종 결과 예상값이 보여지게 되죠.

어때요. 참 쉽죠? ㅎ_ㅎ

 

 

마지막으로 소개할건 DHOLauncher인데요.

인벤엔 네비, 미르엔 에이전트가 있다면 조이엔 DHOLauncher가 있습니다.

이게 뭣에 쓰는 물건인고 하면.. 쉽게 말하면 접속프로그램이에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게임 실행하고 로그아웃하고 게임 실행하고...의 귀찬은 행동들을 클릭 한번으로 해결해줍니다.

비록 설정화면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어줘야 하는 약간의 꺼림칙한 거시기가 있을 수는 있는데 저는 아직까진 이로인한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고 있네요. 그냥 짱 편한 프로그램임

이에 대한 관련 설명을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www.ssjoy.org/dho/wiki/?id=dho:dho_launcher

 

 

게임내의 스쿨챗이나 일반 대화에서 많은 분들이 미르가 터져서 게임하기 불편하다하실때마다 조이를 추천드리곤 하는데 미르보다 정보가 부족하다 불편하다 등등 많은 이야기를 하십니다. 하지만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없듯이 미르 역시도 날때부터 정보 가득한 사이트는 아니었을겁니다. 유저 한분 한분의 댓글과 팁들이 그전까지의 미르를 만들었겠죠.

개인적으로 이 사이트가 정보적인 측면에서 미르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위키 내용들이죠.

하지만 관리자님도 사이트 갱신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고 많은 유저분들도 팁글이나 정보작성에 많은 참여를 하고 계십니다. 미르보다 정보가 적고 불편하고 등등의 불평만 하시기보다 한줄씩이라도 참여하다보면 미르의 아성을 넘는 그런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요?

글이 길어졌는데 저는 이 사이트에서 아무것도 아닌 그냥 한 명의 유저일뿐이지만 미르가 죽은 지금▶◀, 예전의 미르처럼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