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건강히 잘 지내시고 있으신가요?.

5월인데 벌써 여름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뜨거운 날이군요 ㅡ_ㅡ+.

 

한달에 한번 길납때문에 접속했다가 2배 이벤트라길래 남은 전투 2레벨이나 올려볼까했더니만

태부 쌓아놓은게 없어서 그냥 태부 몇개만 찾고 종료를 ㅜ_ㅜ.

역시 태부에 눈이 멀어서 익숙하지않은 4클을 하니 상당히 피곤하더군요..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어느정도 대항을 오래하신분들이라면 거의 레벨이 근 80을 다 채우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장기 접속을 안하는 케릭도 그럭저럭 그근처까지 간걸보면 꾸준히 활동하신분들은

아마 레벨업을 할 재미가 없어졌거나 아니면 부관 키우는 재미로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

 

 

이번글은 최근 5월에 있었던 앙케이트 조사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해볼까합니다.

(이제껏 앙케이트 내용이 대부분 반영된걸 생각하면 다음 업데이트에 기대를 해도 될듯하네요.)

일단 설문 조사 내용은 기존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그래픽이나 사운드에 대해선 쭉 불만이 없는걸로 나왔고 오히려 만족이 높은 편입니다.

단, 내용면에선 상당히 불만이 높게 표출이 되었더군요..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Episode Atlantis」Chapter1 King Minos 신기능에 대해서도 ..

대미궁"라비린토스(미노타우로스로 유명하져..)"에 대한 재미가 없다는 평이 상당히 큽니다.

왜냐고요?.. 재미가 없습니다.. 그냥 재미가 없다는거져..

같은 맵에서 반복하면서 전투만 합니다. 차라리 이럴바에는 일반 유적 던전이 더 낫지않냐?라는 평입니다.

아마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이 될듯하네요..

  

 

그리고 새로 적용된 "육지 조사"에 대해선 상당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것도 재미는 있긴한데 전혀 하질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네 서론에도 말했듯이 경험치가 아깝다는 겁니다.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다보면 모험레벨도 이제 80이 되어있어서 레벨해제가 안된 상태로 이걸 하기엔

경험치가 상당히 아깝다는 생각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힘겹게 레벨을 모험을 80레벨까지 올렸는데 새롭게 등장하는 모험선박은?.. 글세요.

모험용 선박이라고 부르기에 만족도가 있는 선박을 찾기가 힘들군요 ㅡ_ㅡ.

즉, "육지 조사"를 하고 싶어도 경험치가 아까워서 선듯 손이 가질 않고 장기간 레벨 해제가 안됨과 동시에

고레벨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줄 새로운 선박의 미등장으로 인한 충족도가 떨어진다고 보여집니다.

(일단 레벨 해제가 장기가 묶여있었다는 점이 상당히 불만 높습니다.)

  

 

GM(게임 마스터)의 대응은 아주 만족입니다. 일을 상당히 열실히 한다는 느낌이네요..

(넷마블은 일단 이거라도 좀 보고 배웠으면..)

광고&선전의 충실도.

이것도 예전부터 나왔던 내용이지만서도 상당히 불만입니다.

TV광고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유튜브의 광고정도는 해줄수있지않느냐?. 그거 얼마나 든다고 ..

 

 

1日でも早く、レベル上限開放を望みます!!


 

お願いしますよ。コーエーさん
 
(하루라도 빨리 레벨 상한 개방을 원합니다.
 
부탁드려요 코에이상..)

 

 

다른 불만내용은 넷마블과는 글케 상관이 없는 관계로 위의 내용이 메인이라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그중에서 눈에 띄는건 역시 레벨 제한의 상한을 해제 해달라는 내용이 간절히 느껴집니다 ^0^.

 

종종 접속할때마다 길챗으로 하는 말이지만서도 모험레벨은 너무 빨리 올릴필요없이 느긋하게 발견물찾으면서

그내용을 읽어보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듯합니다.

너무 레벨에만 쫓겨 급하게 레벨을 올리고나면 아무래도 그만큼 질릴수 있거니와 80레벨이후의 방향성을

잃어버릴지도 모르니..

일섭에서 해역전투가 나오기전에 가나돌과 카리브 갑판전으로 이미 80을 찍어버려서 1클로는 해역전투를 그냥

재미삼아 즐기기만 했었는데 2클이상이 가능한 넷마블 대항에선 가나돌보단 해역전투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정리젠되는 필드에서 자리싸움 하지마시고 원군요청 사용하시면 아마 더 원활한 플레이가 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뭔가 스샷이 없으니 허전하군요..

넷마블 대항에선 전혀 적용안되는 내용이지만 그냥 참고가 되길바랍니다.

(챕터3 명예시장 적용 이전과 이후 성공률이 얼마나 차이나느냐란 질문을 받은 기억이 있어서..)

 

같은 조건인 대향 카락으로의 리빌드 입니다.

 

[챕터3 명예시장 적용 이전의 리스본에서의 리빌드]

 

[챕터3 명예시장 효과가 적용된 세우타에서으 리빌드]

근 10% 차이가 납니다.(일반 유저인 경우..)

 

전에 리빌드 성공률이 25%라고 했지 않았나요?..

네.. 명예 시장 개인의 리빌드 효과로 인한 성공률은 25% 상승입니다. 일반 유저의 경우는 10%만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