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해적이 없어지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유저로써,
차후 이것저것 다 해보고 심심하면 유해라도 할 생각을 품고 있는 유저로써,

유저에게 버림받고 지탄받으면서까지 유저해적 하기를 망설이는 
수많은 유저들의 입장을 고려하면서 몇 자 끄적입니다.

생각끄적 1.
유저해적이 수탈할 때의 아이템을 몇 개 랜덤하게 가져가는 방식에서
수탈하는 아이템의 내구치가 반만 되게끔 하고, 수탈당한 유저에게도 아이템이 남아있되, 내구가 반이 되게 하는 겁니다.
장점은, 애지중지하던 아이템이 갑자기 사라지는 허탈감을 방지할 수 있다는...


생각끄적 2. 
유저해적이 수탈할 수 있는 상대 유저는 자신의 랭치의 합의 + - 30% 수준으로 한정하는 겁니다.
저랩 유저도 설자리가 있어야 하며, 고랩 일반유저도 자세 안나오게 클리퍼 타면서 군랩 20짜리에게 당하면 쪽팔리잖습니까...


유해가 있어야 되는 절대적 이유는, 
우선, 철저한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대항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해적도 비중있는 이 시대의 역사적 사실)
다음으로, 게임 발란스 유지를 위해서 입니다. 

제 개인적 견해임을 밝히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