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21:08
조회: 73
추천: 0
오늘 대폭락한 이유가 대충..외국인이야 늘상 팔았지만 오늘은 유독 기관까지 합세해서 모조리 주식을 팔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최근에 증권사에서 했던 말이 있음.
하이닉스가 영업이익이 잘 나오고 삼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온다고는 하지만 매출액의 규모는 삼성전자가 하이닉스를 압도하고, 기업 자체의 크기로 보았을 때 삼전보다는 시총을 넘을 수 없다고 보는 게 논리상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함. 즉 하이닉스 시총이 삼성전자 시총을 넘어서는 순간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판단한듯. 물론 삼성전자 우선주까지 고려한다면 아직 시총을 추월한 것은 아니라는 말도 있기는 하지만 뭔가 이게 트리거가 된 것으로 보고 기관들이 일제히 과열지점 넘었다고 판단하고 판매해버린 것으로 보임. 이런 말도 한번 고민해 보고 내일부터는 기관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보고 다음 투자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함. ![]()
EXP
1,575,346
(93%)
/ 1,584,001
ㅇㅇ 게이밍 환경 메인 컴퓨터 CPU: AMD 5900 X GPU: RTX 3090 모니터: LG OLED48CX (+ HumanScale M10 Monitor Arm) 사운드 시스템: KEF Coda W (+ ISO Acoustics 155 Stand) VR : Oculus Quest 2 콘솔 게임 환경 콘솔1: PS5 Pro Disk Version 콘솔2: Nintendo Switch 2 TV: LG OLED77C5 사운드 시스템: LG Premiere Sound Suite 7 (H7 sound bar + M7 speaker * 4 + W7 subwoofer full set) ![]() <2016. 06. 12> 뷰티플땡이 만들어 준 인장 ![]() <2017. 09. 06> 우로아로가 만들어 준 인장 ![]() <2018.12.01> 내가젖소가 만들어준 인장. <↑ 마격발사기입니다. 팍팍 때려 주세요> |

무득박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