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my=opi&l=353686

어제 글에 보면 쌍수가 공속에 따른 틱속도 증가로 광피효과를 더 본다는데 간단한 예를 들어주죠.

광피 100으로 잡고

양손 틱속도 1 데미지 200
쌍수 틱속도 2 데미지 100

로 간단하게 잡자구요. 사실 쌍수가 단순 dps가 높아서 이점이 있지만 이 글의 논점은 단순 광피 비교입니다.

10초 동안 딜한다고 했을때 양손은 10번의 틱이 들어가고 쌍수는 20번의 틱이 들어가겠네요. 광피 확률은 20%니까 대략 양손은 2번 광피가 터지고 쌍수는 4번 터지네요.

양손 200x2는 총 400의 광피
쌍수 100x4는 총 400의 광피

도대체 뭐가 광피 효과를 더 본다는건지? 광피 효과를 더 본다함은 액막이에서 광피 한 부위를 더 챙길 수 있고 그로 인한 광피효과를 더 보는거지 절대 공속이 빨라서 광피 효과를 더 보는게 아님. 어제 중딩 수학 수준이라고 했는데 솔까 이 정도면 초딩 수학임.

고단이든 저단이든 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천이 정예딜을 한다고해도 쫄몹이 월등히 빨리 녹고 결국 정예만 남아서 타임 로스가 생기는데 단순히 쫄몹 잡는건 dps와 광피가 높은 쌍수가 빠르겠지만 정예+잡몹은 익수목+용광로 조합이 월등히 빨리 잡음. 쌍수의 dps와 광피 이득이 용광로의 정피50%, 즉 1.5배 데미지를 못따라가기 때문임.

그리고 댓글 중에 열정이 있는 시즌이 기준이 되야 한다고 하는데 이건 무슨 달려라 부메랑 소리지르면 미니카가 빨리 달리는 소린지 모르겠음.

자신의 직관적인 판단과 실제적인 현상의 괴리를 인지부조화라 하는데 이걸 받아드리기 쉽지가 않으니 또 헛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을 듯 하지만.

3줄요약
쌍수의 이점 : dps, 광피, 공속에 따른 빠른 혼출
양손의 이점 : 정피50%
실질적인 효율은 양손이 좋지만 수확 5중첩의 물몸을 감당할 수 없어서 쌍수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