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레폭풍입니다. 법사 베스트 무기중 하나죠. 이유는 저 보조옵의 막대한 공격력과 준수한 발동률 때문입니다.

거기다 고정옵이 주스탯+무공+홈 입니다.

무기볼때 필수로 붙어야 하는 주스탯과 홈이 둘다 붙어있어요.

그럼 나머지 한개의 주속성과 상관없이 무조건 무공 마부를 돌려서 초뎀을 상급으로 띄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실 최상급이냐 아니냐는 저 주속성 하나가 무공% 혹은 공속 이 붙고 지능이랑 보조옵션이 최상급으로 붙느냐 등등 입니다.

사실 보조옵만 350%이상으로 뜨면 엄청 좋은거니 만족하시고 쓰면 됩니다. 

  

요약) 중요한건 보조옵의 무공% 의 가변수치가 크므로 이게 클수록 좋다.


마부) 데미지 > 무공%(무속) > 공속, 정피, 자감, 활력 등등 


1. 현재 초뎀이 높지 않다 (무기 공격력 옵션의 최대치는 1200~1500 정도라고 보시면 됨) -> 무기공격력을 마부한다

2. 현재 초뎀이 높다 -> 나머지 옵션을 쓸모있는걸로 붙인다


 

 

 

 

 

 

 


 

역시 법사의 최고무기중 하나인 메피검이다. 정식 명칭은 증오의조각이나 그냥 메피검으로 불린다.

고정옵은 주스탯에 무공이 끝.  따라서 가변옵이 두개 붙는다. 여기에 홈이 붙느냐 안붙느냐와 무공이 잘붙어 나오느냐 아니냐 등등으로 템마다 심하게 갈린다. 다만 보조옵의 가변수치는 우레보다는 낮다. 그리고 발동옵이 거의 주데미지 급을 뽑는 우레와 다르게 이건 약간 보너스 성격이 강해서 저거에 신경을 크게 써야할 정도는 아니다. 



 

요약) 하옵이라고 슬퍼하지 말자 원래 좋게 뜨기 어렵다.



마부) 홈 >>> 무공 > 무공%(무속) > 자감, 정피, 활력, 공속 등등

1. 홈이없다 -> 무조건 홈을 뚫는다 (남기는 스탯들 (무속성일때)무공%, 자감, 활력, 공속, (속성일때)무공%등등)

2. 홈이있다, 무공 수치가 낮다 -> 무공을 올린다

3. 홈이 있다, 무공 수치도 준수하다 -> 잉여 스탯이 있다면 그걸 쓸모있는걸로 바꾼다. 걍 냅둬도 된다.

 

 

 

 

 

오리말기부터 아는사람들 사이에서만 인정받다가 최근 각광받은 워법봉.

일단 무조건 지능이 붙는다. 그리고 보조옵의 가변수치도 없다 무조건 3이다.

그렇다면 역시 중요한 포인트는 '홈의 유무'가 된다.

홈이 있다면 무공을 상급으로 돌릴수도 있고 다른 옵션을 쓸모있는걸로 바꿔 볼 수도 있다.

요약) 홈이 붙었다면 -> 상급 / 홈과 쿨감이 붙었다면 -> 최상급

마부)

에폭법은 쿨감이 곧 딜이 되는 형식이다. 거기다 근접 종류이므로 활력도 다른 법사들보다는 가치가 높다

 

홈 >>> 무공(무속), 쿨감 > 공속, 활력, 정피

 

 

 

 


사실 그냥 법사 3대무기로 할까 하다가 아까 어떤놈이 우레 메피 호신부만 정리해달래서 이거로 정함. 후에 계속 추가해서 다시 올릴거다.

보면 알겠지만 특이하게 비전피해가 대부분의 타목걸이 보다 5% 더붙는다.

거기다 고유옵이 비전피해,공속,극확이다. 70렙제에서 가변수치는 비전피해 20~25%/ 공속5~7%/ 극확 8~10% 다.

이 자체로도 나쁘지 않지만 혹시 랜덤옵으로 지능이나 극피가 떠줬다면 더좋다.

다만 역시 보조옵의 가변옵이 폭이 살짝 크다. 우레처럼 고정옵이 좋은대신 보조옵의 가변폭이 큰편이다.

따라서 상급이냐 아니냐는 저 보조옵의 %와 비전피해/극확이 최대에 가깝게 붙었고 지능이나 극피가 붙었나 이다.

고정옵이 좋을수록 상향 평준화 되기 때문에 상급으로 띄우기 어렵다. 바꿔말하면 대충 뜬거 먹어도 좋다는거다.

못먹는 사람이 훨씬 많으니 나오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고 모니터에 절한번하고 곱게 쓰면 된다. 제발 여기와서 하급이라고 징징대지말자 그런거보고 정복자렙 막 400인데 한번도 못먹은놈들이 갑자기 폭발하는거다.

 

 

글상자 

요약) 옵션 스타일이 우레와 비슷하다. 못먹어도 중박. 하지만 최상급으로 먹긴 굉장히 힘들다

마부) 속피,극피,극확>지능>>공속

1. 가변옵에 지능이 붙었다 -> 그대로 쓰거나, 좀 딸리는 스탯을 올려주거나, 공속을 극피로 바꿔준다.

2. 가변옵에 극피가 붙었다 -> 그대로 쓰거나, 좀 딸리는 스탯을 올려주거나, 공속을 지능으로 바꿔준다.

3. 가변옵에 쓸데없는게 붙었다 -> 목걸이 마부는 비싸다 (한번에 100만골 정도) 따라서 자기 여유상황에 맞춰서 돌리다 지능이든 극피든 최대한 잘나오는거로 쓰자. 장신구 마부는 욕심부리다 진짜 한도끝도 없이 털린다

 

 

 

확팩에서 무조건 한쪽반지엔 이거를 으뜸으로 쳐준다 (직업불문)

보조효과의 씹사기성 때문에 오리때는 다들 '아 베타때 너무 사기라 삭제된듯' 이라고 생각했었다만

예상을 뒤엎고 1막,4막 호라드림보관함 전용 템으로 나왔다.

보다시피 주스탯/공속/적생 주요옵션에서 벌써 세가지가 고정이다

거기다가 공속과 적생 모두 얼보법에게는 선호스탯이 아니고

타 계열에도 대게 쌍극을 더 쳐준다.

거기다 보조옵의 가변수치도 없으니

관건은 나머지 하나의 주요옵션에 극피나 극확이 붙느냐 아니냐다.

둘중 하나가 최상급으로 뜨면 그 반지는 졸업급이 돼고

만약 안붙으면 그냥 평범한 왕실반지가 된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극피나 극확이 안붙었을시 '아 쓰레기로 떴네 ㅜㅜ' 라며 생각하기 마련이다

(실제로 왕실 먹었는데 하급이라며 올라오는건 대게 저런 경우다)

요약) 원래 공속/적생 고정이라 대부분 쓰레기같이 나온다

마부) 요놈은 전계열 법사가 다쓰기때문에 적절히 판단해야 한다. 가령 보주법에게는 적생을 거의 가치가 없지만 비격등 적중계수가 높은 계열에는 그보다 높다.

만약 극확이나 극피가 붙어나왔다면 적생을 바꿔서 트리플로 만들면 되고, 아니라면 본인계열에게 더 쓸데없는 능력치를 본인 극확/극피 수치에따라 좋은것 혹은 먼저 잘나오는놈으로 골라 쓰면 된다.

 

 

 

디아2 시절부터 유명한 요르단이다.

이놈도 고정 주요옵이 3가지다. 속성피해와 정피, 주스탯이다

욜단은 좋은놈이라도 끼면 디피가 많이 내려갈텐데, 괘념치말고 쓰자.

속피와 정피덕에 실질 딜은 훨씬 오른다.

일단 욜단에서 옵이 잘나오는건 마지막 주요옵에 극확이나 극피가 딸려올때이다.

이게 만약 만땅으로 떴다면 속성피해를 마부해서 돌려쓰면 되니 최상급 요르단이 된다.

차선책으로는 자신의 속피가 붙은 요르단인데 이경우 나머지 하나 주요옵을 극확이나 극피로 마부해서 쓰면 된다.

그계열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서는 최상급 요르단과 별다를게 없다.

다만 좀 안타까운 경우가 극확이나 극피도 안붙고 속피도 자신이 안쓰는 속성 (최악은 번개)이 붙을때이다.

이경우 본인의 속피/극확/극피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은 극확을 다는게 좋다.

하지만 속피/극확/극피 모두 비슷하므로 본인 선택에 맡기겠다.

극확이나 극피를 달아놓는다면 자신의 주력스킬을 바꾸더라도 마부를 다시할 필요가 없고, 탈라샤 4셋같은 효과에도 추가적으로 딜이 들어간다는 점이 좋다.

속피를 달아놓는다면 주요 스킬의 데미지 기대치 자체는 극확이나 극피를 달때보다 높아지고, 뭐가 달렸는지 몰라도 나머지 하나의 주요옵션까지 유효하게 된다.

 

요약) 디피 떨어진다고 갈지말아라, 극확이나 극피떠서 나오면 짱짱 욜단, 안붙어도 자신의 속피가 붙으면 괜찮음. 민첩붙고 물리피해 붙는 사람들도 있다.

마부) 욜단의 경우, 경우의수가 약간 복잡하므로 위에 본문을 읽어봄이 좋을듯 하다.

 

 

 

 

질문과 의견 환영한다. 계속 추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