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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늦었지만, 그래도 정리해보네요. 




아이템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해당 적이 3초에 걸쳐 같은 양의 피해를 받고, 최대 중첩 시 매초 무기 공격력의 3000%만큼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 화염 피해가 매초 3000%에 도달하면, 적이 죽을 때까지 불탑니다.

 3천퍼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지만, 그래도 도달하고 나면 매초 3천%라는 대미지를 주므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유용해질 세트라고 생각됨.

  • 거울공
    • 마력탄의 추가 탄환이 발동 효과를 일으킵니다.

 불새의 재설계와 더불어 거울공도 재설계되는데, 거울공의 상향은 점화법의 활로를 열어주고(적생) 이는 역시 점화와 불새와의 연계를 위한것이라 생각됨.(불새의 발동은 적중계수와 상관이 없고, 점화의 상향으로 인해, 불새세트를 굴리는데 있어서 점화도 나쁘지 않다는 의미임.) 즉 불새 거울공 세트는 여전히 유용해보임. 점화 마력탄으로 딜을넣으면, 훨씬빠르게 3천퍼도트댐을 채울수 있음.

  • 마법사
    • p1_Wand_norm_unique_01 (이름 미정)
      • 새로운 마법봉
      •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합니다.
      • 대신 순간이동이 비전력을 25 소모합니다.


 그간 순간이동의 하향이 이것때문이 아니었나 생각될 정도로 파격적인 템임. (아마 이것을 염두해둔 듯) 물론, 비전력을 소모한다는점에서 메리트가 없을수 잇으나 자감을 조금만 더 맞추고, 또, 비전력 회복이 굉장히 좋아진 현시점에서,
굉장히 유용할것으로 판단됨. 자감이 없더라도, 우주의 끈과 조합하면, 꽤나 유용해보이며,
순간이동 재앙룬과 함께 한다면, 비전력이 허하는한 무한스턴이므로, 꽤나 괜찮은 위력을 보여줄듯. 특히나, 이는 이동속도까지 올려주므로 빠른 사냥에도 도움이되고, 파티원의 생전및 자신의 생존에도 도움될듯.


  • 크렐름의 강화 손목 방어구
    • 새로운 전설 손목 방어구
    • 밀쳐내기 및 기절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채널링 스킬들을 위한 안배인듯. 이는 사실 채널링이 아니더라도 꽤나 유용한데, 특히 이변에 개편된, 비전격류 화염 수호물과의 연계가 기대됨. 이는 화염피해로서, 불새세트와도 연계될 수 있음.


  • 마법사
    • 대장로
      •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을 40~50% 감소시킵니다.
        • 이제 운석 낙하 피해 +25~30%가 다섯 번째 주요 속성으로 붙습니다.


운석낙하의 상향으로 인해 떠오르는 아이템으로, 탈셋을 위시한채로 활용될수 있다고봄, 심지어 템세팅이 고도로 발달하면, 불새 + 탈셋으로 쿨감세팅을 해서, 강렬한 충돌의 쿨탐을 줄인다면, 굉장할 것으로 생각됨. (물롬 불새 + 탈셋 쿨감세팅은 쉽지 않겟지만, ) 운석 강충룬을 할용하면  4~5대 만때리면 불새의 3천퍼를 채울수 있으므로, 꽤나 유용할 수 있음.
사실 그것도 필요 없는것이 탈셋과 함께라면, 이미 운석소나기로 몇대 맞앗을테고, 조금만 더 때려주면... 3천퍼쯤이야..
다만 문제점은 그 한방을위해서, 강충을 쓴다는 점(스킬창 한칸).(마력증폭과 연계되면 어쩌면 괜찮을 수 있음.)

(일단 보류, 했었으나, 직접 실험한결과 불새도트는 스택으로 쌓이는형식이 아니라, 무조건 화염피해를 주고 있는동안에는 누적됩니다. 발정난살쾡이 님이 도트가 차등으로 하나씩 빠진다고 하신것은 아마도 마력탄의 점화룬이나, 마법무기의 작열룬의 도트가 아닌가합니다. 다시말해서, 강충으로 한번 2천퍼를 채우고 나면, 훨씬 스텍쌓기가 쉬워진다는 말이지요. 쿨감을 적용한다면, 더욱더. 실제로 강충과의 연계도 생각보다 괜찮아보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직접 실험했고, 불새 도트댐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화염피해로 9천퍼의 대미지만 주면 완전히 쌓아집니다. 3초내에 9천퍼라니요. )




스킬

  • 비전 격류
    • 이제 시전 시에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305%씩, 최대 1010%까지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교란
      • 제거되었습니다.
      • "화염 수호물"로 교체되었습니다.
        • 집중하는 중에 받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피해 감소량이 매초 5%씩,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마력의 돌
      • 제거되었습니다.
      • "전하 방출"로 교체되었습니다.
        • 마력탄이 각각 2개의 번개 줄기로 갈라져 각각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비전격류 화염수호물은 역시나 불새세트를 위해 눈여겨봐둬야 하구요. 비전격류가 채널링인만큼 크렐름의 손목방어구도 눈여겨봐둬야 해요.
전하방출은 번개법을 위한 버프로, 보여지는데, 글세요. 다수를 위해서는 꽤 세보이는데, 보스를 상대할때에도 과연쎌까 의문이 드네요. 불새를 활용할 수도 없구요. 그래도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듯.


  • 블랙홀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360%에서 70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은하핵
      • 폭발로 주는 피해가 464%에서 7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초거대
      • 2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570%에서 1290%로 증가했습니다.

블랙홀 은하핵은 역시 화염피해로 불새세트와의 연계에서 메리트를 찾아볼수 있겟으나, 생각보다 기대까지는 되지 않음.
다만 블랙홀 초거대룬의 경우 그 데미지가 급격하게 상향되어, 번개법에 힘을 실어주려는 노력으로 보임. 하지만 역시 기대까지는 되지 않음. 그러나 그 증가폭이 큰만큼 고려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함.




  • 눈보라
    • 피해가 807%에서 107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매얼음
      • 빙결 확률과 지속시간이 각각 40%, 1.5초에서 100%,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가시지 않는 추위
      • 제거되었습니다.
      • "번개 폭풍"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눈보라에 영향을 받는 적이 받는 번개 피해가 20% 15% 증가합니다.
        • 번개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엄동설한
      • 제거되었습니다.
      • "종말"로 교체되었습니다.
        • 눈보라의 피해 반경을 30미터로 증가시킵니다.
        • 화염 피해를 줍니다.

눈보라 매얼음룬의 경우 빙결확률과 시간이 크게 증가해 굉장한 버프를 받아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됨.

눈보라 번개 폭풍룬의 경우 그간 소외받은 번개속성을 위한 패치로 생각되는데, 이는 이것만으로는 크게 효과볼수 없겟지만, 에너지 폭발 섬광룬과의 연계가 기대됨.

눈보라 종말룬의 경우 (일단이름이 왠지 그럴듯함) 화염피해를 주므로, 역시 불새세트와의 연계가 기대됨. (사실 불새세트 덕분에 화염피해 는 모든지 눈여겨보아야함)



  • 파열
    • 이제 시전 시에 무기 공격력의 390%만큼 피해를 주고, 피해가 매초 250%씩, 최대 890%까지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광증폭
      • 피해 유형이 비전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역시 기대되는건 불새세트 및, 크렐름의 강화 손목방어구. 파열의 대미지는 점차적으로 증가되므로 빠르게 불새 도트를 채울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며, 역시 채널링이라, 크렐름 손목이 유용할것으로 판단됨.



  • 감전
    • 주위로 전달되는 번개의 피해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갈래 번개
      • 피해 유형이 번개에서 화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정더이상 피해가 감소하지 않아서, 마이켄등의 템과 활용될때 꽤나 강력한 화력을 발휘할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며, 역시 갈래번개의 경우 화염피해로써, 불새세트를 이용한 트리의 한갈래를 형성할 것으로 보임.


  • 에너지 폭발
    • 피해가 616%에서 94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연쇄 반응
      • 피해가 320%에서 52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말살
      • 피해가 760%에서 99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유형이 비전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룬 - 시한폭탄
      • 제거되었습니다.
      • "섬광"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에너지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로 감소시킵니다.
        • 번개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신성 발현
      • 피해가 970%에서 1485%로 증가했습니다.


에폭전반적으로 대미지가 상향되어서 여전히 주류를 이룰것으로 보이며, 한가지 눈여겨 볼것은 에너지폭발 섬광룬으로써, 쿨탐이 3초임. 즉 워봉이 없어도 에폭법은 쉽게 가능할것으로 보임.(물론 워봉이 잇다면 더쎄지겟지만, 없더라도 굴려볼 수 있다는 의미일뿐, 워봉없이도 효율이 다른 에폭과 같다는 의미가 아님.) 그리고 이는 번개 속성으로, 

당장 번개트리를 짜라면, 눈보라 번개폭풍으로 번개 뻥댐을 미리깔아두고 블랙홀 초거대로 모두 끌어모은다음 에폭 섬광으로 딜을 넣으면 됨 뿐만아니라 아직 소개하지 않은 운석낙하 우렛소리룬을 활용하면, 바로 떨어지므로, 꽤나 메리트있는 스킬트리가 될 수 있음. 다만, 이경우 불새세트와의 연계는 어렵고, 굳이 템에서 연계점을 찾자면, 운낙의 상향으로 인한 탈라샤 세트와 연계할 여지가 보임.(탈라샤세트는 운낙의 문제점인 비전력수급을 도와준다는점에서도 꽤 괜찮은 연게일수 있음.)
다만 이 번개트리는 불새의 지속딜의 도움을 받지 않으므로, 고단에서 문제점을 보일수 있음.(다만, 비전운낙이 트게 상향되어 그래도 이전보다는 대우가 나아질듯보임. 그러나 진정으로 번개법을 살리고 싶다면, 에폭의 쿨탐을 줄였으니, 번개법을 위한 무기.- 예를들면, 일정확률로 초당1000%의 번개 지속대미지를 입히는 무기같은것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됨. 그경우 불새세트없이도 꽤나 대등해질 수 있음.) 



  • 사역마
    • 피해가 179%에서 24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비전 친구
      • 초당 비전력 회복량이 2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사역마 비전친구룬의 경우 비전력 수급을 대폭적으로 올려서 굉장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음. 이는 탈라샤세트패시브 초월적존재와 함께하면, 초당비전력회복량은 19 (기본 10 사역마 4.5 탈라샤 2 초월 2.5) 가 되는 셈임. 즉 기존의 거의 두배가까이됨. 이는 운석낙하 별의 약속룬과 활용될수 있으며, 이는 역시 탈라샤 세트와 연계가 좋다고 여겨짐.



  • 히드라
    • 피해가 66%에서 19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거대 히드라
      • 피해가 178%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거대히드라의 경우 굉장한 대미지버프를 받아서, 뱀점화법의 효율은 여전히 강세일듯 보임. 특히 불새세트와의 연계로, 꽤 강력한 주류를 형성할듯 보임.



  • 마력탄
    • 피해가 170%에서 23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점화
      • 재설계되었습니다.
      • 마력탄이 적을 관통하고 불태워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3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화염 피해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되고, 다른 기술로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모든 중첩의 지속시간이 최대치로 초기화됩니다.
        • 참고: 툴팁에는 이 내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력탄 점화 룬의 경우는 어떻게보면 하향인듯 싶지만, 불새세트를 생각해보면, 꼭그렇지만도 않음. 즉 점화 세방 바르고, 다른 화염피해스킬로 피해를 준다면, 나쁘지 않을듯 보임. 


  • 마법 무기
    • 기술 룬 - 전도
      •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키면 비전력이 최대 3 회복됩니다.
    • 기술 룬 - 작열
      • 피해가 86%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마법무기 전도는 역시 별의 약속을 위한 안배로 보임 빠르게 비전력을 채우는데 도움이 될듯함. 다만 적을 적중시키면이라서, 관통하는 스킬이나 광범위 스킬들을 활용하는것이 좋아보임

작열룬의 경우 300%로 증가함에따라, 불새세트를 위한 스킬중에 하나가 될 것임.





  • 운석 낙하
    • 충돌 시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1%에서 610% 740%로 증가했습니다.
    • 녹아내린 땅이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67%에서 195% 23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혜성
      • 얼음 안개가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197%에서 224%로 증가했습니다.
      • 재설계되었습니다.
      • 운석을 소환합니다. 운석은 땅에 떨어지면서 무기 공격력의 740%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충돌 시 오한을 느끼는 적을 1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운석이 떨어진 지역에는 얼음 안개가 피어나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35%만큼 냉기 피해를 주고,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해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기술 룬 - 구속의 번개
      • 제거되었습니다.
      • "우렛소리"로 교체되었습니다.
        • 운석 낙하의 지연 시간이 없어집니다.
    • 기술 룬 - 강렬한 충돌
      • 녹아내린 땅이 3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549%에서 625%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별의 약속
      • 재설계되었습니다.
      • 나머지 비전력을 모두 소모합니다.
      • 비전력을 추가로 1 소모할 때마다 운석 충돌로 주는 피해가 20%씩 증가합니다.


어찌보면 가장 큰 상향을 받은 것이 운석낙하인데, 일단 기본대미지가 버프를 받았으며, 혜성룬의 경우 1초 무조건 얼리는점. 우렛소리는 바로 떨어진다는점. 별의 약속의 경우에는 비전력을 비록 한번에 소모하지만, 비전력을 빠르게 채울수 있는 수단들이 늘어났고, 뿐만아니라 탈셋과의 견계에서 굉장한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사료됨. (노비전력소모 공짜운석)
비전운낙초월적존재와(비전력 20 추가) 마력갑옷 마력생성 (비전력20추가) 를 통한활용도 있을것. 총 마력 40 증가로, 스킬로 운낙댐지 800%를 추가해주는셈이라.

그을린핵 또는 대장로와의 활용이 기대됨.



  • 힘의 파동
    • 피해가 351%에서 390%로 증가했습니다.
    • 기술 룬 - 전하 진동
      •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비전력을 1 회복합니다.


사실 그다지 기대는 되지 않지만, 번개법의 활용법으로 이를 통해 비전력을 회복하라는것으로 보임. 번개법은 눈보라로 번개댐 버프와 블랙홀로 몰아넣고, 운낙과 에폭으로 딜하며, 힘파로, 비전력을 채우라는것으로 보임. 


  • 지속 기술
    • 마력 증폭
      • 버그 수정
        • 마력 증폭이 히드라의 공격력을 높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초월적 존재
      • 초당 비전력 회복량이 2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마력증폭의 버그 수정으로 거대 히드라 및 불새세트 와의 연계.

초월적 존재로 인한 운낙 별의 약속.








여기까지 정리하면,


1. 불새세트를 활용한 다양한 화염트리.
1-1 점화 히드라 법사.
1-2 에폭 법사.
1-3 파열 법사
1-4 비전격류 법사(화염수호물)
1-5 기타등등 화염속성의 딜을 활용한 법사.

2. 탈라샤 세트를 활용한 법사 (고단으로 갈수록 한계는 명확함. 다만, 원채 대미지가 쎄서...)
1 기타등등

3. 불새 + 탈라샤 세트.
1-1 강충. - 강충을통해, 불새를 극대화한 법사
1-2 별의 약속 - 별의 약속을 통해, 한방댐을 극대화한 법사.
(아마 둘다 마증 필수)
1-3 에폭(섬광)을 활용함.- 쿨감이 적어도되니까. 거기다 탈라 번개운낙 해결 화염 눈보라등과 활용가능할듯
1-4 기타등등


4. 번개법 + 탈라샤세트
법개법의 트리는 위에서 설멸했듯.

비전격류(전하방출)
눈보라(번개폭풍)
힘파(전하진동)
블랙홀(초거대)
운낙(우렛소리)
에폭(섬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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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개로 순간이동.



즉, 템은 불새 또는 탈라샤 또는 불새 + 탈라샤. 일듯, 다만 순수 탈라샤의 경우엔 한계가 있음.


무기는 순간이동 쿨타임 없애는 시즌제 아이템- 구름밟이. 또는 그을린핵, 워봉, 대장로, 뱀점화기 정도가 기대되고,


손목방어구는 크렐름이 땡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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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은 글세요 화염세팅으로 가신후에 비르  불새를 착용이 불가능해서. 마인은 안타깝지만.. 버려질지도 모르겟네요.ㅠ 비르목걸이 같은게 나오면 몰라도 허리띠나.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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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화염>비전, 냉기>>번개
였던것이 뒤집어져서

화염, 다원소(그래도 속피는 화피 또는 비전피) >번개 >냉기, 비전
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작금의 얼보의 위치 (코어템 이전에 가장 무난한)를 번개 세팅이 가져가지 않을까 싶어요.
뭐 물론, 얼보도 마찬가지 아닌가 싶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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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래 댓글에도 달았지만,

다른직업 예를들면, 수도사의 일천폭풍셋을 보면, 진격타사용후 3천퍼의 대미지를 주는데, (거기다 진격타 하향 6초>8초 쿨)
불새세트는 한번 3천퍼를 만들고나면, 초당 3천퍼로 지속딜이라.
저단에서는 타클에 밀릴수 있으나, 체력이 많아지는 후반으로 갈수록, 불새가 필수..
따라서 계속 적으로 대균열이 있는 작금에선, 마법사가 가장 기대되지 않나 싶네요.

부두의 경우는 운수의 폭장의 하락에 의해, 약간 쇠퇴할듯 보여요. 그리고 어차피 그정도 딜은 비전운낙을 통해 뽑아 낼수 있어서.


저는 지금 오히려 벌써 법사 하향이 걱정됩니다..ㅠ 시작도 안했는데.





============================8월 13일 추가내용 ================

  • 서리심장
    • 재설계되었습니다.
      • 10% 확률로 빙결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800-2400% 10,000%만큼 즉시 피해를 줍니다.
      • 전설 능력의 공격력 수치가 일정해졌습니다.




서리 심장 + 서리불꽃을 활용한 냉기법사도 뜨겠네요.

만%라는건 생각보다 작지 않은 수치이고, 또한 눈보라 매얼음, 운석낙하 혜성룬 등과 함께 활용하면, 꽤나 무서워 질수 있죠. 단일타겟이라면, 사역마의 고드름도 꽤나 괜찮은대안이 될 수 잇습니다.



하지만 까봐야 아는것이겟지만 일견에는 불새세트가 아직은 우월해보이네요.
그래도 냉법도 해볼만해졌다고 봅니다.


======================================= 08 17 추가.

추천하는 템 트리 및 스킬트리

1. 서리심장 + 탈셋 + 불새 + (거울공)

불새 (투구 어께 장갑 바지 신발)
탈 (목 갑 밸)
서리심장
왕실
(거울공)

좌 마력-점화 (거울공이 없다면 전기충격 -불줄기 있다해도 생각해볼 여지 있음)
우 순간이동 재앙
1 마법무기 방전
2 사역마 포병
3 마력갑 분광 또는 마력생성
4 눈보라 매얼음

흐리기 환영술사 원소조합 고정
마력증폭 초월 발화 냉혈 중 택1

2. 구름밟이 + 불새 + 탈 + (우주의끈 or 거울공)

불새 (투구 어께 장갑 바지 신발)
탈 (목 갑 밸)
구름밟이
왕실
(우주의끈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고 거울공 역시 마찬가지.)

좌 마력-점화 or 전기충격 -불줄기 
우 순간이동 재앙
1 마법무기 방전
2 사역마 고드름
3 마력갑 마력생성
4 - 자유

흐리기 초월 원소조합 고정
마력증폭 발화 등등 택 1


3 불새 + 워봉 + (탈셋)
지금과 다를게 없는 세팅.


4. 불새 + 거울공 + 뱀점화기 + (테스커와 테오)
지금과 별로 다를게 없는 세팅


5. 그을린핵 + 불새 + 탈셋

6. 대장로 + 불새 + 탈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