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모든 아이템을 빼고 마라만 끼고 그홈으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일단 가장 논란이 많았던 거드라의 장판에 관해 실험 후 내린 결론

 

1. 거대히드라 장판은 중첩이 됩니다. (이부분은 직접해보았고 앙데바요르 님의 협조로 실험글 링크를 올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query=view&p=2&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498181

 

 -데미지가 점점 증가를 합니다만 계속 증가하는 것은 아니고 장판의 중첩 갯수에 따라 딜량은 바뀝니다.

처음에는 약한 데미지에서 증가를 하지만 최고 중첩시간 이후에는 다시 감소를 합니다 이부분은 밑에 다시-

 

2. 거대히드라 장판은 최고 4번 중첩 그러나 앞뒤로는 중첩갯수가 줄어듭니다

 

 거대히드라 소환시간은 15초, 공격은 2초에 한번씩 장판을 내뱉습니다. 따라서 거드라는 총 7번의 장판을

내뱉습니다. 장판의 유지시간은 4초정도이며 4초 이후에는 뱉은장판은 다시 없어집니다. 첨부한 그림이

거대히드라가 공격시 장판의 중첩도 입니다.

   4번장판 중첩시  

 

 4번째 장판을 내 뱉을 때 최고 4개의 장판이 중첩되며 그 앞뒤로는 장판 중첩이 줄어들기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죠

(7번 장판을 내뱉기 때문에 최고 장판 중첩은 3초정도 유지됩니다.)

실제 그홈 실험에서도 6초 이후 최고 딜량을 보이다 딜이 조금씩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3. 테스커를 끼면 최대 장판 중첩수가 늘어난다.

 50%테스커를 끼면 대충 계산으로 1.3초(수학을 못해서) 정도에 한번씩 장판을 내뱉습니다.

총 11번의 장판을 내뱉는데 시간으로 계산해보면 6번째 장판에 5중첩이 됩니다. (5번째 장판은 첫번째 장판이 끝나므로

안됨)

(수정) 최근 50%테스커를 끼고 히드라 동영상을 올려주신 분이 계셔서 확인 결과

소환 후 없어질 때까지 15초 동안 총 14~15회의 장판을 내뱉습니다. 1.3초 마다가 아닌 1초마다 장판을 내뱉는거죠

(히드라 공속 쿨타임은 정확한 수학적 수치처럼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

- 따라서 테스커를 끼면 뱀점 분들 뿐 아니라 태수나 용광로를 든 분들도 장판한개 (400%)의 딜 증가를 보입니다.


-- 이부분에 관해 오해하시는 몇몇 분들이 있어 추가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부분은 테테가 최고의 세팅이다

이런 부분을 말씀드린게 아니고 히드라 스킬을 사용할 경우 테테에서 +1장판의 이익이 있다는 사실 부분만 기재한 것입니다

여타의 다른 화피라던지 불새 딜이라던지 이런부분은 철저히 배제하고 단순 '거대히드라' 안에서만 말씀드린 부분입니다--

 

4. 새로 소환하는 히드라가 까는 장판도 전에 없어진 히드라의 장판과 중첩 되나

새로 소환하더라도 2초 쿨이 안지났다면 전의 히드라가 장판을 내뱉은 후 2초가 되는 시점에 공격을 시작합니다.

-이부분은 긴가민가 한데 소환시 어떤 히드라는 바로 장판을 깔고 어떤 히드라는 조금 있다 까는걸로 봤을 때

추론입니다. 요부분은 그냥 읽고 지나가시길-

 

결론, 지금까지 대세가 1마리의 장판은 중첩되지 않는다고 했으나, 실험결과

장판은 중첩이 되며, 데미지는 상승되다 최고조를 찍고 줄어듭니다.

 많은 법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추가------------------

 몇몇 분들이 장판 [중첩] 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오해를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장판 중첩은 데미지 누적 중첩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예를들어 불새 딜은 화염피해를 입히면 피해가 중첩누적되지만 

ex)400의 피해를 입히면 다음 공격은 400+400 그 다음공격은 800+400 이렇게 


불새가 없는 히드라는 만약 한개의 장판이 깔려있는 상황이라면 시간이 지나도 400의 피해만 줍니다.

대신 또 하나의 장판으로 400+400의 피해를 주는거죠. 


하지만 불새가 있다면 불새뎀이 3000%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매초400의 피해를 누적합니다. 

초당 400->800->1200+400(여기서 두번째 장판이 깔리므로) 이런식으로 피해가 누적됩니다 

- 불새틱이 최고치에 도달하면 불새뎀 /+ 정상적인 (피해가 누적안되는) 히드라뎀 이렇게 합쳐져 최종 도트뎀이 완성됩니다.


-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조금이라도 용어에 대한 혼란을 줄이고자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