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도 안나오고 레벨업도 지겹고 해서 연구를 좀 해봤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26831

 

일전에 눈뽕에 관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눈뽕을 킬 시에 DPS가 (공속 * 30%) 만큼 올라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수많은 무기/세팅으로 통계를 내보고 귀납적인 방법으로 원리를 알게 되어 공유합니다.

실험 많이 하시는 분에게 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눈뽕시 추가되는 데미지는 악세사리의 피해 옵션과 비슷한데,

무기 min, max 데미지에 신성 피해로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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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악세사리의 피해 합 처럼, 눈뽕시에 총 추가 데미지 합은 이렇습니다.

= (무기 min 뎀 + 무기 max 뎀 + 총 피해합) * 캐릭공속 * 30%

 

B) 이 추가 데미지는 무기 min, max에 각각 5:7 로 분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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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무기 입니다.

 

 

공격력은 351 ~ 864

그리고 악세에서 총 피해를 41 ~ 81 쓰고 있습니다.

그럼 평타의 공격력은 ... 아래 그림 처럼 각각 min, max을 더한 값이 됩니다.

 

 

그리고 제 캐릭 현재 공속은 1.82 입니다. (1.4 무기 * 악세에서 30% 추가) = (1.4 * 1.3) = 1.82

 

눈뽕에 의해 증가되는 피해는 (392 + 945) * 1.82 * 0.3 = 730.002

 

이걸 5:7 로 나눠서 눈뽕 전의 공격력에 넣어볼까요?

 

눈뽕 후 min = 392 + 730 * 5/12 = 696.17

눈뽕 후 max = 945 + 730 * 7/12 = 1370.83

 

진짜 그렇게 되는지 한번 해보면~

 

 

거의 맞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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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팁을 읽어보면 "모든 공격에 빛이 깃들어,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0%만큼 추가 신성 피해를 줍니다." 라고 써 있습니다.

 

여기서의 무기 공격력은 (무기 깡뎀 * 캐릭공속) 즉 DPS에 비례하는 값이고,

추가되는 피해는 악세의 피해 처럼 무기 뎀지에 직접 영향을 줘서 공속이 높을 수록 비례하여 효율이 증가합니다.

 

아무튼 눈뽕의 버프가 캐릭 공속에 비례하는 것은 이런 이유로 보입니다.

 

그리고 눈뽕의 성질상 힐뽕, 신념과 달리 합연산으로 묶이지 않고, 곱연산으로 별도 작용하리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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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통계로 사용했던 자료를 엑셀로 첨부했습니다.